PlayGrammer

AI에 관한 Q&A 본문

Escape from Tarkov

AI에 관한 Q&A

Mandeuk 2017. 2. 10. 13:52
반응형



1. Q: AI가 걸어다닐때 지향사격 모드로 다니게 할건가요? 아니면 정조준상태를 유지하도록 할건가요?

A: 지금은 정조준상태를 유지하게 되어있지만 나중엔 다른 행동도 할 수 있도록 만들것입니다.


2. Q: AI의 명중률이 부상상태에 영향을 받도록 만들건가요?(플레이어와의 교전시 등등)

A: 네, 부상은 명중률에 영향을 미칠것입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그들의 움직임에도 영향을 미칠것입니다.


3. Q: AI가 스폰하는 알고리즘은 어떻게 되어있나요? 플레이어와 함께 한번에 스폰하나요? 아니면 단계단계로 스폰하나요?

A: Scav들(AI)은 항상 몇차례 나눠서 스폰됩니다. 이 구조는 더 개선되고 조정될 것이지만 기본적인것들은 지금처럼 유지될 것입니다.


4. Q: AI는 레이드에서 목표를 가지고 움직이나요? 물건을 잔뜩 챙기고 탈출한다던가, 아니면 모든 PMC들을 죽인다던가?

A: Scav들은 자신들이 거주하는 지역을 방어하고 기동순찰대나 저격수들의 접근을 통제합니다. 그들은 맵을 탈출할 필요가 없어요. 나중에 플레이어가  직접 Scav로 플레이할때는 탈출할 필요가 있겠지만요.


5. Q: Scav가 한명이고 그가 상대해야할 PMC가 두명 이상일 때 AI는 다수의 PMC중 누구를 타겟으로 고르나요?

A: 몇가지 옵션들이 존재하는데, Scav의 건강상태, 무기, 적과의 거리, 움직이는 방향, Scav자신이 적을 발견했는지 발견하지 않았는지, 교전중인지 아닌지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에 따라 유효사거리 내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면 가까운 적을 사살하고 그렇지 않다면 후퇴해서 더 유리한 위치를 찾아 사살하기 더 적합한 적을 공격하기도 합니다. 그외에도 상대방을 유인하여 매복하기도 합니다.


6. Q: Scav가 시체를 수색하고, 방탄복을 입고, 더 좋은 무기로 교체하도록 만들건가요?

A: 가까운 업데이트 내역에는 포함되어있지 않지만, 일반적인 사람이 행동하는 것 처럼 만들 계획입니다.

(나중에는 Scav가 시체를 파밍하여 더 좋은 장비를 착용할 여지도 있다는 말인 것 같네요)


7. Q: AI가 풀숲이나 나무를 뚫고 플레이어를 볼 수 있나요?

A: 그건 답변하기에 많이 복잡한 질문입니다. 저희는 AI가 비현실적으로 풀숲을 뚫고 적을 보는 것을 막기위한 최선의 방법을 찾아보고있습니다.


원본 : http://forum.escapefromtarkov.com/topic/16436-ai-improvements-qa/

(원본글은 알파테스터당첨자만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Escape from Tarkov'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약구매 대량구입 할인정책  (2) 2017.03.14
AI에 관한 Q&A 파트2  (0) 2017.03.13
인공지능 개선 예정!  (0) 2017.02.10
[포럼] 다음 업데이트 예고  (0) 2017.02.01
[페북] 초보자 지원정책 발표  (0) 2017.01.1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