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개발자 일기 : 클로즈베타테스트 준비중! 본문

Escape from Tarkov

개발자 일기 : 클로즈베타테스트 준비중!

Mandeuk 2017. 5. 31. 13:06
반응형

타르코프를 기다려주시는 분들께!


여러분들에게 우리가 현재 어떤 작업을 하고있고, 팀 내부 이야기와 현재 우리의 목표가 무엇인지에 대해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최적화

현재 프로젝트는 점점 진화하고 있고 컨텐츠도 풍부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클로즈 베타 준비기간동안 프로젝트의 최적화 문제에 대해 집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최적화 문제의 핵심 부분은 밝혀진 상태이며 현재 작업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시스템, 장비, 내부 시스템 모듈도 최적화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반면 그래픽이 아닌 내부 시스템을 최적화 하는 이유는, 유니티 엔진이 업그레이드되며 그래픽보다는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더욱더 멀리, 깊게 최적화 할 기회도 마련했습니다.


퀘스트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개발중 아주 긴 개발기간이 예상되는 퀘스트가 곧 다가옵니다. 현재 희귀한 보상과 자원, 그리고 돈을 벌기위한 임무/퀘스트를 추가하는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퀘스트는 목표제거, 레이드 탈출, 탐색, 비콘 설치를 위한 아이템 회수, 봉인된 지역 접근, EFT스토리와 관련된 특별한 목표물 찾기등등 아주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또한, 퀘스트는 캐릭터 레벨과 거래내역 등등을 통해 결정됩니다.


보험

이 혁신적인 시스템은 완전무장을 하거나, 힘들게 모은 아이템을 잃는 것이 두려운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한 시스템입니다. 적은 돈을 사용해 무기나, 장비를 회수할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당신의 장비를 건드리지 않아야 아이템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파밍과 경제

 다음 업데이트에선 새로운 물물교환 물품, 약품의 리벨런싱, 새로운 유용한 아이템, 새로운 파밍 포인트, 퀘스트 아이템과 경제시스템의 리벨런싱 등을 할 계획입니다. 경제 리벨런싱은 각 지역별로 어떤 아이템이 나올지, 상인들이 어떤 물건을 팔지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리고 플레이어들이 거래를 할 때 물물교환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 것입니다.

 현재 개발중인 아이템 중에서 여러분이 관심 가질만한 것들이 있습니다. 무기와 방탄복 수리도구, 근접무기의 날을 세우는 도구(숯돌같은것) 새로운 조끼, 4x4크기로 합칠 수 있는 2x1크기의 지도(?), 퀘스트아이템과 열쇠 등이 있습니다.


무기

 머지않아 새로운 무기 개조부품과 탄창, MP5 기관단총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새로운 지역

 이전에 보여드린 Shoreline 지역이 현재 개발중입니다. Shoreline에는 방문할 가치가 있는 포인트가 여러군데 있습니다. 수력발전소, 기상관측소, 휴양지, 마을, 그외의 다양한 오브젝트 들이 맵 전역에 퍼져있습니다. Shoreline지역은Woods맵의 두배 크기로 기획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베타때 바로 추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맵은 앞으로 더 확장되거나 축소되지 않을 것입니다.)


채팅기능

 우리는 일반채팅 채널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이 채널을 통해 접속해있는 모든 플레이어들과 자유롭게 소통이 가능합니다. 플레이어들간에 유용한 정보도 공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버그

 현재 알려져있는 수많은 버그들은 이미 수정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순간에도 수정되어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버그와 프리징 없는 게임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들이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위해 준비되고 있습니다. 항상 지켜봐주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