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Squad 알파 10 출격 본문

SQUAD

Squad 알파 10 출격

Mandeuk 2018. 2. 9. 08: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새로운 애니메이션? 체크. 양각대? 체크. 장애물넘기? 체크. 알파 10 출격준비? 오래전에 끝! 드디어 여기 알파 10버전이 출시했습니다!

더이상의 기다림은 NoNo 알파 10 버전의 출시를 공식 선언합니다! 패치를 다운로드 받으시면서 패치노트를 한번 확인해보세요.

만약 패치 후에 문제가 생긴다면 게임내 세팅창에서 프로필을 꼭 초기화 해보시길 바랍니다.




Gameplay

⊙ 뛰어넘기(Vaulting)와 등반하기(Climbing) (기본키: Spacebar)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뛰어넘기는 낮은 장애물이나 벽을 빠르게 뛰어넘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반하기는 높은 벽이 앞을 가로막았을 때 넘어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전장의 흐름을 바꿀 이 기능들은 기존에 사다리로밖에 넘을 수 없었던 장애물들을 더욱 빠르고 편하게 넘을 수 있도록 해주고 보병들의 활동범위를 넓혀줍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차량이나 심지어 다른 플레이어를 밟고 올라서서 더 높은 벽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 Free-Look (기본키: 왼쪽 ALT)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보병무기나 도구등을 사용할 때도 사용가능하지만 고정식 무기나 터렛 등을 사용할 때도 사용가능합니다. 조작키 설정에서 누를때만 작동할지, 한번 누르면 계속 작동할지 선택 가능합니다. 바뀐 시야는 Free-Look기능을 껐을 때 다시 원래 시야로 돌아갑니다.

⊙ 않아서 전력질주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몸을 낮게 한 상태로 빠르게 움직일 수 있게 되었으며, 일어서서 달리는 것 보다는 속도가 느립니다.

⊙ 엎드리는 상태로 전환하거나 다시 일어설 때 딜레이가 생겼습니다. 적군과 근접에서 마주했을 때 돌고래처럼 엎드리며 회피하는 비현실적인 움직임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엎드린 상태에서 기울이기가 가능합니다.

⊙ FOB를 설치했을 때 초기 시작 자원이 0으로 바뀌었습니다. 탄약포인트의 최대치가 1000에서 20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보급트럭의 기능이 조금 변했습니다. 차량 운전자가 숫자 1,2 키를 눌러 탄약포인트, 건설포인트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자원을 내릴 수 있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자원을 다시 실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클릭하고 있으면 100포인트씩 천천히 싣거나 내릴 수 있습니다. 보급 트럭은 탄약,건설포인트 합쳐서 최대 2000포인트까지 실을 수 있고, 테크니컬 보급차량은 최대 1000포인트 까지 실을 수 있습니다.

⊙ AAS 게임모드의 깃발 점령 메커니즘이 변경되었습니다. 아군이 점령 불가능한 깃발에 들어가 적군의 점령을 막는 것이 불가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예를들어 B팀은 점령이 불가능하고, A팀이 점령 가능한 깃발에 A팀 병사 1명이 들어가 있고 B팀 병사 여러명이 들어가 있을 때 A팀이 점령할 수 있습니다. 만약 B팀 병사들이 A팀 병사들을 모두 죽이면 점령이 멈추게되지만요. 즉 게임 시작하자마자 적의 첫번째 혹은 두번째 점령지로 "러시"하는 전략을 쓰기 힘들도록 변경한 것입니다.

⊙ 3분가량의 "게임준비단계"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게임이 시작되기 전 3분동안 먼저 본진 또는 전진기지에 스폰하여 미리 탈것을 타고 병과를 정하는 등 준비를 한 후 3분이 지나면 기지에서 나올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입니다. 3분가량의 준비시간동안은 기지 밖으로 나갈 수 없고 기지내에서 무기를 발사할 수 없습니다.




병과와 무기

⊙ 모든 무기들의 애니메이션이 새롭게 제작되었습니다.

⊙ 무기를 다루은 전반적인 시스템이 모두 새롭게 제작되었습니다. 반동, 흔들림, 움직임 등등 처음 알파10을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사격장맵에서 미리 무기를 다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인벤토리 시스템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무기를 바꾸거나 재장전하는 동작을 취소할 수 있고, 다른 무기로 전환하는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졌습니다.

⊙ 무기의 길이와 장애물과의 거리에 따라 무기를 내리기도 합니다. 길이가 긴 무기는 좁은 장소에서 다루기 불편해 질 것입니다.

⊙ 정조준(Aim-Down-Sights) 시스템에도 약간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정조준을 할 경우 아주 약간 화면이 확대되고 왼쪽 Shift키를 눌러 집중 모드로 들어가면 추가로 화면이 더 확대되며 흔들림이 줄어듭니다.


⊙ 몇몇 무기간 전환이 자연스럽게 바뀌었습니다. 유탄발사기와 RPG-7의 탄종교환과 소총과 유탄발사기간의 전환 등이 눈에 띄게 바뀌었습니다.

⊙ 스코프들이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가시성과 정확성이 향상되었으며, pseudo-tunnel 효과도 적용되었습니다.(스코프로 좌우를 훑어볼 때 정렬이 틀어지며 검은 부분이 보이는 현상)

⊙ 모든 스코프들의 거리별 조준선이 정확하게 작동합니다.

⊙ 대다수 무기의 영점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X키를 누르고 마우스휠을 굴리면 됩니다.

⊙ 경기관총과 다목적 기관총의 양각대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본키 C 키를 눌러 다양한 곳에 거치시킬 수 있습니다.


⊙ 반란군과 민병대진영의 분대장,의무병,지정사수 병과에 마카로프권총 대신 TT-33권총이 추가되었습니다.

⊙ 4명 분대일 때 언락되는 러시아 경대전차병 병과에 RPG-26이 추가되었습니다.

⊙ 러시아 경대전차병 병과가 2가지로 나뉘었습니다. 분대원이 4명일 때 RPG-26 2정을 사용하는 경대전차병이 언락되고, 분대원이 8명일 때는 RPG-7을 사용하는 경대전차병이 언락됩니다. 대신 RPG-7은 파편로켓만 2발 가지고 있습니다.

⊙ 미육군 분대정 병과는 M9A1 베레타 권총 대신 M17 MHS권총을 사용합니다. 그외 나머지 병과는 모두 M9A1 베레타를 사용합니다.

⊙ 거의 모든 미군 병과가 M4A1이 아닌 M4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로인해 자동사격모드 대신 3점사모드만 사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미군 분대장 병과의 수직손잡이/레드닷 키트, 소총수 벽와의 레드닷, 아이언사이트, 수직손잡이 키트는 M4A1총기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분대의 작전상황에 따라 M4A1을 사용할지, M4를 사용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 모든 진영의 기관총수 병과가 분대원 5명일 때 언락됩니다. 한 팀에 최대 4개까지 사용가능하고 팀원 10명 당 1개씩 언락됩니다. 기관총수 병과는 FOB에서 재보급 할 때 50 탄약포인트를 소모합니다.

⊙ 기관총수는 고정된 위치에서 화력지원을 하기에 적합한 지원화기 입니다. 총 500발의 탄약을 소지하고, 각 진영 고유의 보조무기, 흰색 연막탄 1개, 붕대2개 그리고 삽을 가지고 있습니다.

⊙ 지정사수 병과에 망원경이 추가되었습니다.

⊙ 모든 망원경에 시거측 거리측정용 선이 그려져 있습니다.


⊙ 반란군 진영의 자동소총수 병과가 RPK-74 대신 40발들이 탄창을 사용하는 RPK를 사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미군 진영에 M249 경기관총 + M145 3.4배율 조준경을 사용하는 자동소총수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모든 진영에서 첫 번째로 언락되는 자동소총수 병과가 "Squad Roles" 섹션에 표시되도록 바뀌었습니다. 이제 전장에서 경기관총을 더 많이 만나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민병대 진영의 경대전차 병과 주무기가 AKS-74U에서 AKS-74로 대체되었습니다.

⊙ 마키로프권총과 TT-33권총의 장탄수가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정찰병(Scout)병과는 마카로프의 여분의 탄창을 들고다니지 않게 됩니다.


⊙ 40mm 고폭 수류탄의 살상반경을 감소시켰습니다. 하지만 이 유탄은 여전히 강력하고, 모든 유탄수들이 10발의 유탄을 소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기존은 6발)

⊙ 민병대 유탄수 병과가 이제 AK-74 + GP-25 유탄발사기를 사용합니다. 기존에는 AKM + GP-25를 사용

⊙ 반란군 진영에 AKM + GP-25를 사용하는 유탄수 병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팀별로 최대 3개 까지 사용가능하고 팀원 10명당 1개씩 언락됩니다.

⊙ 미군 유탄수 병과가 레드닷 조준경 대신 아이언사이트를 사용합니다.

⊙ M110 SASS의 4배율 스코프가 6배 고정배율로 변경되었습니다.


⊙ 반란군 Raider 병과가 이제 71발들이 드럼탄창을 2개 소지합니다.

⊙ 30발 탄창을 사용하는 모든 병과에 여분의 탄창갯수를 늘렸습니다.

⊙ 미군 M68 레드닷 조준경이 정확한 사이즈로 재조정 되었습니다. 그리고 앞쪽 아이언 사이트와 정확하게 정렬되도록 조정했습니다.

⊙ 스코프를 사용하지 않는 모든 소총수 병과는 레이저와이어와 모래주머니를 가지고다니며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벨트급탄식 무기가 총알이 거의 바닥났을 때 눈으로도 총알이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기존에는 총알을 다 써도 총알벨트가 연결된 듯 보였다)




차량

⊙ 차량에 탑승하거나 하차할 때, 좌석을 변경할 때 더이상 바로바로 바뀌지 않고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이 기능으로 인해 혼자 공격차량을 모는 유저들에게 부담을 주게 되었습니다.

⊙ BTR-80, BTR-82A, MT-LBM 6MB, MT-LBM 6MA, BRDM-2 차량에 PKT 동축기관총이 장착되었습니다. 숫자키를 눌러 무기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 MT-LBM 6MB와 BTR-82A 차량이 고폭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다수의 경차량에 고폭탄이 유효하지만 장갑차량의 경우 철갑탄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철갑탄 고폭탄 각각 100발씩 탑재가 가능합니다.

⊙ BTR-80, BTR-82A, MT-LBM 6MB, MT-LBM 6MA, BRDM-2, 스트라이커 차량에 연막탄 발사기가 설치되었습니다. 총 2발의 연막탄이 장비되어있고 모두 사용하였을 경우 FOB에서 75탄약포인트를 소모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 모든 MTLB계열 차량이 BTR-80과 같은 데미지 모델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아직 임시로 테스트 중이며, 장갑 상향으로 인해 차량의 티켓포인트 역시 상승했습니다. (PKT무장 : 7, NSV무장 : 11, KPVT무장 : 16, 30mm무장 : 21)


⊙ 모든 14.5mm KPVT 터렛의 상/하 포각이 -5도 ~ +60도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3도 ~ +30도)

⊙ BTR-80과 82A 계열 차량에 지휘용 잠만경이 추가되었습니다.

⊙ 로켓 테크니컬 차량의 로켓 살상 반경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탄약 재충전 비용이 절반으로 감소했습니다.

⊙ 로켓 테크니컬 차량의 리스폰 시간이 15분에서 4분으로 감소했습니다.

⊙ SPG-9 테크니컬 차량의 리스폰 시간이 8분에서 6분으로 감소했습니다.


⊙ 반란군 진영에 Ural 375D 차량이 추가되었습니다.

⊙ 반란군과 민병대 진영에 ZU-23 대공포가 장착된 MTLB차량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차량 전방에는 PKT 기관총 터렛이 별도로 장착되어있습니다. 고정식 ZU-23과 마찬가지로 고폭탄을 탑재하고 있으며, 차량의 티켓은 18포인트, 리스폰시간은 6분 입니다.

⊙ 반란군 진영에 ZU-23 대공포가 장착된 Ural 375D차량이 추가되었습니다. 고폭탄을 탑재하고 있고 차량 티켓은 12포인트, 리스폰시간은 6분 입니다.




배치물

⊙ ZU-23 2연장 23mm 대공포가 반란군, 민병대 진영에 추가되었습니다. 고폭탄을 사용하며 FOB당 1개 설치가능하고 400건설포인트가 소모됩니다. 탄약 재충전에는 100 탄약 포인트가 소모됩니다.

⊙ 고정식 SPG-9, 차량탑재형 SPG-9 모두 대전차고폭탄(HEAT)과 파편탄(fragmentaion)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모든 박격포에 연막탄이 추가되었습니다. 약 45초동안 거대한 연막을 지원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민병대 진영에는 나무로된 참호벽이 추가되었습니다.




매핑

새로운 맵 Belaya

⊙ 동유럽 배경의 새로운 맵 Belaya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맵은 눈이 내리기도 하며, 기차선이 지나는 거대한 터널과 복잡한 작은 터널들이 맵 서쪽에 있으며 이 곳을 점령하기 위해서 상당히 치열한 근접전이 벌어질 것입니다. 이 맵은 새로운 날씨 기능이 탑재되어있고 유일하게 눈이 내리는 맵 입니다.

⊙ 2개의 AAS 미션과 2개의 Invasion 미션이 있습니다.


Narva

⊙ 맵이 엄청나게 확장되었습니다. 기존 맵보다 2배가량 넓어졌고 7개의 새로운 깃발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에 있던 미션이 새롭게 디자인되었고 새로 추가된 미션도 있습니다.

⊙ 게임성을 위해 도시의 몇몇 건물들이 재배치되거나 제거되었습니다.

⊙ 몇몇 건물들의 충돌체크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많은 지역들을 최적화시켰습니다.

⊙ 기존 지역들에 약간씩 추가된 부분이 있습니다.


Logar Valley

⊙ 시내에 위치한 건물들의 40%가 2층이 있거나 내부공간이 더 넓은 건물로 대체되었습니다.

⊙ 맵 전체에 파괴되거나 버려진 건물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갈림길이 몇개 추가되어 차량의 이동 경로 선택지가 늘어났습니다.


Shooting Range

⊙ 더욱 다양한 무기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CQB 전투장이 킬하우스 스타일로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 수류탄 투척 연습용 타겟을 추가했습니다.

⊙ 철판 표적지가 스쿼드의 노란색 스타일로 다시 색칠되었습니다.

⊙ 미군 스폰지역 뒤편에 10m거리 사격장을 추가했습니다.


⊙ ZU-23 대공포를 추가했습니다.

⊙ 게임플레이 팁 판넬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Sumari Bala

⊙ 물 투명도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Palace 깃발 근처의 건물 충돌체크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잡다한 버그 수정




유저 인터페이스

⊙ scratch가 메인메뉴를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했습니다.

⊙ 서버접속 대기중에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메인메뉴에 음악 재생기가 추가되었습니다. 모든 스쿼드 OST를 들을 수 있습니다.

⊙ 설치된 모드가 메인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차량 권환 획득관련 UI가 새롭게 제작되었습니다. 이전보다 쉽게 차량권환 획득이 가능합니다.


⊙ 이제 분대장이 분대가 없는 플레이어를 자신의 분대에 초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분대장 아이콘 메뉴에 "픽업요청", "지뢰발견"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모든 무기와 장비 아이콘이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현재 선택된 무기나 장비의 이름이 탄약 표시 위젯 상단에 표시됩니다.

⊙ 병과 선택의 팁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실행시 뜨는 영상이 정말 짧게 바뀌었습니다.




오디오

⊙ 새로운 무기 사격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무기 동작 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육성음(Local VOIP, 기본키 V)이 들리는 반경을 증가시켰습니다.

⊙ 탄피 떨어지는 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근거리 폭발 소리의 종류가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위한 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착지하는 소리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바닥의 재질에 따라 다른 소리가 납니다.

⊙ 차량 승/하차 자리변경할때 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차량의 무기전환 사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철갑탄/고폭탄 전환 등)




버그수정

⊙ 미군 보급트럭의 유리창이 완벽한 방탄기능을 제공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몇몇 파괴된 차량이 서버충돌을 일으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차량 터렛에 탑승했을 때 남은 탄약과 인벤토리 UI가 보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가 사망하거나 차량에서 하차했을 때 일명 "발레리나 포즈"를 취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차량과 파괴된 차량의 화재 효과를 최적화시켰습니다.


⊙ 모든 AK74, AKM시리즈 소총에 잘못된 탄환이 사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타사항

⊙ 알파 10버전부터 스쿼드가 디스코드 연동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스쿼드를 플레이 중일 때 디스코드에서 현재 플레이중인 서버 이름과 맵정보, 팀인원수, 분대인원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파 10이 나오기까지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특히 여러분은 더욱 길게 느껴지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제 알파 10이 나왔으니 저 넓은 들판으로 뛰쳐나가 다 같이 한따까리 하러 가봅시다!


Offworld Out.


반응형

'SQU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Squad 알파 12.1 패치노트  (2) 2018.12.11
Squad 알파 11.2  (0) 2018.06.16
Squad V10 공개테스트 실시!  (0) 2017.12.21
Squad 알파 9.15 업데이트  (0) 2017.11.18
[업데이트] Squad 9.8  (2) 2017.08.2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