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2018년 Escape from Tarkov 개발 계획 본문

Escape from Tarkov

2018년 Escape from Tarkov 개발 계획

Mandeuk 2018. 3. 3. 22:45
반응형



2018년 Escape from Tarkov 개발 계획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마 많은분들이 2017년 연간 보고서를 기대하셨을 것 같습니다. 안타깝게도(또는 다행스럽게도) 올해 연초부터 모든 개발자들이 개발에 집중하고있었습니다. 연간보고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상당히 많은 개발자들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개발에 전력을 쏟고있기 때문에 연간보고 영상은 연기되었습니다. 보통 연간 보고서에서는 앞으로에 대한 계획을 이야기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영상이 아닌 텍스트로 2018년 개발계획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기로 했습니다.


첫째로 가장 중요한 사항은 바로 오픈베타 테스트 준비 입니다. 오픈베타를 부드럽게 진행하기 위해서 게임의 기술적인 부분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또는 게임에 영향을 주는 모든 오류를 수정중입니다:

⊙ 성능하락을 일으키는 오류

⊙ 게임 충돌을 일으키는 오류

⊙ 플레이할 수 없게 만드는 오류(인벤토리오류, 무기사용불가능버그, 프리징 등)

⊙ 아주 드물게 발생하는 기술적인 오류들


넷코드 최적화 및 수정작업, 디싱크를 제거하고 딜레이를 최소화, 접속끊김 현상 최소화:

⊙ 대부분의 작업이 완료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완성단계는 아니며 지속적으로 작업중에 있습니다.

⊙ 매칭시스템도 조정하고 있습니다.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 서버의 CPU사용량과 메모리, 트래픽에 관한 부분을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 서버성능 저하, 디싱크와 접속종료 현상을 일으키는 다양한 서버 오류들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게임성능 최적화:

⊙ 비정상적으로 높은CPU 사용을 일으키는 모든 종류의 문제들을 조사하고 수정하고 있습니다. 프레임이 낮게 나오는 원인에는 물리효과, 애니메이션 시스템, 인게임 로직, CPU기반 그래픽처리 등이 있습니다. 이 중 물리효과와 애니메이션 시스템이 성능저하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서 이와 관련된 부분을 수정하고 최적화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물리효과,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새롭게 재구성하고 애니메이션 이벤트들을 보다 단순화 시키고 있습니다.

⊙ 새로 나올 Interchange 지역은 새로운 방법으로 개발이 완료되었으며 Interchange맵 출시 후 다른 모든 맵들도 새로운 방식으로 최적화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그리고 앞으로도 더 많은 최적화가 가능하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OBT를 위한 기술적인 준비와 함께, 게임내에 존재하는 모든 것에 대한 밸런스를 조정하려고 합니다. 오픈베타에서는 Interchange맵, 새로운 퀘스트, 무기, 장비, 기타 아이템들이 새롭게 등장합니다. 오픈베타출시 전 테스트를 위해 앞으로 다가올 몇몇 패치에서 몇몇가지 새로운 컨텐츠들을 미리 만나보실 수 있을겁니다.


또한, 새로운 Unity 2018로 전환하기위한 준비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유니티측 전문가들이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첨언, 기존 유니티는 OOP기반의 아키텍쳐를 사용했었는데 이는 프로젝트의 규모가 커질수록 코드가 복잡해져서 상당히 최적화가 어려운 방식입니다. 때문에 오래전부터 새로운 처리방식을 원하는 프로그래머도 많았으며 유니티에서도 이를 인지하고 있었죠. 유티니 2018에서는 새로운 ECS 아키텍쳐를 사용하기로 했으며 그래픽렌더, 프로세싱 등 개발자들이 더욱 깊은 곳 까지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요약하자면 유니티 2018로 성공적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면 엄청난 최적화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올해 추가될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EFT는 앞으로 더욱 하드코어한 길을 걸을 것이라고 강조하고 싶습니다. 즉 게임은 더욱 더 현실적으로 변하고 어려워질 것입니다. 현재의 시스템을 보안하기 위해 더 현실적인 시스템들을 도입하여 원하는 수준까지 몰입감과 현실감을 끌어올릴 것 입니다. 이제 계획된 사항들 중 일부를 살펴보겠습니다.


⊙ 탄창에 총알을 장전하는 시간 추가

이 기능은 이미 추가되고 있습니다. 레이드중에 이제 더이상 탄창에 총알을 바로바로 장전할 수 없게 됩니다. 모든 탄창은 총알을 장전할 때 시간이 걸리고 오직 인벤토리에서만 총알장전이 가능합니다. 이와 반대로 총알을 탄창에서 다시 뽑아낼 때도 시간이 걸립니다.(장전할 때의 시간보다 총알을 빼낼 때의 시간이 더 적게 소요됩니다.) 나중에 장전할 때와 총알을 빼낼 때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것입니다.

- 이제 인벤토리에서 남은 탄약의 숫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 탄창에 얼마나 탄약이 남았는지, 약실에 탄약이 있는지 확인하는 기능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탄창에 총알을 넣고 빼는 속도는 캐릭터의 건강상태와 스킬, 무기숙련도(Mastering)에 따라 결정됩니다. 물론 레이드 밖에서는 이전처럼 바로바로 탄약을 넣고 뺄 수 있고 탄창 속 탄약의 수도 표시됩니다.


⊙ 의약품, 음식, 그외 섭취 또는 사용가능한 아이템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약,음식 등의 아이템들은 현재 따로 분리되어서 작동하고 있습니다. 음식을 먹으며 총을 쏘거나 하는 것 처럼요. 물론 이건 정말 비현실적입니다. 추후에는 더이상 총을 쏘며 음식을 먹거나 치료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 레이드 밖에서의 치료와 회복

이 획기적인 시스템은 레이드에서 탈출하면 마법같이 다시 회복되는 것을 없애줄 것입니다. 이제 탈출 직전의 캐릭터 상태가 탈출 후에도 유지되며 이를 회복하기 위해 몸이 회복될 때 까지 기다리거나, 약품과 음식 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체력 회복률은 Hideout(은신처)시스템과 연관되어있습니다.


⊙ 연막탄

이미 연막탄 모델과 애니메이션 효과 등은 모두 준비되어있습니다. 서양과 소련/러시아의 연막탄들 모두요. 연막탄은 위험한 상황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막의 물리효과도 적용되어 있으며 실내를 연막으로 가득 체우기에 아주 적합합니다.


⊙ 총열에 장착하는 유탄발사기(Under-barrel Grenade launchers)

유탄발사기는 아주오래 전 부터 소개해드렸었지만 게임에 추가하기 정말 힘든 부분이었습니다. 특히 네트워크 로직부분이 힘들었죠. 최대한 늦지 않게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 여러가지 문제해결 능력들 - 재밍, 영점조정 불량, 불발탄, 탄약 품질

이 기능은 플레이어들이 탄약의 품질과 무기의 상태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도록 해줍니다. 누가 알까요, 고장난 AK가 잼에 걸리거나 당신의 얼굴 앞에서 폭발해서 레이드가 끝나버릴지요. 또한 이 기능은 무기의 과열에도 관련되어있습니다.


⊙ 의약품 향상. 각성제. 중독증상. 과다복용. 약품 부작용.

각성제는 Therapist가 판매할 것이며 효과 시간동안 스킬의 효과를 증가시켜줍니다.(스킬 최대레벨을 넘어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을 조심하세요!


⊙ 새로운 스킬 중비중

팩션 별로 사용할 수 있는 PMC전용 스킬이 준비중입니다.


⊙ Scav 두목

새로운 PvE 적군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Scav들의 보스로 독특한 외형과 장비를 사용합니다. 모든 보스는 경호해주는 병력이 둘러싸고 있을 것입니다.


⊙ 개인 퀘스트

타르코프의 스토리와 관련된 퀘스트가 추가될 것입니다.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사람이 누구인지, 알수없는 종교에 관해서(마크방, WOODS맵 마크, 쇼어라인 돼지머리 마크방 등등), 티켓이 무엇인지, 타르코프의 몰락은 왜 시작된건지 등등


⊙ 벼룩시장

여러분이 가진 아이템을 다른 플레이어들과 거래할 수 있습니다.


⊙ VoIP (인게임 보이스채팅)

레이드에서 음성채팅이 가능하며 거리에 따라 음성이 들리거나 들리지 않습니다.

추후에 등장할 라디오도 VoIP를 활용하여 작동합니다.


⊙ 캐릭터 외형 변경

상인이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시켜주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상체, 하체의 의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각 진영마다 5세트의 새로운 외형을 준비했습니다. 위장무늬를 고르거나 밤,낮에 유리한 의상, 지형에따른 의상을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새로운 종류의 탈출구

모든 지역에 영구적이지 않은 탈출구가 추가될 것입니다. 탈출하기 위해선 조명탄을 사용해야 하며 이로인해 주변에 있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될 것입니다. 레이드를 시작하기 전에 특별한 탈출구를 구입하십시오(???)


⊙ Hideout(은신처)

당신만의 거대한 은신처를 건설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은신처를 업그레이드하고 꾸밈으로써 창고의 크기를 증가시키고, 캐릭터의 회복속도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아이템들을 조합하거나, 직접 술을 만들거나, 비트코인 농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컨텐츠는 완성되어있으며, 로직 프로그래밍과 인터페이스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 아레나

완전히 별개의 게임모드로, 경쟁력 있고 흥미진진한 아레나 모드는 추후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첨언, 과거 인터뷰 내용 등에서 확인된 내용으로는 아이템을 잃지 않고 자유롭게 PvP가 가능한 모드라는 정보가 있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내용들은 게임에 추가될 컨텐츠들 중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선에서 그래픽을 다시 한번 개선할 예정이고, 새로 업데이트된 캐릭터 애니메이션은 테스트가 진행중입니다.

그리고 새로 추가될 무기와 아이템들에는, 이전에 잠깐 등장했다 사라진 더블베럴 샷건과 스샷만 공개했던 Rhino 리볼버, 10가지 이상의 헬멧, 방탄복, 전술조끼, 헤드기어, 안경, 발라크라바, 헤드셋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새로운 지역도 있습니다. Interchange맵을 출시한 후에는 Streets of Tarkov맵이 공개될 것입니다. 그리고 TerraGroup 연구실을 Factory와 비슷한 CQB형태로 제작할 예정입니다. 올해, 모든 맵의 개발을 완료하고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보셨듯이 2018년 계획은 다소 힘든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지원이 있다면 작업은 더욱 더 빨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와 함께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타르코프를 위하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