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Tarkov 2018 개발계획에 관한 Q&A 본문

Escape from Tarkov

Tarkov 2018 개발계획에 관한 Q&A

Mandeuk 2018. 3. 13. 08:25
반응형



Q : 보호장비가 없는 캐릭터가 연기에 숨이 막히고 기침소리를 내며 자신의 위치를 노출할 수도 있나요?

A : 네


Q : 개인 퀘스트(스토리퀘스트)에 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주실 수 있나요? 기존의 퀘스트들을 아예 대체해버리는 건가요?

A : 개인 퀘스트는 기존의 퀘스트와 관계없이 개인의 상황에 따라 수행하는 별개의 퀘스트입니다. 아마 특정한 아이템을 발견하거나, 어떤 메모를 읽거나 하는 식으로 개인 퀘스트가 발동될 것입니다. 하지만 완전히 갈라지지 않고, 기존의 일반퀘스트를 수행하다가 개인퀘스트로 이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Q : 개발팀 증원 계획도 있나요?

A : 지금도 꾸준히 증원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숫자의 핵심분야 개발자가 합류해 있습니다.


Q : 이전에 언급했었지만 2018 개발계획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들이 많이 보였는데, 혹시 그 기능들은 포기한 것인지 아니면 단지 계획에 언급되지 않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A : 단지 언급되지 않은 것 뿐입니다. 이전에 언급했던 계획들 모두 아직 유효합니다.


Q : 게임플레이 기능들 중 어떤걸 가장 먼저 적용할 계획입니까?

A : 탄창 충전, 약품사용, 음식섭취 등 시간이 소요되는 기능들과 스케브 보스, 벼룩시장을 가장 우선적으로 적용할 계획입니다. 이것들 중 일부는 최우선순위로 개발중이죠.


Q : 새로운 엔진 버전으로 언제쯤 업데이트 할 계획인가요? 구 버전 엔진의 최적화는 취소된 건가요?

A : 엔진 업데이트와 최적화는 완전히 별개의 작업입니다. 유니티 2018로 업데이트도 할 것이며 이와 상관없이 현재버전에서도 최적화는 쭉 진행 될 것입니다.


Q : 스케브 보스 캐릭터를 플레이어가 직접 컨트롤할 수도 있나요? (내가 직접 스케브보스가 되는걸 뜻하는 것 같네요)

A : 네


Q : 외형 커스터마이징은 기존의 무기나 아이템들처럼 상인과의 우호도에 따라 언락되나요?

A : 옷을 주문하고 거래할 수 있는 특별한 상인이 있을 것입니다.(기존에 존재하는 상인이 옷을 팔지, 따로 상인을 만들지는 이 문맥만 봐선 모르겠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