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월간 SQUAD 15년 10월호 본문

SQUAD/월간 Squad

월간 SQUAD 15년 10월호

Mandeuk 2015. 11. 5. 18:48
반응형



11월이 왔습니다!


정보에 굶주린 여러분들의 눈을 즐겁게 해드리기 위해 다양한 개발진행 이미지와 아이템들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그럼 이제 시작해볼까요!



- 시스템 -


스팀과의 통합

(Steam Integration)

이번 11월달에는 스팀으로의 이주 계획이 있습니다. 그말인 즉 더욱더 많은 빌드와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는 뜻이죠.

현재 매달 한번씩 업데이트를 하는 시스템을 유지하고있는데 그 이유는 빌드를 유통하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와 업데이트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으로 인한 렉 때문입니다.

(alpha홈페이지를 따로 운영하며 매번 자료를 올리고 관리하는것이 상당히 힘든 편입니다.)

그래서 스팀으로 완전히 이주를 하기로 했고 그렇게되면 스팀에서 제공하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더욱 빈번하게 컨텐츠를 업데이트 할 수 있고 플레이어들이 이곳저곳에서 업데이트를 찾으려 돌아다니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 탈것 -


네트워크 환경에서 탈것들의 움직임과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을 위한 준비작업이 주 개발 시스템으로 개발 우선순위가 상승했습니다.

반면 언리얼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차량 코드에 문제가 발생하여 새롭게 코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한번 이 시스템이 자리잡으면 우리의 아티스트들이 만든 수많은 차량, 무기들을 선보일 수 있을 것입니다.




- 고정식 무기 -


차량 외에 소개해드릴 보너스가 있습니다. 바로 고정식 무기인데요 최근에 작업하기 시작한 것들이라 완벽하진 않지만 조만간 선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M2A1 중기관총에 대해서는 약간 공개한 정보가 있었는데요 이번엔 다른 종류의 경기관총도 작업중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아트 -


러시아군

9월호에서 러시아군을 짧게 소개해드렸었는데요. 현재 러시아군을 가장 중점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큰 틀은 잡혀있고 텍스쳐 작업도 거의 완료되어가는 상황이고 이렇게 당당하게 소개해드릴 수 있을만큼 완성에 가까워진 상태입니다.




민병대(Militia Forces)

러시아군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진영은 바로 민병대 입니다. 민병대는 아주 많은 장비가 반란군(Insurgent)과 겹치게됩니다.

민병대는 새로 나올 Fools Road 맵에서 선보일 예정이고, 다행스럽게도 민병대용 경장갑차량 등을 새로 추가하며 반란군과는 차별화 되는 점을 많이 넣을 계획입니다.

아직 민병대는 이제 막 모델링을 하기 시작한 개발 초기단계이지만 Early Access때는 선보일 수 있을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비대칭적 무기 : IED

Improvised Explosive Devices (IED, 급조폭발물)은 플레이어가 직접 설치하며 원격폭발 혹은 자살폭발을 통해 폭파 반경 이내의 사람들을 불구로 만들거나 죽일 수 있습니다.

보통 잉여 군수품을 사용하여 제작하고 쉽게만들 수 있어 모든 반란군 공병들이 가지고 있습니다.



환경 작업물

이미 많은 건축물 혹은 환경관련 작업물들이 환경 부서에 의해 만들어져있습니다. 하지만 더욱 많고 다양한 작업물들이 많이 나왔는데요 현대 아프칸 건물 모듈, 기차, 농사도구, 동유럽 주택 스타일의 부품들이 더욱 현장감을 느껴지게 합니다.




- 매핑 -


Fools Road

Project Reality에 있던 클래식맵인 'Fools Road'가 돌아왔습니다. 단순히 새로 페인트칠을 한게 아닌 완전히 새롭게 제작된 맵입니다.

현세대 그래픽과 최고의 환경 에셋으로 업데이트 되었으며 과거의 Fools Road라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을 것 입니다.

※ 에셋(assets) 을 위 스샷처럼 다양한 물건들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Fools Road는 빽빽한 숲에서의 전투에 초점을 맞춘 맵입니다. 이런 지형을 이용해서 보병들이 보다 쉽게 차량 등을 매복공격 할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의 지형을 활용하여 제작한 맵인 만큼 여러분들이 기대하셨던 그런 맵이길 바랍니다.




Chora Green Zone

Kmaisen 강의 졸졸 흐르는 강물에 둘러싸인 Chora 계곡은 Kandahar강을 따라 북쪽으로 3시간 거리에 있는 지역입니다.

이곳은 고전적인 아프간 그린존 전투를 구현한 맵입니다.


이 맵은 이리저리 미로처럼 교차된 도로들이 특징이며 미군은 끝도없는 반란군을 상대하며 무기저장고를 파괴해야 합니다.

가로세로 4km넓이의 맵이며 언리얼4 엔진의 성능으로 더욱더 디테일한 전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물에 발담그고있는 반란군 귀엽네요 ㅋㅋㅋ)


Sumari Bala

다음 제작할 맵은 아프가니스탄과 파키스탄 국경지역 가까이에 있는 Sumari Bala 라고 불리는 산간지역입니다.

이 맵은 가로세로 2km의 맵이며 실제 Sumari Bala 지역의 위성사진 및 사진정보를 사용하여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 맵은 CQB(Close-Quarters infantry Combat 근접보병전투) 스타일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좁은 공간과 긴 골목 그리고 빽빽하게 밀집해있는 중동지역의 마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미육군은 마을 외곽에 FOB(Forward Operating Base, 전진 작전기지)를 건설한 상황이며 반란군으로부터 마을을 되찾고, 지역 경찰서를 보호하며 적의 무기저장고를 찾아 파괴해야 합니다.

작고 큰 주거구역, 시장, 좁은 도로, 골목, 옥상, 관개수로(농업용 수로) 등등 다양한 곳에서 전투가 이뤄지며 이곳에서 생존하는 중요한 포인트는 한번 지나가는 길은 확실하게 체크를 하며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운 문이나 창문 등을 항상 예의주시 해야 합니다.



Training Range

이 단순한 훈련장은 메인메뉴에서 플레이어들이 다양한 무기나 움직임을 연습해볼 수 있고 사격 연습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거리에 있는 타겟을 명중시킬때마다 독특한 소리가 들리는 것으로 명중을 확인할 수 있고 목표물들은 자동으로 리셋됩니다.

우리 계획은 이 훈련장 맵을 더욱 확장시켜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넣을 계획입니다.



반응형

'SQUAD > 월간 Squ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간 SQUAD 16년 8월호  (0) 2016.08.31
월간 SQUAD 16년 7월호 (V7 업데이트, 차량)  (0) 2016.08.31
월간 SQUAD 버전7 특집  (0) 2016.08.05
월간 SQUAD 16년 6월호  (2) 2016.07.04
월간 SQUAD 15년 11월호  (0) 2015.12.0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