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월간 SQUAD 15년 11월호 본문

SQUAD/월간 Squad

월간 SQUAD 15년 11월호

Mandeuk 2015. 12. 3. 21:30
반응형

벌써 한달이 지나다니!?

 


믿을 수 없지만 벌써 스팀 얼리억세스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현재 모든 팀원들은 스팀출시용 버전을 제작하는데 모든 힘을 쏟고 있습니다. 그리고 몇일 전에는 포럼 가입인원이 1만명을 돌파하며 커뮤니티도 점점 커져가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여러분께 다시 한번 알려드리자면 2015년 11월 30일 자정에 SQUAD의 예약구매가 모두 종료됩니다.
스팀얼리억세스 출시 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유일한 기회이니 놓치지 마세요!
 

예약구매 사이트(링크) 




시스템



-탈것-


지난번보다 개발이 엄청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네트워크 연동, 팀별 차량소유, 차량 스폰, 탑재무기들, 차량 움직임, 변속 등 엔진관련 기능 등등을 개발중입니다.
개발자용 테스트 빌드에서는 차량들을 운행가능하며 애니메이션결합과 사운드큐, 특별한 이펙트등에서 파생된, 미래의 추가적인 기능을 위한 뼈대도 마련되어있습니다.


-병과 제한 시스템-


우리는 분대 단위가 아닌 전체 팀단위로 병과 숫자를 제한하는 시스템을 적용시켰습니다. 거기다 분대의 사이즈에 따라 다양한 병과 선택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분대원의 숫자가 많을수록 더 많은 병과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플레이가능한 민병대(Militia)와 러시아군(Russian)-


조만간 몇개월 내로 얼리억세스 단계의 빌드에서 민병대와 러시아군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러시아군은 최고의 돌격소총과 지원화기가 완성을 앞두고있고(광학장비 포함)
민병대의 텍스쳐작업은 아직 진행중입니다. 하지만 곧 플레이 가능할 정도로 완성될 것입니다.





-구조물 자동배치 시스템-


구조물 자동배치 시스템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새로 맵이 시작될 때 마다 건물과 고정식 배치물들이 랜덤하게 배치되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의 다양성을 높일 수 있고 항성 변화하는 전술적 상황들을 플레이어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어떤 라운드는 뻥 뚫려있는 골목일 수 있지만 그 다음라운드에선 그 길이 벽이나 건물로인해 막혀있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질리지않고 끊임없이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추후 이 시스템을 적용하고 건물단위가 아니라 문, 창문과같은 것들도 랜덤하게 배치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진짜하늘(trueSKY) 통합시스템-


우리는 "Simul"과 파트너쉽을 맺었고 그들의 trueSKY를 통해 독특한 날씨, 빛, 볼륨감있는 구름 등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SQUAD가 더욱 현실감있는 그래픽을 가질 수 있는 추진제 역할을 해 줄 것입니다.
아직 아주아주 초기단계라 배포용 빌드에 적용할 수는 없지만 준비가 된다면 바로 업데이트 해 드릴것 입니다.

Simul 홈페이지 : http://simul.co/truesky/ 





아트


-새로운 예광탄, 폭발 이펙트-


우리의 예광탄이 새롭게 화장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낮시간에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만들었고 특히나 사격하는 사람이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여러분이 보시기엔 어떤 것 같나요?





게다가 우리는 어떤 종류의 폭약이 폭발하는지 구분할 수 있게 새로운 폭발이펙트를 제작했습니다.
 






-유탄발사기용 연막수류탄 모델 추가-


조만간 업데이트될 빌드에선 유탄발사기에 사용하는 연막수류탄의 모델을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연막의 색깔에 따라 유탄 탄두의 색도 다르고 파편수류탄과도 명확하게 구분됩니다.







매핑



-Chora-


Chora 맵의 이슬람사원(Mosque)지역의 작업이 더욱 진행되고 있습니다.
광범위한 지역의 작물, 그리고 정원과 장애물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Sumari Bala-


지도가 더욱 빽빽해지고 밀폐된 것 처럼 변화되고 있습니다.
Sumari Bala맵은 빈민가, 시장, 미로처럼 얽힌 골목 등으로 이루어져 조금 혼란스러운 상황이 연출되는 맵입니다.
대략적인 설명으론 다 표현하기 힘들기때문에 이미지를 많이 준비했습니다.
앞으로 개발이 진행되면서 지속적으로 맵이 변화될 것입니다.







-Fools Road-


라이팅과 동유럽의 식물들은 엔진 내에서도 길을 찾을 수 없을만큼 이 맵에 그래픽적으로 엄청난 변화가 오게 만들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철도관련 구조물, 벙커/참호 시스템과 여러가지 데코레이션들이 Fools Road맵을 전쟁터처럼 보이도록 만들었습니다.






-Jensens (Training) Range-


이 작고 재미있는 훈련장은 자동화 타겟과 CQB기술을 연습할 수 있는 2가지 종류의 지역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난 몇달간 추가된 중요한 업데이트를 정리해봤습니다.

⊙ 스팀으로의 이주 확정
⊙ 분대에서 나갈 때 병과를 유지한 채로 나갈 수 없습니다(먹튀방지)
⊙ 구조물의 색을 바꿀 수 있는 시스템을 추가했습니다.
⊙ 포복 제한 시스템 추가, 플레이어는 더이상 벽을 뚫고 엎드리지 못합니다.
⊙ 모든 무기는 이제 ADS가 적용 안되면서 2배율 확대가 가능합니다(???)
⊙ 다양한 UI와 UI애니메이션 추가
⊙ 병과선택화면에서 병과를 구분하는 카테고리를 추가했습니다.
⊙ MP443, AKM + GP25, AKS74, RPK74, M4, 고전스타일의 총열덮개(총구쪽 손잡이부분)와 3연사기능, RPG의 HEAT 로켓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반응형

'SQUAD > 월간 Squ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간 SQUAD 16년 8월호  (0) 2016.08.31
월간 SQUAD 16년 7월호 (V7 업데이트, 차량)  (0) 2016.08.31
월간 SQUAD 버전7 특집  (0) 2016.08.05
월간 SQUAD 16년 6월호  (2) 2016.07.04
월간 SQUAD 15년 10월호  (5) 2015.11.0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