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월간 SQUAD 16년 9월호 본문

SQUAD/월간 Squad

월간 SQUAD 16년 9월호

Mandeuk 2016. 10. 5. 01:25
반응형



스쿼드를 기다려주시는분들 모두 안녕하세요!

9월도 정말 빠르게 지나간 것 같네요. 저희 개발진들은 버전7을 최적화 하기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최신 7.6 핫픽스) 또한 다음 알파 버전8은 전체적인 게임 최적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아직 보수해야할 곳이 많이 남아있지만 여러분의 쾌적한 게임환경을 위해 정말정말 노력하고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이번 9월달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Systems


서버브라우저 개선

게임 내 서버브라우저가 비동기 방식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알파7버전을 포함한 이전 버전들은 서버목록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스팀 시스템을 거쳐서 모든 Squad 게임서버의 핑 및 상태정보를 받으면 화면에 보여주는 방식이었습니다. 새로 개선된 브라우저는 정보를 받은 서버부터 바로바로 화면에 보여주도록 바뀌었습니다. 이전방식의 답답함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셨길 바랍니다.


[서버브라우저 개선.gif 이미지보기]



알파 버전7 성능 진단

알파 버전8의 개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알파 버전7의 성능 정보입니다. 알파 버전7에서 성능문제를 보고받았었고, 이 정보가 어떤 부분이 가장 최적화가 필요한지 알아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런 정보들을 토대로 현재 게임내 병목현상, 비효율적인 코드, 다양한 옵션상에서의 문제 등을 해결하고 있고 인텔과 AMD를 비교해가며 AMD 환경에서의 최적화를 이루기위해 많이 노력하고있습니다.




엔진 단계의 최적화

코코넛 리자드라는 블로그에서 로우레벨 언리얼엔진 최적화에 관한 아주 좋은 정보들을 찾았고, 이를 토대로 Squad의 메테리얼을 조사해서 수정한 결과 전체적으로 성능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Squad는 이전보다 2배 빠르게 게임을 실행하고 맵 로딩도 눈에 띄게 빨라졌습니다. 코코넛 리자드 감사합니다!



유저 인터페이스(UI) 최적화

이번 9월은 개발 로드맵과 커뮤니티 피드백을 통해 상호작용 메뉴(Radial Menu)와 나침반 개선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우리의 주된 목표는 내부에서 작업중인 통일된 UI를 선보이고, 이 UI 코드를 더욱 최적화시키고 수정하기 편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물론 아직 이 작업을 모두 끝내진 못했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개발중인 목표를 좀 더 상세하게 풀어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상호작용 메뉴(Radial Menu)는 훨씬 간략하고 가독성있게 바뀔 것 입니다. 그러나 기능은 더욱 다양해 질 것입니다. 명령 아이콘 배치부터 건설, 렐리포인트지정 등등 다양한 역할을 통합된 환경에서 사용하실 수 있게 만드는것이 현재 목표입니다.


[상호작용 메뉴.gif 이미지 링크]

(위 이미지들은 최종 결과물을 예상한 목업 디자인입니다)


나침반은 모든 코드를 C++로 작성할 것이며 나침반 ui에 다양한 마커와 이미지들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지도상의 플레이어, 차량, 깃발 아이콘들도 새로 작업하고있고 코드를 C++로 다시 작성하는 작업도 거의 끝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들이 모두 완료되면 전보다 훨씬 빠릿빠릿한 UI를 제공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개선

현재 애니메이션 시스템이 정말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많은 양의 블루프린트코드를 C++로 다시 작성하였고 그결과 아주 빠르게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효과는 사람이 가득 찬 서버에서 더 많이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새로운 포복 애니메이션을 추가했습니다. 이전보다 훨씬 부드럽고 정확해진 애니메이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조준 했을 때 3인칭 캐릭터가 고개를 기울이는 모션도 추가되었습니다.




Art


영국군

영국군 진영 제작의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PG-9 Kopye Recoilles Gun

(SPG-9 무반동총)

SPG-9는 러시아에서 제작된 73mm 로켓을 발사하는 무반동총 입니다. 경장갑, 중장갑 차량을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상당히 높은 명중률을 가지고있고 숙련된 사수는 적의 주요 장갑차량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게임속에선 지상거치형태, 차량거치형태로 적용시킬 계획입니다.




FGM-148 Javelin

개발의 다음 단계중 하나인 대전차무기(Heavy anti-tank)중 하나인 FGM-148 제블린 유도미사일 입니다. 직사공격과 희귀한 탑다운 공격 모드가 있으며 현대의 중장갑 차량을 처리할 수 있는 중요한 무기중 하나입니다. 아직 이 멋진 시스템을 완성시키진 못했지만 빠른 시일 내에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급조된 이동식 로켓포



헬기의 로켓포드에 달려있는 무기를 탈착하여 테크니컬 차량 뒤에 설치한 모델입니다. 32발의 S-5 비유도식 로켓을 발사할 수 있고 보병과 경장갑 차량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발사방식은 정확도가 엄청나게 떨어지지만 넓은 범위의 적을 제압할 수 있고 정신적인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자연환경

우리 환경팀에 새로운 아티스트가 영입되었습니다! 그리고 동유럽 배경의 작품들을 더욱 많이 만들고 있습니다.




Mapping


맵 빛효과 점검

이번달에는 모든 맵의 빛효과를 새로운 시스템으로 바꾸었고 하늘풍경 역시 더욱 멋지게 만들었습니다. 아래는 더욱 멋지게 변한 맵의 스크린샷입니다.





개발중인 모드 영상



표지용 이미지

반응형

'SQUAD > 월간 Squ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간 SQUAD 16년 11월호  (8) 2016.12.03
월간 SQUAD 16년 10월호  (0) 2016.11.03
월간 SQUAD 16년 8월호  (0) 2016.08.31
월간 SQUAD 16년 7월호 (V7 업데이트, 차량)  (0) 2016.08.31
월간 SQUAD 버전7 특집  (0) 2016.08.0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