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월간 SQUAD 16년 11월호 본문

SQUAD/월간 Squad

월간 SQUAD 16년 11월호

Mandeuk 2016. 12. 3. 02:40
반응형




스쿼디 여러분 안녕하세요.

처음 스쿼드를 접하신 분들은 잘 모르시고 있으시겠지만 저희는 매달 개발한 내용과 여러가지 소식을 여러분들에게 알려주기위해 월간 SQUAD(영문에선 Recap, 월간 SQUAD는 번역자인 제가 임의로 붙인 이름입니다.)를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이 방법이 여러분에게 개발 현황을 알려드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죠.



미국 재향 군인의 날(Veterans Day)

저희는 올해 재향군인의 날에 아주 특별한 무언가를 하고싶었습니다. 그래서 Squad 50% 파격세일과 무료주말을 여러분께 제공해드렸고, Stack-Up을 위한 Call to Arms 캠페인을 벌여 2만달러에 달하는 성금을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11월 11일 Call to Arms 행사에 참여해주신 시청자분들, 방송인분들, 게임참여자분들 그리고 기부해주신분들을 포함한 모든 분들께 큰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덕분에 저희의 최종목표였던 2만달러를 순식간에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인디DB 어워드 2016

1년전 2015년 12월 Squad 알파 3.8버전 이었던시절 Squad가 올해의 인디게임 부분 2위를 차지했었습니다. 올해에도 투표가 진행중이니 스쿼드를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꼭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http://www.indiedb.com/games/squad

(링크 들어가셔서 바로 보이는, 초록색 배경의 타이머 오른쪽에 있는 VOTE버튼을 누르시면 참여 완료~)




시스템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스템 개발중!

지난 1년동안 Squad를 위한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뒤에서 열심히 개발해오고 있었습니다. Pre-Alpha 버전때부터 쭈욱 똑같은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사용해왔습니다. 그리고 지금 보면 확실히 구식 시스템이라는게 눈에 보일 정도이죠.


겉으로 보이는 것 뿐만 아니라 뒤에서도 여러가지 많은 작업들을 하고 있습니다. 위에 공개한 영상은 앞으로 나올 시스템의 맛보기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 새로운 시스템은 아직 개발중입니다. 적용될 때 까지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걸 명심하세요!



새로운 인벤토리 시스템

현재 사용중인 무기와 인벤토리 시스템은 스쿼드 프로토타입 제작 당시에 사용하던 아주 구식 시스템입니다. 그 후로 인벤토리 시스템에 대한 요구사항이 늘어났고 삽, 의무병가방, 붕대와 같은 여러가지 기능들을 추가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개발을 하기 위해선 지금 이 시스템을 뜯어고쳐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알파 8버전이 출시된 후, 우리는 기반이 튼튼하고, 확장성있으며, 사용하기 좋은 시스템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름하여 CoreInventory(나중에 이름이 바뀔겁니다). 구식 시스템을 완전히 다시 설계하여 미래에 만들어질 Squad를 위해 훨씬 튼튼하고 변경하기 좋은 플랫폼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거기다 더욱 견고해진 의무 시스템과 부착물 설정이 가능한(!!) 병과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그리고 자잘한 버그수정과 무기 전환 취소 기능도 추가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시스템이 추가되고난 후에는 플레이어, 차량, 배치물 등에 다양한 효과와 이벤트들을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것입니다.

아직 개발 초기단계지만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아트


SPG9 Kopye 무반동총

이번 월간 Squad에서 정식으로 공개하는 SPG9 무반동 총입니다! 애니메이션까지 완성되어 출격준비가 거의 완료된 상태입니다. 지상 거치형과 테크니컬 차량 거치형이 있으며 RPG-7보다 빠르고 유효사거리가 긴 HEAT탄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사수는 전투시에 적에게 극도로 많이 노출되게됩니다. 그러므로 이 무기는 반란군과 반군진영의 벨런스를 맞춰주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대전차지뢰

급조폭발물은 지난번 월간 Squad에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제는 비정규군대 또한 이제 대전차 지뢰의 위험에 노출될 것입니다 지금 소개해드릴 구소련시대때 활약한 TM-62 지뢰같은 것 말이죠.



영국진영 업데이트

지난번 월간 Squad에서 공개했었던 영국군이 곧 스쿼드에 등장합니다! 지난 몇달간 캐릭터와 무기시스템을 작업해왔습니다.



L110A2 경기관총

미육군 M249를 기반으로한 L110A2 경기관총이 영국군에 등장합니다. L110A2 경기관총은 아이언사이트 모델과 SUSAT 조준경 부착 모델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L109A1 파쇄수류탄

영국군 기본 파쇄수류탄 입니다.



SA80시리즈 돌격소총

영국 육군이 제식소총으로 사용하는 SA80시리즈 소총입니다. 아래의 모델은 L85A2에 레일형 핸드가드와 아이언사이트가 달린 모델입니다.

L85는 최근 몇년간 아주 다양한 종류의 부착물을 장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USAT조준경, ACOG 조준경, 보조용 반사조준경 그리고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Elcan 조준경 등을 부착할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된 옵션들은 빠른 시일 내에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현재 가장 첫번째로 만나보실 모델은 아이언사이트 모델과 백업조준경이 없는 ACOG부착 모델 입니다.

다가올 몇번의 패치에서 다른 SA80소총 시리즈인 L22 카빈형(승무원병과가 주로 사용)이 등장하고, L86 경화력지원 소총이 DMR스타일로 지정사수 병과에 추가될 것입니다.


랜덤하게 사막위장패턴이 등장하는 것 처럼 L85A2병과를 선택하면 랜덤하게 L85A1이 나오는 함정이 있다면... ㅋㅋ



Stryker ICV

스트라이커 병력수송 장갑차량이 스쿼드에 등장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가장 첫번재로 등장할 모델은 ICV(Infantry Carrier Vehicle) 즉 병력수송형 입니다. 이 수송 및 지원차량은 .50구경의 무장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고 대부분의 로켓과 수류탄에도 잘 견디도록 설계되었습니다.

M2A1 무선조종형 중기관총을 장비하고있고 사용가능한 연막탄 발사장치도 장비되어있습니다. 아주 거칠고 가치있는 보병 지원 차량입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스트라이커 차량들이 추가될 것입니다.



매핑


새로운 동유럽 맵

새로운 맵으로 등장할 동유럽 배경의 현대전장을 소개해드릴 수 있어 너무나도 흥분됩니다! 우리 환경팀은 새로운 스타일의 건물과 잡동사니들을 열심히 제작하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건물에 직접 들어갈 수 있어 시가지 보병전(CQB)위주의 전투가 많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맵이 넓고 탁 트인 곳이 많고, 기차역, 공원, 산업지역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Gorodok 맵 확장

차량운용을 포함한 최대 인원 플레이를 고려하여 Gorodok 맵을 확장시켰습니다. 기존맵에서 가장자리부분의 지역을 확장하여 4 제곱 킬로미터까지 확장시켰습니다. 원활한 차량운영을 위해 나무의 숫자를 줄였습니다. 미래에 최종적인 모습의 Gorodok은 현재 맵 크기의 4배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

'SQUAD > 월간 Squ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간 Squad 17년 5월호  (0) 2017.05.31
월간 Squad 17년 1월호  (2) 2017.02.03
월간 SQUAD 16년 10월호  (0) 2016.11.03
월간 SQUAD 16년 9월호  (0) 2016.10.05
월간 SQUAD 16년 8월호  (0) 2016.08.3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