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업데이트] Squad 8.9 본문

SQUAD

[업데이트] Squad 8.9

Mandeuk 2016. 12. 15. 16:12
반응형


스쿼디 여러분 안녕하세요,

12월 휴일 잘 보내고 계신가요? 여러분을 위해 특별한 선물 하나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스페셜 휴일 패치는 몇가지 장비들과 버그픽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현지화



스쿼드가 이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합니다!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와 번체, 이탈리아어, 폴란드어, 터키어, 독일어 그리고 프랑스어 입니다.

번역을 도와주신 커뮤니티 멤버들에게 정말 감사드리며 언어선택은 스쿼드를 실행하기 전 스팀에서 [스쿼드 속성] -> [언어탭] 들어가신 후 원하시는 언어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SPG-9 Kopye 무반동총

SPG-9이 드디어 준비되었습니다! 지상 거치형 그리고 테크니컬 차량 탑재형으로 준비되어있고 고폭발 대전차(HEAT)탄을 RPG-7보다 빠르고 멀리 발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수가 적에게 매우 쉽게 노출될 수 있어서 운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재향군인의 날 아이템


기술적인 문제로 재향군인의 날 기념 아이템이 11월에 지급되지 않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에 대한 보상으로 이벤트를 한번 더 다시 하기로 했습니다. 1월 2일까지 그저 스쿼드에 접속하셔서 한시간 이상 플레이를 하시기만 하면 특별한 무기 스킨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양도하거나 거래할 수 없습니다.



80인 서버

하드코딩된 서버 최대 인원수를 80명으로 증가시켰습니다. 현재 돌아가고있는 많은 서버들이 80명의 인원을 감당할 수 있는 강력한 하드웨어를 갖추었기 때문에 이런 결정을 하였습니다.

80인 서버를 돌리기 위한 라이센스 제한으로는 서버 CPU의 기본클럭이 최소 4Ghz 이상 되어야 합니다. 만약 이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72인 서버밖에 운영할 수 없습니다. 오래되고 빈약한 서버로 그저 많은 인원수만 수용하려고 한다면 서버라이센스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패치 변경사항


에셋

⊙ SPG-9 무반동총이 민병대(Militia)진영과 반란군(Insurgents) 진영에 추가되었습니다. FOB당 최대 2개 설치할 수 있고 한개당 350 건설 포인트(construction points)가 소모됩니다. 현재는 오직 HEAT탄만이 사용가능합니다. 하지만 기존 RPG-7보다 더욱 강력하고, 빠르고, 멀리 발사할 수 있습니다. 재장전 한번 당 50 탄약 포인트(Ammo points)가 소모됩니다.

⊙ 테크니컬 탑재버전 SPG-9 무반동총이 민병대(Militia)진영과 반란군(Insurgents) 진영에 추가되었습니다. SPG-9 테크니컬 차량을 잃을 경우 12티켓이 감소하며 8분 후에 다시 생성됩니다. 재장전 한번 당 50 탄약 포인트(Ammo points)가 소모되고 5명 이상의 분대에서만 운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변화

⊙ 로켓 발사 테크니컬 차량에서 발사되는 S5 로켓의 폭발 반경이 조금 더 넓어졌습니다.

⊙ 로켓 발사 테크니컬의 재보급 비용이 300 탄약 포인트에서 250 탄약포인트로 감소했습니다.

⊙ 로켓 발사 테크니컬의 리스폰 시간이 18분에서 15분으로 감소했습니다.

⊙ 민병대 의무병이 AKS-74U 대신 AKS-74를 사용합니다.

⊙ 차량으로 인한 벨런스를 조정하고 비 정규군 진영들(민병대, 반란군 등)의 기동성을 높이기 위해 DShK 테크니컬 차량의 티켓 소모량을 8 에서 6으로 감소시키고 리스폰 시간을 6분에서 4분으로 감소시켰습니다.

⊙ 테크니컬 차량을 운용하는 진영의 기동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테크니컬 차량들의 좌석을 새로 추가했습니다.

⊙ 로켓 발사 테크니컬 차량 후방에 2개의 좌석이 추가되었습니다.(최대 4명 탑승가능)

⊙ DShK 테크니컬 차량 후방에 2개의 좌석이 추가되었습니다.(최대 5명 탑승가능)

⊙ 운송용 테크니컬 차량이 최대 9명까지 탑승할 수 있습니다. 모든 분대원을 한번에 실어나를 수 있습니다.

⊙ 보급용(Logistics) 테크니컬 차량이 최대 5명까지 탑승할 수 있습니다.

⊙ 의무병은 이제 필드드레싱(붕대질)을 25% 더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자기자신과 동료를 치료할때 모두 적용됩니다.

⊙ 의무병 가방을 다시 집어넣는 애니메이션이 추가되고 필드 드레싱과 망원경은 꺼내들고 집어넣는 속도가 50% 빨라졌습니다.

(이미지 한글화중)



맵 변화

⊙ Yehorivka AAS V2맵의 민병대진영에 보급용 테크니컬 차량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러시아진영의 BTR-80차량을 수송트럭으로 교체했습니다.

⊙ Operation First Light 맵의 양쪽 진영에 보급용 차량을 추가했습니다. 미군진영은 1대의 보급용 차량을, 민병대진영은 2대의 보급용 차량을 추가했습니다.

⊙ 반란군과 민병대가 등장하는 모든 맵에 1대에서 2대의 SPG-9 테크니컬 차량을 추가했습니다. 매우 드물게 DShK차량 몇대와 대체한 맵도 있습니다.

⊙ Kokan AAS v2 미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러시아 vs 반란군

⊙ Kokan PAAS v1 미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러시아 vs 미군

⊙ Operation First Light맵을 위해 컨퀘스트 미션을 추가했습니다. 모든 깃발은 제한없이 점령 가능하고 양진영 모두 400티켓이 주어집니다. 티켓은 1분당 4씩 감소하며 더 많은 깃발을 점령한 진영은 티켓이 천천히 감소하게 됩니다.



버그수정

⊙ 물자보급용 테크니컬 차랑이 건설포인트, 탄약포인트를 1000씩 운송하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차량 화재 데미지가 의도했던 것 보다 10배나 높은 데미지가 들어오는 것을 수정했습니다.

⊙ BTR-80을 제외한 모든 차량들이 소총과 중기관총으로 부터 30~50% 더 많은 피해를 입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Kokan맵 AAS미션에서 더블 뉴트럴(double neutral)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Kokan맵의 반란군 본진에 있는 재보급, 수리 포인트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켓포 테크니컬의 사수 시점이 실제 병사모델 머리지점에서 보이도록 수정했습니다.

⊙ 파편수류탄과 대인용 로켓으로 승무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반드시 HEAT탄 혹은 중기관총으로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SVD의 조준 설정을 개선하였습니다. 이전에는 조준점 중앙으로부터 우측 아래로 발사되던 문제가 있었습니다. 아직 완벽하진 않지만 새로운 정조준 시스템이 나오기 전까지는 약간 불편함이 있을것입니다.

⊙ 거리측정에 도움이 되도록 M72 LAW의 조준점을 조정하였습니다. 조준점의 동그라미 링에 맞춰 사격하면 영점이 약 200m에 맞춰졌었는데 이젠 300m 정도로 수정되었습니다. LAW탄두가 느리게 날아가므로 포물선을 크게 그리게 되는데 가까이 있는 적을 정조준해서 쏘면 목표물 위로 날아가버릴 수 있으니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플레이어가 사망하였을 때 부활화면에 정확하게 정보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차량에 타고있을 때 플레이어의 상태가 정확하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배치물 중기관총이 정확하게 보여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기가 maproot(?)로 순간이동 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이저와이어가 차량을 하늘로 날려버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데모촬영 옵션이 켜진 상태에서 라운드가 끝나면 서버가 터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드물게 좀비모드가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차량탑승할 때 충돌이 일어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FOB 라디오소리가 너무 작게 들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Chora맵의 많은 버그들을 수정했습니다.

⊙ 정조준한 상태로 차량에 탑승했을 때 화면이 흔들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부활하지 않았을 때 분대에서 강퇴가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적군 FOB 지역에 배치물을 설치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타등등

⊙ 유리에 총을 발사했을 때의 피탄 효과, 소리를 추가했습니다.

⊙ 로켓포, SPG-9테크니컬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M72 LAW, RPG-7, SPG-9같은 로켓 종류를 발사할 때 카메라가 흔들리도록 수정했습니다.

⊙ M4소총을 위한 새로운 사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공격차량의 재보급시스템이 번경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수리소(repair station)에서 한번에 모든 탄약이 충전되었지만 이제는 7~10초마다 한탄창씩 재충전 되도록 바뀌었습니다.

⊙ 로켓포 테크니컬과 CROWS 험비가 모든 탄약을 소모했다면 수리소(repair station)에서 모든 탄약을 재보급 받는 시간이 약 1분 정도 소요될 것입니다.

⊙ CROWS 험비는 이제 500발짜리 탄창 하나만 사용합니다.



반응형

'SQU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업데이트] Squad 8.11  (0) 2017.01.17
[업데이트] 알파 8.10  (0) 2017.01.14
[업데이트] Squad 8.8 핫픽스  (0) 2016.11.28
[서버] Squad 개인 서버 여는법  (3) 2016.11.15
Squad 오류 및 해결법 모음  (2) 2016.11.1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