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T 0.8.0.1208 패치노트
초기화 확정
추가된 사항
⊙ 기초 튜토리얼
⊙ 탄창에 탄알을 삽탄하거나 다시 빼낼때 시간이 소요됩니다. (원래는 바로바로 충전가능)
⊙ 이제 탄창속 탄알의 숫자를 바로알 수 없습니다. 탄창 속 남은 탄약을 점검해야 몇발이 남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확인하는 정확도는 Mag Drills 스킬에 따라 향상됩니다.
⊙ 새로운 스킬 Mag Drills
효과1 - 탄약 삽탄속도 상승
효과2 - 탄약 빼는속도 상승
효과3 - 인벤토리에서 탄창확인 속도 상승
효과4 - 엘리트레벨 달성시 탄창을 인벤토리에 넣으면 자동으로 탄알수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삽탄속도를 더 빠르게 해줍니다.
⊙ Ops Core Fast헬멧의 검정색 버전 추가
⊙ 바이저(헬멧의 얼굴보호대)와 관련된 사운드효과, 그래픽효과(바이저를 올리고 내리는, 1인칭 바이저 효과)와 보호기능까지 변경됩니다.(바이저를 내리면 보호가 되고 바이저를 올리면 보호가 안되는)
⊙ 새로운 종류의 퀘스트 보상 추가 - 새로운 아이템을 상인 판매목록에 추가, 즉 퀘스트를 완료하면 새로운 물품을 상인에서 구입할 수 있게 해주는 방식의 퀘스트보상
⊙ 군번줄을 사용해 물물교환할 수 있는 물품 추가
⊙ 방탄판을 사용할 수 있는 전술조끼, 방탄복과 중복되면 어마어마하게 단단해질듯
⊙ 그래픽세팅에 안티엘리어싱 옵션 추가 (2x, 4x 옵션)
⊙ Mechanic 상인의 새로운 퀘스트 추가
⊙ 새로운 의상상인 Ragman 추가
http://playgrammer.tistory.com/203
새로운 지역
⊙ 나들목(Interchange)
새로운 장비
장비류
⊙ 눈구멍이 있는 스키모자(Ski hat with eye slits)
⊙ Cold Fear Infrared Balaklava (실제 ColdGear社의 발라크라바 제품으로 추측)
⊙ Ghost Balaklava
⊙ UX PRO Hat
⊙ Fleece tactical hat(패치를 붙일 수 있는 모자로 추측)
⊙ Cowboy hat (카우보이 모자)
⊙ RayBench Hipster Reserve Galsses (실제 RayBan社의 안경으로 추측)
⊙ Dundukk Sport sunglasses
⊙ Round glasses
⊙ Police cap
⊙ EMERCOM Cap
⊙ BEAR Cap
⊙ USEC Cap
⊙ Shemagh (쉬마그!!!)
⊙ Sordin MSA Supreme PRO-X/L Active headphones
가방류
⊙ Tactical shoulder bag 3x2
⊙ VKBO army duffel bag 4x2
⊙ SSO Attack 2 Raid Backpack 5x7
전술조끼류
⊙ ANA Tactical M2 Armor plated vest (방탄판 장착이 가능한 전술조끼)
⊙ Wartech社, MK3 TV-104 전술조끼
방탄복류
⊙ BNTI Gzhel-K 방탄복
⊙ MF-UNTAR 방탄복 (영상에 나왔던 UN군 방탄조끼)
헬멧류
⊙ ZSH-1-2M 헬멧 풀색, 검정색 위장무늬
⊙ ZSH-1-2M 헬멧의 방탄 얼굴가리개
⊙ Altyn 헬멧(K6-3로도 불리며 배그3렙뚝배기로 유명)
⊙ Altyn 헬멧의 방탄 얼굴가리개
⊙ SSSh-94 SPHERA-S 헬멧(러시아 특수부대가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
⊙ Tarkov UN군 헬멧
⊙ 위장커버가 덮힌 6B47 헬멧
무기 개조부품류
⊙ M1A Socom 16 Mount
⊙ Nightforce 34mm Mount for installation of sights with Multimount
⊙ Nightforce ATACR 7-35x56 Scope
⊙ Nightforce 34mm Mount for sights installation
⊙ B-3 twin mount
⊙ Rotor 43 5.56x45 Muzzle brake
⊙ Rotor 43 .366TKM Muzzle brake
⊙ Rotor 43 7.62x39 Muzzle brake
⊙ Rotor 43 9x19 Muzzle brake
⊙ Fab Defense GL Shock Stock
⊙ Spike tactical dynacomp 7.62x39 AK Muzzle brake
⊙ Strike industries TRAX 2 Foregrip
⊙ Strike industries Bride Rail
⊙ Strike industries keymod 6 inch Rail
⊙ Strike industries keymod 4 inch Rail
⊙ Strike industries TRAX 1 Foregrip
⊙ Glock 9x19 Moto Cut slide
⊙ B&T rail for MP5
⊙ XRSU47SU Tactical Foregrip for AKS-74U
⊙ Aluminum foregrip for MP5 (TL-99)
⊙ 10-round PMAG GEN M3 10 5.56x45 NATO STANAG magazine
⊙ 30-round PMAG GEN M3 30 5.56x45 NATO STANAG magazine
⊙ 30-round Pmag 30 AK74 GEN M3 5.45x39 magazine for AK and compatibles
⊙ 30-round SR3M.130 9x39 magazine for SR3M
⊙ 10-shell SAI-02 12x76 magazine for SOK-12 and compatibles
상자류
⊙ 탄약전용상자
⊙ 약품전용상자
무기류
⊙ Springfield 조병창의 M1A 7.62x51 (M14계열)
⊙ Remington 870 산탄총
⊙ APS 권총
⊙ APB 권총
⊙ AKS-74N 돌격소총
⊙ AKMSN 돌격소총
⊙ AK-74M 돌격소총
⊙ AK-100 시리즈
AI 개선사항
⊙ 탈출한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버그 수정
최적화
⊙ 쇼어라인 지역 최적화
⊙ 물리효과 관련 클라이언트, 서버 최적화
⊙ 네트워크 지연 감소
수정된 사항
⊙ 인벤토리 동기화 버그 수정
⊙ 캐릭터 스테미너를 소모하지 않고 전력질주를 하는 버그 수정
⊙ 부러진 다리로 낙하할 때 데미지가 입지 않는 버그 수정
⊙ 스킬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 수정
⊙ 팩토리 스케브로 스폰했을 때 모든 탈출구가 닫혀있거나 열쇠가 필요했던 문제 수정. 최소 1군데는 열쇠가 필요없는 탈출구가 등장하도록 수정
⊙ 현재 방어구의 상태를 정확하게 보여주도록 수정(기존에는 동기화가 이상해서 피해입은 방어구 수치가 사람마다 다르게 표시되었음)
⊙ 사망한 캐릭터의 손이 꼬이는 문제 수정
⊙ 먼거리에서 들리는 소리 관련 버그 수정
⊙ 인벤토리에서 무기 아이템의 좌측 하단에 해당 무기의 구경을 표시하도록 수정
⊙ 상인이나 시체에서 아이템을 조사(Examine)했을 때 인벤토리에 있는 똑같은 아이템도 자동으로 조사됩니다.(의역)
⊙ 아이템 조사(Examine) 기능이 이제 클라이언트, 서버 양측에서 동시에 수행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서버측에서만 수행되어 클라이언트가 서버의 응답을 계속 기다려야 했습니다.
⊙ 약실에서 탄창으로 탄약을 옮긴 후 무기가 먹통이 되는 버그를 수정
⊙ 약실에서 인벤토리에 있는 동일한 탄약더미에 탄약을 옮긴 후 무기가 먹통이 되는 버그를 수정
⊙ 오프라인모드에서도 킬목록이 표시됩니다.
⊙ 이제 방어구에 장착된 모딩부품에 따라 정확하게 계산된 수치가 방어구 개조창에 정확하게 표시됩니다.
변경된 사항
⊙ 무기 상세정보창(inspector)에 모든 개조 슬롯이 스크롤하지 않아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UI를 수정했습니다.
⊙ 무기와 장비에 장착하는 개조부품에 예외사항을 추가했습니다.
⊙ 상인 언락 조건의 밸런스를 재조정했습니다.
⊙ 탄약 밸런스 재조정(설명문, 가격, 구입할 수 있는 우호도레벨)
⊙ 아이템들의 가치, 특징, 인벤토리에서의 크기 밸런스를 재조정했습니다.
⊙ 아이템 스폰 확률을 조정했습니다.
⊙ 몇몇 퀘스트의 보상을 수정
⊙ 스킬 롤백 제거(무슨뜻인지 정확히 모르겠군요)
⊙ 무기 특성에 누락된 값 추가
⊙ 무기 개조화면에서 무기 랜더링 향상
⊙ 비트코인이 머니케이스에 보관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 손전등의 빛줄기가 보다 편리한 것으로 교체되었습니다.(의역)
⊙ Factory맵의 PMC 스폰 지점이 변경되었습니다.
⊙ Skier상인의 첫번째 퀘스트 "Supplier"가 변경되었습니다.
⊙ 몸이 회전할 때 총기와 손의 움직임이 더욱 현실적으로 바뀌었습니다. 무기의 무게와 인체공학(ergonomics)수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 헬멧의 데미지 판정이 변경되었습니다. 판정이 좀 더 세분화됩니다.
⊙ 얊은 금속판을 걸을때 나는 소리가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 기본 반동이 20% 증가되었습니다.
⊙ 아이템 헤드폰의 사운드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텍스트 가독성 향상을 위해 인터페이스를 조정했습니다.
⊙ 피격시 골절확률이 10% 상승했습니다.
⊙ 낙하시 골절확률이 20% 상승했습니다.
⊙ 에임펀치 효과가 감소합니다.
⊙ 개조부품에 다양한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게임속 시간이 현실시간보다 7배 빠르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상인 선택창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알려진 문제점
⊙ 펌프액션 샷건의 탄창이 조사(Examine)되지 않은 상태라면 재장전이 불가능합니다.
⊙ 게임프레임 수치에 따라 총기 발사속도가 달라지는 문제는 아직 남아있습니다. 최대한 빠른시일 내에 패치할 계획입니다.
⊙ 가방에 빈공간이 없는 상태에서 탄약상자에 있는 총알을 빼낼 경우 사용할 수 없는 인벤토리 칸이 생기게 됩니다.
⊙ 새로운 최적화시스템이 새로운 지역에서 그래픽버그를 일으킵니다. 최대한 빠른시일 내에 패치할 계획입니다.
⊙ 게임 물리효과를 새롭게 갈아엎었습니다. 이로인해 다양한 버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옵션 설정창의 "Back"버튼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우선 지금은 "Save"버튼을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