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ape from Tarkov/패치노트
0.12.6.7456 패치노트
Mandeuk
2020. 6. 3. 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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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2.6.7456 패치노트
모스크바 시간으로 5월 28일 오전 11시,
한국 시간으로 5월 28일 오후 5시에 패치가 시작됩니다.
패치는 약 3~5시간 정도 소요될 예정이며, 패치하는 동안 게임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번 패치에는 아래에 명시한 일부 항목을 제외한 모든 캐릭터 정보가 초기화 됩니다.
- 무기 프리셋
- Examine한 아이템 목록
추가된 사항:
- "Captcha"가 벼룩시장(flea market)에 추가됩니다.
- 벼룩시장(flea market)에서 거래를 할 때 의심스러운 행동이 감지되면 captcha가 나타납니다.
- captcha입력을 3번 실패하면 5분동안 벼룩시장(flea market)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5분 후 다시 거래를 하려고 할 때 captcha를 입력해야 합니다.
- captcha입력을 3번을 초과해서 계속 실패 할 경우 벼룩시장(flea market) 이용 불가 시간이 점점 더 길어집니다.
- 모든 예약구매 에디션의 창고 크기가 2줄(20칸)씩 증가합니다.
- - Standard : 10x26 ▶ 10x28
- - Left Behind : 10x36 ▶ 10x38
- - Prepare for Escape : 10x46 ▶ 10x48
- - Edge of Darkness : 10x66 ▶ 10x68
- 열화상 장치를 사용할 때 물체들이 잘 표시되도록 개선했습니다. 열화상 장치가 이제 더 현실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유리 너머의 적을 포착할 수 없습니다.
- 포복 자세에서 좌우로 기울이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Steam Audio가 게임에 추가되었습니다. 게임 소리의 방향감 개선을 위해 Steam Audio의 일부 기능을 추가했으
- 며, 옵션설정에서 "Steam Audio: Binaural audio" 항목을 통해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초기 설정은 사용하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 "Found in raid" 태그가 달린 아이템만 벼룩시장(flea market)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단, 무기종류는 이 규칙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겹칠 수 있는 아이템 중에서 "Found in raid"가 있는 아이템과 없는 아이템을 서로 겹치면 겹쳐진 아이템은 전부 "Found in raid"가 없어집니다. 주의하세요.
- 보안 컨테이너에 "Found in raid"상태인 아이템을 넣고 반드시 "Survived" 판정을 받으며 탈출해
- 야 "Found in raid"상태가 유지됩니다. 그 외의 다른 상태로 레이드를 끝마치게되면 "Found in raid"가 없어집니다. (예, KIA, MIA, Run through 등 Survived가 아닌 다른 판정을 받은 상태로 레이드를 마치면 보안컨테이너 속에 있던 모든 아이템들은 "Found in raid"가 없어집니다.)
- "Run through"로 탈출하거나 캐릭터가 사망해서 레이드를 마친 경우, 캐릭터가 가지고있던 모든 아이템에서 "Found in raid"가 없어집니다.
- 아이템을 가지고 레이드에 들어가면 가지고 들어가는 모든 아이템들에서 "Found in raid"가 없어집니다.
- 벼룩시장(flea market)에서 아이템을 구입할 때, 구입한 아이템은 "Found in raid"상태가 없는 상태로 획득됩니다.
- 퀘스트 보상, 은신처(Hideout)에서 생산/제작, 드롭스, 은신처(Hideout)의 Scav box로 획득한 아이템들은 "Found in raid"상태가 붙어있습니다.
- 상인 Fence가 판매하는 모든 아이템들은 "Found in raid"가 없습니다.
- 수많은 UI의 배치가 변경되었고 버그도 수정되었습니다.
- 소모 아이템의 잔량이 벼룩시장(flea market)에서 UI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기름, 약품 등)
- 벼룩시장(flea market)에서 재화 아이콘이 각각 다른 색상으로 표시됩니다.(루블, 달러, 유로 등)
- AR-15/M4전용 부품 5개가 추가되었습니다. 상인들에게서 구입할 수 없으며 레이드에서 직접 구해야 합니다.
- 새로운 캐릭터 의상
- BEAR 상의 - "Tigr"
- BEAR 하의 - "Zaslon"
- USEC 상의 - "Urban Responder"
- USEC 하의 - "Deep Recon pants"
- SCAV 상의 - "Motocross Jacket"
- 새로운 장비 추가
최적화:
- 다양한 CPU 최적화
- 사운드 최적화
- 총구화염, casing 최적화
- 데칼 생성 관련 최적화
인공지능 개선:
- 일반적인 Scav들의 행동 개선, 서로 협동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봇의 다리로 파고들 경우 봇이 플레이어를 맞추지 못하던 버그 수정
- Gluhar(Reserve맵 보스)와 그의 부하들이 적에게 반응하지 않는 버그 수정
- Gluhar가 적이 총을 쏠 때와 부하가 죽을 때 반응하지 않는 버그 수정
- Shturman(Woods맵 보스)의 부하들이 자기가 있어야 할 위치를 잡지 못하는 버그 수정
- Shturman의 부하들이 평화로운 상태에서 더이상 뛰어다니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 Scav가 다른 플레이어 Scav를 죽였을 때, 근처의 다른 AI Scav가 플레이어 Scav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 봇들의 순찰 경로가 더욱 다양해집니다.
수정된 사항:
- 인터페이스 요소들의 가장자리가 떨리는 버그 수정
- 무기 마스터리가 레이드중에도 정상적으로 갱신됩니다.
- 수류탄 떨어지는 소리가 들리지 않는 버그 중 하나를 수정
- FLIR 열화상 화면에서 보이는 물결모양 수정
- 퀘스트 아이템의 상세정보창을 열 수 없는 버그 수정
- 아이템을 구매할 때 돈의 양을 부정확하게 계산하는 버그 중 하나를 수정
- 창문 가까이서 수류탄을 던질 때 수류탄이 창문을 관통하지 못하는 버그 수정
- 근접무기를 들고 조정간을 확인하는 행동을 할 때 장애물을 관통할 수 있게 하는 버그 수정
- 여러개의 조준기를 장착했을 때 사용하지 않는 광학장비의 화면이 멈춰있는 버그 수정
- 퀘스트 아이템 선택화면에서 서버와 연결이 끊어지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는 버그 수정
- 게임에 재접속 한 후 조준기로 보는 화면이 멈춰있는 버그 수정
- 안면 가리개 착용시 가청도, 포복이동 소리, 3인칭 캐릭터의 거친 숨소리 수정
- 벼룩시장:
- 주문정렬 관련 설명 수정
- 상인에게 여러 아이템을 구입할 때 공제가 부정확하게 되는 버그 수정
- 주문 목록 인터페이스와 필터의 드롭박스 목록이 겹치는 버그 수정
- 구매제한 표시 개선
- 한번에 여러가지 아이템을 구입하는 경우 구입하려는 아이템의 총 개수를 표시하도록 수정
- 몇몇 아이템이 물물교환이 안되는 버그 수정
- 프리셋:
- 프리셋을 완성하기 위해 아이템을 구입할 때 "Select all" 체크박스 클릭 시 구입할 수 없는 주문도 체크가 되는 버그 수정
- 프리셋의 아이템을 구입할 때 오류가 발생하면 벼룩시장의 인터페이스가 막히는 버그 수정
- 그 외 다양한 버그 수정
- 점프하는 동안 포복자세를 취할 수 있는 버그 수정
- Handbook에서 아이템을 examine하려는 경우 examine하는 것을 막도록 수정
- 전력질주와 점프로 캐릭터 속도를 증가시키는 버그 수정
- 실내에서 재접속할 때 사운드가 실내용으로 변경되지 않는 버그 수정
- 포복자세에서 근접공격 애니메이션이 없는 버그 수정
- 은신처(Hideout)에서 프리셋 또는 개조 화면을 볼 때 부서진 안면가리개 효과가 나타나는 버그 수정
- 봇의 경로탐색 관련 오류가 서버에 도배되는 문제 수정
- 인벤토리를 열 때 클라이언트에 "Graphics.CopyTexture called with null destination texture" 오류가 도배되는 문제 수정
- 일부 조준경에서 배율을 변경할 때 사운드 문제가 발생하던 것을 수정
- 메일을 수령하거나 창을 열 때 이메일의 아이템 남은 시간이 마이너스로 표시되는 오류 수정
- 그룹 대화에 초대 할 친구 목록이 보이지 않는 버그 수정
- 새 메시지를 보낸 후 대화창에 삭제된 메시지가 나타나는 버그 수정
- "Old school" 하의 의상 아이콘 위치가 정확하지 않은 문제 수정
- 그 외 다양한 버그 수정
- 수많은 맵 관련 문제들 수정(컬링, 충돌체크, 그래픽 버그 등)
- 언어관련 수정
- 애니메이션 시스템 수정
- 네트워크 수정
- 게임 안정성 향상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 수정
변경된 사항:
- 레이드를 하는 동안 제작 아이템이 완성되었다는 소리 알림이 들리지 않도록 변경
- 전력질주 하는 동안 수류탄을 투척할 수 없도록 변경
- 레이드 탈출 시 "Survived" 판정을 받는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10분 이상 맵에 머무르거나, 최소 600 이상의 경험치를 획득해야 합니다.
- 1~20레벨 구간에 레벨업을 하기 위한 경험치 요구량이 증가합니다.
- 상인 Jaeger의 퀘스트가 좀 더 단순해졌습니다.
- 오래된 퀘스트들의 보상이 추가되거나 변경되었습니다.
- 파밍장소들의 아이템 스폰확률 변경
- 파밍상자들에서 더 다양한 아이템이 나오도록 변경
- 플레이어 스캐브와 함께 탈출하기 위한 전리품 품질 개선(?)
- 다양한 아이템들의 특성치 변경
- AI Scav와 플레이어 Scav의 장비 변경
- 아이템 생성 위치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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