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월간 Squad 17년 1월호 본문

SQUAD/월간 Squad

월간 Squad 17년 1월호

Mandeuk 2017. 2. 3. 00:33
반응형


스쿼드를 기다려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행복한 2017년 되세요! 지난해 12월에는 스팀에서의 첫 생일을 맞이하기위해 열심히 작업을해서 알파 8.9패치를 배포했었습니다. 기념일을 축하하기위해 CCFN과 Squad Ops를 스트리밍했고, 여러분의 휴일을 위해 새로운 맵이 포함된 새로운 패치를 내놓았습니다. 그리고 우리 팀원들을 위해 단체로 휴가를 내어 푹~ 휴식을 취하고, PAX에 참여하기위해 17년 1월, 팔팔한 컨디션으로 다시 복귀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월간 SQUAD 시작하겠습니다.



시스템


궤도차량과 N륜차량

Drav, Kory, Norby, Tjens 그리고 다른 많은 사람들이 여러분에게 새로운 차량타입을 제공하고 기존차량들을 개량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궤도차량과 N륜차량을 위한 코드가 추가되었고(차량의 바퀴가 몇개가 되든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이는 새로운 지상차량의 등장을 뜻합니다!

알파 7과 8에서 우리가 추가한 모든 차량들은 4륜차량을 기반으로한 하드코딩이 되어있었습니다. 하지만 N륜과 궤도시스템이 지원되면서 Stryker와 MTLB같이 독특한 바퀴를 가진 차량들을 보다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토바이 같은 2륜차량도 말이죠.

더 나아가 차량이 끼이는 문제도 수정했습니다. 현실의 locking differentials 같은 시스템도 장착되어 게임내에서 더욱 다양한 것들을 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인벤토리 시스템 - 작업중

지난 월간 Squad에서 소개해드렸던 "CoreInventory"는 엄청나게 안정적으로 개발중입니다. 지난번 업데이트 이후로 기존의 인벤토리 시스템과 무기 시스템을 전부 삭제하고 새로운 Core Inventory로 교체했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 시스템도 기존것을 모두 지우고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적용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CoreInventory의 최우선 목표는 모더들이 정말 멋진 것들을 만들 수 있게 지원해주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정말 많은 숫자의 확장가능한 기능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우리가 줌(정조준) 시스템을 만들어놓으면 모더들이 블루프린트를 통해 쉽고 빠르게 어떤 아이템이나 무기나 차량 등등에 줌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UMG 풀스크린 오버레이 시스템을 함께 적용하여 다양하게 변화하는 화면을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상호작용하는 CROWS UI 등등) 거기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Post-Process modifier도 추가됩니다. 이런것들은 CoreInventory 시스템이 완성되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아주 작은 샘플에 불과합니다.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스템 - 작업중

작년 11월에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공개한 이후로,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실험하고 개선하기위해 많은 시간을 들이고 있습니다. 게다가 오래된 코드와 부속품들을 삭제하고 새로운 물건을 만들기위한 통합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작업들 중 하나는 1인칭과 3인칭시스템을 분리하여, 더 많은 행동들을 간단하고 우아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우리는 진정한 일인칭 스타일의 움직임과 상호작용을 구현하는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우리가 새로운 시스템을 완성시켜나갈수록 이런 작업들의 완성도도 높아질 것입니다.

우리가 많이 흥미롭게 지켜보고 있는 시스템이 하나있는데 바로 Free-Look 시스템 입니다. 지금은 특정 버튼을 누르고 마우스를 움직여 모리를 회전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다른 조작법을 사용하는 것은 추 후에 고려해볼 것입니다.) 무기 방향과는 관계없이 자유롭게 머리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몸을 움직이지 않고 머리를 회전할때, 회전각도는 제한되어있습니다. Free-Look상태에서 벗어날 때 무기의 방향은 당신이 현재 바라보고있는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이 말은 당신이 주변을 둘러보다 목표물을 발견했을 때 Free-Look상태에서 벗어나면 빠르게 적을 조준할 수 있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는 여전히 버그를 잡아가며 이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있지만 최종 버전에서 이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길 바랍니다.

Climbing(등반) 시스템도 현재 작업중입니다. 캐릭터가 장애물과 장애물의 높이를 인식하는 시스템도 개선하고있습니다. 장애물의 높이에 따라 올라가거나 뛰어넘는 행동에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낮은 장애물은 빨리 넘어갈 수 있습니다.


서버 큐, 서버 브라우저의 개선

현재 스쿼드에서 가장 많은 요청이 들어오고있는 기능인 서버큐 시스템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현재, 언리얼엔진은 반드시 서버에 접속을 한 후에 서버가 꽉 차있는지,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등등을 체크하고 들어올 수 없는 플레이어를 퇴장시키고 있습니다. 이런 특징때문에 서버큐를 만드는데 조금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플레이어들이 앞서발했던 사항들을 체크하기위해 로딩화면에 끼여있는 상황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언리얼엔진의 OnlineBeacon 시스템에서 벗어난 새로운 시스템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서버시스템은 스쿼드메인메뉴에서 서버가 꽉 차있는지,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버전이 정확한지 등을 바로바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 모드시스템이 추가되면 서버에 접속하기전에 올바른 모드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시스템이 완성되고나면 First-In First-Out 서버큐를 만들 수 있습니다! (쉽게말해 대기열시스템) 또한, 이 시스템을 통해 당신이 예약슬롯을 마련해놓은 서버에 손쉽게 들어갈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아트


영국군 병사 업데이트

새로 추가될 영국군진영의 병사 모델은 작업이 안정적으로 진행되고있습니다. 텍스쳐 작업이 마무리되었고 애니메이션을 위한 리깅 작업도 마무리 단계에 들어갔습니다. 독특한 외형의 헬멧과 위장망이 게임내에서 미군과 확실하게 구분시켜 줄 것입니다.


Stryker ICV

이 차량이 나오기까지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여러분의 간지러운 부분을 긁어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막 텍스쳐 작업이 마무리되었고 스트라이커를 위한 새로운 차량시스템이 준비중입니다.


Oshkosh M-ATV

우리가 아직 공개하지 않았던 차량은 바로 M-ATV(MRAP(Mine Resistant Ambush Protected vehicle) All Terrain Vehicle, 지뢰방호차량의 오프로드버전)입니다. 미군진영에 추가될 예정이며 이차량은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지뢰나 RPG공격에 견딜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험비보다 더 우수한 방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더 상세한 내용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작업 계획에 있는 것들중에서 상당히 기대하고있는 차량입니다.




매핑


새로운 동유럽 맵 작업내역

스쿼드의 첫 현대식 동유럽 배경 맵이 거의 완성되었습니다. 환상적인 새로운 건물과 물건들을 우리 환경 아트팀이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파트단지와 현대식 상업지역, 큰 산업공장지역 등등을 직접 돌아다니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Gorodok 확장 업데이트

모두가 기다리던 Gorodok 4평방 킬로미터 버전이 멋진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새로운 산업용 기차역, 작은 아파트들, 그외의 작은 구역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지역들도 약간의 수정이 있었습니다.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느낌의 Gorodok을 기대해주세요.


Yehorivka 업데이트

우리는 Yehorivka에 새로운 지역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흩어진 거주지역과 몇가지 산업건물들, 더 복잡해진 구조물들이 추가될 것입니다.

몇번의 업데이트가 더 있을 예정입니다. 거대하고 복잡한 산업구역이 추가되고 공항에도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기존의 몇몇 지역들도 새로운 건물이 추가될 것입니다.


2017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팀은 충분한 휴식을 취했고 몇가지 큰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새롭고 재미있는 개발이 나타나길 기대하고있습니다!


Offworld Out


반응형

'SQUAD > 월간 Squ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간 Squad 17년 6월호  (1) 2017.07.04
월간 Squad 17년 5월호  (0) 2017.05.31
월간 SQUAD 16년 11월호  (8) 2016.12.03
월간 SQUAD 16년 10월호  (0) 2016.11.03
월간 SQUAD 16년 9월호  (0) 2016.10.0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