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월간 Squad 17년 10월호 본문

SQUAD/월간 Squad

월간 Squad 17년 10월호

Mandeuk 2017. 11. 3. 19:22
반응형


스쿼디 여러분 안녕하세요!

싱싱한 월간 스쿼드가 돌아왔습니다. 이번 호는 개발팀 별로 각각 어떤 기능을 구현하고 있는지, 다가올 패치에 어떤 기능이 추가될지 보여드릴 것 입니다. 모든 개발 부서가 정말 열심히 작업을 하고 있으니, 조만간 나올 작업물들과 특히 새로운 맵 많이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Systems


애니메이션 시스템 진행사항

지난번 devblog 이후로 양각대 기능과 Freelook 기능 등을 멀티 플레이 에서도 잘 작동 할 수 있게 작업을 진행해왔습니다. 멀티플레이 환경에서 양각대 기능은 기술적인 도전이었고 수많은 사물들과 어떻게 상호작용할지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어려움에도 멈추지 않고 하루하루 차근차근 계속 개발한 결과가 바로 여기 아래에 있습니다.


무기 충돌체크

우연치않게 새로 추가된 시스템이 하나 있는데 바로 무기 충돌체크 시스템입니다. 벽이나 다른 오브젝트가 무기와 충돌했을 때 무기를 내리는 기능이죠. 무기의 길이에 따라 다른 사물과 가까이 붙어서 사격할 수 있는 거리가 달라집니다. 이 기능을 통해 가장 많은 수혜를 입은 무기는 바로 권총입니다. 시가지와 같은 CQB(근거리전투)상황 에서 길고 굵은 자동화기들이 마음대로 활약하기 힘든 상황이 되었죠.


메인메뉴 디자인

우리 UI 디자이너들이 메인 메뉴의 디자인을 정말 훌륭하게 바꿔놓았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단순이 외관상으로만 이쁜 디자인에서 멈추는 것이 아닙니다.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이며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야 하죠. 이 디자인에서는 모딩관련 기능에 접근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있는데 이와 관련된 정보는 추후에 더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뉴 뒷배경은 아직 좀 더 작업중이니 뭔가 허전하다고 실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Art


M240B

지난 월간 스쿼드에서 소개해드린 M240B가 텍스쳐와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입고 다음버전에서 출전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RPG26 Aglen 로켓발사기

80년대에 개발된 일회용 이 로켓발사기는 M72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훨씬 거대한 탄두, 기존 RPG7보다 더 가벼워졌죠.

이 무기를 사용하시면 거리조절에서 많은 편리함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TT33과 M17 MHS 권총

새로운 권총도 다음 버전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Sigsauer社의 P320가 미국 제식화기로 채택되어 미국식 제식명칭으로 M17을 부여받았습니다.

그리고 민병대/반란군 진영에 추가될 권총은 소련시기에 제작된 TT33 토카레프 입니다.

두 권총 모두 화력과 장탄수 면에서 고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Mapping


Mestia

Fool's Road맵을 제작할 때 참고했던 클래식 Project Reality 맵이며 고저차를 이용한 전투가 빈번한 지역입니다. 삼각형 형태로 둘러쌓인 전투지역과 암반이 많고 절벽처럼 가파른 구간이 많이 있습니다. 이때문에 조금만 부주의하면 차량을 잃기 쉽죠.

보병전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보병전을 위한 독특한 교전지역을 추가했습니다. 모더에서 개발자로 전향한 Axton과 함께 다른 개발팀이 합심해서 맵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전까지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버전 10 개발에 전력을 다 하고 있고 다른 부서들도 미래를 위한 기반작업을 진행중입니다. 아직 많은 작업량이 남아있지만. 계속될 dev blog와 월간 스쿼드를 통해

많은 소식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Offworld Out.


반응형

'SQUAD > 월간 Squ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간 Squad 18년 5월호  (0) 2018.06.16
월간 Squad 18년 2월호  (0) 2018.03.12
월간 Squad 17년 9월호  (0) 2017.10.11
월간 Squad 17년 8월호  (0) 2017.09.02
월간 Squad 17년 6월호  (1) 2017.07.0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