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업데이트] Squad 알파 V9.4 본문

SQUAD

[업데이트] Squad 알파 V9.4

Mandeuk 2017. 5. 2. 17:37
반응형



알파 버전 9.4가 배포되었습니다.


현재 저희는 다가올 버전 V10을 위해 아주 큰 시스템을 통합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꽤 오랜 작업시간이 예상되어 그전에 여러분의 목마름을 달래줄 새로운 장난감을 추가해드리기로 결정했습니다. 모든 진영에 박격포, 지뢰, IED 그리고 몇가지 새로운 차량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게임플레이에 약간의 변화를 주고 벨런스를 더욱 개선시켰습니다.


9.4버전은 현재 스팀을 통해 배포중입니다. 새로운 버전이 나올 때 마다 여러분의 appdata를 초기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C:\Users\윈도우계정이름\AppData\Local\Squad 경로에 위치한 saved 폴더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9.4 변경내역



Gameplay


⊙ 모든 차량은 파괴될 경우 티켓이 감소합니다. 차량별로 티켓 소모량이 다르니 아래 차트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기본병과(소총수와 같은 계열의 병과들)는 이제 건설도구를 필수적으로 들고다니게 됩니다.

⊙ Heavy Anti Tank(HAT, 중대전차병) 의 무장(현재는 RPG의 텐덤탄)이 장갑차(APC; Stryker, MTLB, BTR종류)를 직격으로 맞췄을 때 바로 장갑차가 폭발하지는 않습니다. 불타오르다가 추후에 파괴됩니다. 내부 탑승자들이 생존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 Heavy Anti Tank(HAT, 중대전차병)병과가 Fire Support 분류로 옮겨졌습니다. 이제 분대에서 어떤 병과가 필요한지 신중히 고려한 후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Fire Support는 분대별로 최대 갯수가 제한되어있습니다. 기존 HAT병과는 그 제한범위에 없어 많은경우 한 분대에 3명의 대전차병을 보유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 Heavy Anti Tank(HAT, 중대전차병)병과는 이제 각 팀별로 무조건 1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팀 인원이 20명 이상일 때 선택가능한 것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모든 의무병은 이제 1개의 파편수류탄을 장비하게 됩니다.

⊙ Scout 병과의 수류탄 소지량이 2개에서 1개로 감소했습니다.

⊙ Scout 병과는 이제 각 팀방 6명까지 선택가능합니다.

⊙ Scout 병과를 사용하려면 분대가 4명 이상일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3명부터 사용가능)

⊙ Scout 병과에 1개의 TM-62 대전차지뢰, 1개의 대형 IED, 1개의 IED폭파용 휴대폰, 5개의 미끼용 짱돌이 추가되었습니다.


⊙ Scout 병과에 지뢰를 숨길 수 있는 설치가능한 돌과 덮개가 추가되었습니다.

⊙ Scout 병과는 동시에 최대 3개의 대전차 지뢰, 최대 5개의 미끼, 최대 1개의 IED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갯수를 초과하여 설치할 경우 가장 오래전에 설치했던 것이 사라지게 됩니다. 지뢰나 IED는 땅속에 파뭍어 감출 수 있고, 적들 또한 지뢰를 파내고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 M1937 82mm 박격포가 반란군(Insurgents)과 민병대(Militia)진영에 추가되었고, 2B14 Podnos 92mm 박격포가 러시아진영에, M252 81mm 박격포가 미군진영에 추가되었습니다. 건설하는데 300건설포인트가 필요하고 FOB당 최대 2개까지 설치가능합니다. 박격포는 3발당 탄창1개라는 개념이 적용되어 그에 맞춰 한탄창당(3발당) 90 탄약 포인트를 소모하여 재보급됩니다.

⊙ 현재 Squad의 세팅으로 박격포는 최대 1230m까지 날아갑니다. 모든 박격포는 고폭탄(High Explosive rounds)을 사용하며 추후에 더 다양한 탄이 추가될 것입니다. (Tip: 키보드 화살표 키를 사용하면 1mil단위로 각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미군진영에 M-ATV MRAP 차량이 추가되었습니다. CROWS모델과 오픈터렛 모델 둘 다 추가되었습니다.

(Mine Resistant Ambush Protected(지뢰방호차량), MRAP는 지뢰방어에 특화된 차량입니다.)


⊙ MT-LBM 6MA(14,5mm 중기관총탑재)장갑차량이 러시아군에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본진에서는 배치물 건설이 불가능합니다.

⊙ 차량 내부에서는 차량엔진소리가 줄어들게 됩니다.

⊙ RPG-7과 SPG-9의 로켓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전에는 너무 높은 포구속도를 가지고 있었지만 이제 더 정확해지고 포구속도가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탄 종류에 따른 낙차도 달라졌습니다. Frag탄은 보다 직선으로 날아가며, HEAT탄은 조금 더 낙차가 심해지고, 탠덤탄은 그 육중한 무게를 느낄 수 있을만큼 낙차가 더 심해집니다.

⊙ 30mm포의 재보급 시간이 조금 단축되었습니다.

⊙ 관통된 총알이 랜덤하게 퍼져나가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구경이 큰 총알일수록 관통 후에 더욱 정확하게 날아갑니다.





Systems


⊙ 본진과 캐시(반란군의 무기은닉처) 근처에는 배치물을 설치할 수 없도록 만들었습니다.

⊙ 벤치마킹 시스템을 더욱 개선시켰습니다.

⊙ 모든 배치물들이 보조 카테고리를 통해 더 다양한 옵션을 적용하여 건설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로켓이 가속되도록 시스템을 추가했습니다.

⊙ Invasion 게임모드와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코어보드에서 팀 전체 스코어는 상단에 고정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BTR의 터렛 돌아가는 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UI



⊙ 맵 격자시스템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모든 맵이 300m, 100m, 33m 기준으로 격자가 표시됩니다.

⊙ 다이나믹 맵 스케일(Dynamic map scale)이 추가되었습니다.

⊙ 지도에서 현재 플레이어가 위치한 곳의 좌표(m키를 눌러서 나오는 지도) 또는 마우스가 위치한 좌표(부활화면에서 나오는 지도)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분대장들을 위해 '초록색 화력지원 마커'가 추가되었습니다.

⊙ 적 박격포 발견 마커가 추가되었습니다.

⊙ 차량에 탑승하고있을 때 볼 수 있는 차량의 체력바가 추가되었습니다.




Audio


⊙ Kokan과 Al Basrah맵의 환경음이 추가되었습니다.

⊙ 3인칭 권총 사격소리가 수정되었고 Makarov권총의 사격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M2 HMG의 근접 사격소리가 수정되었습니다.

⊙ .50구경 총알 빗발치는 소리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박격포소리(발사, 폭발)와 발사체가 날아오는 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지뢰 폭발음이 추가되었습니다.




Maps


⊙ Gorodok AASv1과 AASv2에서 전투빈도를 높일 수 있도록 깃발 배치를 수정했습니다.

⊙ Al Basrah의 새로운 빛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 Yehorivka AASv2맵의 빛효과를 수정했습니다. 기존에 맵이 지나치게 어둡던 것을 개선시켰습니다.

⊙ Fools road맵의 나무를 색다른 느낌이 날 수 있도록 새로 배치했습니다.

⊙ Jensen's Range 훈련용 맵이 드라마틱하게 기능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신규 플레이어들을 도와줄 수 있는 것들도 추가했습니다.

⊙ 새로운 게임모드 'Invasion'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게임모드는 Kohat AASv2 Radio Tower와 비슷합니다.

⊙ Invasion모드가 추가된 맵 : Al Basrah, Chora AASv2 Night가 Invasion으로 전환되었고, Kohat AASv2 Radio Tower가 Invasion으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Gorodok, Yehorivka맵도 Invasion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벨런스를 맞추가 위해 반란군(Insurgent), 민병대(Militia)진영의 티켓이 AAS맵을 위주로 50~75정도 증가했습니다.

⊙ Yehorivka AASv1맵의 Storage site가 확장되었습니다.

⊙ Conquest모드의 티켓이 양팀 모두 500에서 8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보급트럭이 모든 보병전 모드에 추가되었습니다.




버그수정, 최적화


⊙ 게임모드 규칙이 정확히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도 범례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호작용메뉴(radial menu)의 팁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망했을 때, 차량에 탑승했을 때 스테미너게이지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인서전시 모드 캐시 생성과 관련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차량에 치여 굴러다니는 것과 관련된 많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움직임과 관련된 코드가 때때로 정확히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역방향으로 전력질주 할때 생기는 움직임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도를 확대했을 때 정확한 좌표가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양한 physmat assignment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깃발 점령과 관련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