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월간 Squad 17년 8월호 본문

SQUAD/월간 Squad

월간 Squad 17년 8월호

Mandeuk 2017. 9. 2. 13:58
반응형

스쿼디 여러분 안녕하세요!

8월은 조금 조용했었죠? 약간의 휴식을 취하고 완전히 재충전된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지난번에 공지한 언리얼 4.16업데이트와 9.8패치를 통해 몇가지  밑바탕작업을 했었고, 그 외에 끝내주는 물건들을 작업중입니다. 이제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만나볼 준비가 되셨나요?


System

애니메이션 시스템 - 거의 다 만듬!

새 애니메이션과 무기 시스템이 거의 완성단계에 도달했습니다! 게임 디자이너들은 무기 다루는법을 다시 만들고있고, 프로그래머들은 새로운 시스템을 최적화시키기위해 노력하고있습니다. 아직은 안되지만 다음 패치때 만나보실 수 있을겁니다. 새 애니메이션 시스템에선, 장애물 등반하기(Climbing), 뛰어넘기(Vaulting), 양각대 설치, 유탄발사기/로켓발사기 영점조정, 앉아서 전력질주, Free-Look(고개만돌리기), 자연스러운 무기 전환(유탄발사기/소총모드로 전환, 장전된 탄약교체 등등)

지난달에 Animatrik과 함께 작업한 모션캡쳐 데이터는 이미 새로운 시스템에 적용시켰습니다. 새롭게 태어난 우리 캐릭터와 전장을 누벼보세요. 그리고 아직 몇몇 모션캡쳐 데이터는 재가공이 필요한 상태입니다.(아직 조금 어색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양각대 설치기능

양각대는 경기관총에 먼저 적용될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창문틀, 벽, 탁자 등과같은 곳에 무기를 거치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무기의 안정성과 정확도가 엄청나게 올라가신 것을 확인할 수 있을것입니다. 또한, 양각대로 거치하는 동안 재장전을 할 경우 더욱 빠르게 재장전할 수 있습니다. 



등반, 뛰어넘기

지난 월간 스쿼드에서 이 시스템이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스템에 포함된다고 알려드렸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어가 다양한 높이의 장애물을 넘어갈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두꺼운 장애물도 넘어갈 수 있고 만약 장애물 위에 공간이 있다면 올라설 수도 있습니다. 우선 이 기능은 점프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영점조정기능

지난 월간 스쿼드에서 소개해드린 이 시스템은 모든 유탄발사기와 로켓발사기에 영점조정가능한 조준경을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사수가 먼 거리의 목표물을 더욱 쉽게 맞출 수 있게 도와줍니다. 게다가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기능이 생겼는데, GP-25를 미니박격포 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줬습니다.



앉은상태에서 전력질주

플레이어가 앉은상태에서 전력질주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엄폐물 뒤에서도 빠른 이동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대신 일반적인 전력질주보다 훨씬 더 많은 스테미너를 소모하며 덜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입니다.


Free-Look

이것역시 지난번에 소개해드렸습니다. Free Look은 무기를 움직이지않고 고개만 돌려 주변을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경기관총을 거치한 상태에서 주변을 둘러볼때 아주 유용할 것입니다. 밀리터리 시뮬레이션에서 주로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이며, 저희는 게임이 더욱 텍티컬게임같은 기능들과 속도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 계획입니다.


무기변환

무기에 장착된 부속품간 자연스러운 변환을 할 수 있는 무기시스템입니다. 예를들어 소총을 사용하다 소총에 장착된 유탄발사기를 사용하려 할 때, 무기를 새로 꺼내지 않고 실제로 무기를 조작하듯 부드럽고 빠르게 유탄발사기와 소총을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장전된 탄약도 교체 할 수 있습니다.




Art

새로운 반란군 병사 모델

처음 구상했던 반란군 진영이 드디어 모습을 갖춰나가고 있습니다! 민간인복장과 군복이 골고루 섞여 좀더 알찬 복장들을 제작중입니다. 아직 갈길이 멀지만 앞으로의 작업물들이 기대됩니다.



M240 GPMG

70년대 부터 주 보병화기로 자리매김하고있는 M240이 스쿼드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양각대 패치로 인해 공포스러운 제압능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각 진영마다 GPMG(General Purpose Machine Gun, 다목적기관총)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BGM-71 Tow 미사일

미래에 다양한 차량이 등장함과 동시에, 다양한 대차량 무기또한 등장할 것입니다. BGM-71 토우미사일은 전장에 특화된 조준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ZU-23 대공포

5월에 공개했었던 23mm 2연장 대공포 ZU-23이 차량관련 다른 시스템의 개발이 완료되면 게임에 바로 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쁘지만은 않은 한달이었습니다! 여러분에게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선보이는 날이 너무나도 기대됩니다. 특히 유탄발사기가 얼마나 위력적으로 변할지 모르겠네요. 유탄조심하세요!


Offworld Out.

반응형

'SQUAD > 월간 Squ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간 Squad 17년 10월호  (0) 2017.11.03
월간 Squad 17년 9월호  (0) 2017.10.11
월간 Squad 17년 6월호  (1) 2017.07.04
월간 Squad 17년 5월호  (0) 2017.05.31
월간 Squad 17년 1월호  (2) 2017.02.0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