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Escape from Tarkov Q&A 8월 29일자 본문

Escape from Tarkov

Escape from Tarkov Q&A 8월 29일자

Mandeuk 2017. 8. 30. 14:54
반응형

Q : 유럽서버는 아직 안고쳐졌나봐요 렉이 그대로 있습니다.

A : 메인서버 수리는 다음패치때 예정되어있습니다.


Q : 니키타씨 21:9비율 모니터 지원도 해주실건가요? 지금은 4:3이랑 16:9박에 안되던데

A : 네 추가할 예정입니다.


Q : 다음패치때 깜짝 선물은 없나요? (무기종류)

A : Vityaz 9mm SMG와 당신의 드림건 글록을 제작중입니다.


Q : 리눅스 클라이언트는 지원할 계획이 없나요?

A : 정식 출시 후에 추가될거라 생각합니다.


Q : 남미서버는 추가 안되나요?

A : 현재 마이애미에 서버가 있고 남미유저들을 어느정도 수용하고 있습니다. 브라질에 남미 서버를 추가할 계획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Q : 캐릭터 얼굴을 커스터마이징 할 순 없나요?

A : 새로운 얼굴모델을 추가할 것이지만, 직접 커스터마이징을 추가 하는건 아직 약속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Q : 캐릭터의 기본 옷도 바꿀 수 있나요?

A : 상의와 하의를 바꿀 수 있는 시스템을 넣을 것입니다. 그리고 상인의 특별한 기능을 통해 진영을 바꾸는 것도 가능할 것입니다. 처음에는 옷가지 수가 별로 안되겠지만 점점 많이 늘려갈 것입니다. 그리고 옷은 진영별로 구분되게 디자인할 계획인데 USEC는 나토(미국)스타일의 옷을, BEARS는 현대 러시아군 스타일의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Q : 수류탄을 조준 투척이 아닌 비조준 투척이 가능하도록 해주실건가요? (엄폐물뒤에서 총만 내놓고 조준하지않고 쏘듯 수류탄도 엄폐물뒤에서 안보고 대충 던지는 기능)

A : 좋은 아이디어네요! 추가해드리겠습니다.


Q : 내가 누구를 죽였는지 표시하는것도 생기나요?

A : 레이드 종료 후에 내가 죽인 사람의 목록을 표시하도록 추가할 것입니다.


Q : 게임내 VOIP(Voice Over Internet Protocol, 쉽게말해 음성채팅) 가 추가될 것인가요?

A : VOIP는 제스쳐(뻐큐 등등)와 커맨드 기능과 함께 추가될 예정인데 1달 이내로 추가하길 희망하고있지만 정확히 언제 추가될지 확정할 수는 없습니다.


Q : MP5총기를 더욱 다양하게 개조할 수 있도록 부품을 추가할 계획은 없나요?

A : 새로운 MP5 부품이 추가될 것입니다.


Q : 팀단위로 레이드에 스폰하는 기능을 추가할 것인가요?

A : 현재 해당 기능을 구현하는 중입니다.


Q : 다음 패치때 Kriss Vector를 만져볼 수 있나요?

A : 아쉽게도 아직은 불가능합니다.


Q : 같은 진영을 공격했을 때 처벌받는 시스템이 생길 것인가요?

A : 그 역할이 바로 카르마시스템 입니다.


Q : AKM이 게임에 추가될 계획인가요?

A : AKM은 이미 준비되어있습니다! 게임에 추가하는 작업이 좀 더 필요합니다. 그리고 수많은 개조부품도 함께 추가될 것입니다.


Q : 세르비아식 AK시리즈도 추가할 계획인가요?

A : 우리가 모든 AK74라인업을 추가할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몇몇 모델은 추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Q : AK의 총열도 더 추가할 계획인가요?

A : 구소련의 AK는 교환가능한 총열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AK-12나 RPK등에는 존재하죠!


Q : 게임스컴 시연용 빌드가 잘 작동하는 것 같은데 아직 배포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A : 버그 때문입니다. 아직 많은 버그가 남아있어 배포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 입니다.


Q : 팀원을 구분할 수 있는 수단이 추가될 것인가요? 만약 그렇다면 언제?

A : 텍티컬패치와 밴드가 추가될 계획이며 시기는 답해드릴 수 없습니다.


Q : 유럽쪽 무기들은 추가될 계획이 없나요? G3나 L85, F2000같은 무기들요

A : G3가 개발계획에 들어가 있습니다.


Q : 스폰지점을 변경할 계획이 있나요?

A : 네 스폰시스템을 전체적으로 싹 갈아엎을 계획입니다. 특히 Scav쪽을 신경쓸 계획입니다.(나중에 특수 탈출 점수가 Scav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Q : 심각하게 높은 핑을 가진 플레이어가 서버로 접속하는것을 제한할 계획이 있나요?

A : 네 거의 비슷한 기능을 추가할 것입니다.


Q : 독일 서버가 있나요?

A : 네 물론 독일 서버가 있습니다.


Q : 저는 잔디에 떨어진 피를 추적하거나 발자국을 추적하는걸 좋아하는데 혹시 계획에 있나요?

A : 핏자국을 추적하는건 고려해보고 있습니다.


Q : 8GB 램으로 대형맵을 플레이할 수 있나요?

A : 네


Q : 배틀그라운드(PUBG)도 비슷하게 램을 잡어먹으면서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한데 타르코프는 자꾸 팅기네요 왜그런가요?

A :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저희는 아직 램 최적화를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Q : 중갑 방탄복을 구하기 쉽게 할 계획인가요?

A : 퀘스트나 그 외의 방식으로 구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동문서답같지만 어쨌든 쉽게 구하도록 하진 않을 것 같네요)


Q : 모드화면에서 블러현상이 생기는 문제는 언제 고쳐줄건가요?

A : 해당 버그를 잡기위해 노력중입니다.


Q : 중갑방탄복이 그대로 게임안에 남아있을 계획인가요? 없애거나 개편이 필요해보이는데

A : 방탄복관련 시스템은 통째로 손볼 계획입니다.


Q : 방탄복을 착요요할 수 있는 부위를 늘릴 것인가요? 다리방어구 같은?

A : 아직은 계획에 없습니다. 우선 방탄복 시스템 전체를 갈아엎은 후에 생각해볼 예정입니다.


Q : 미국 서부 서버에 대해 궁금합니다.

A : 서버 위치는 LA에 있지만 아직 준비중입니다. 조만간 오픈할 계획입니다.


Q : Hideout이 궁금해요

A : 올해가 끝나기 전에 추가할 계획입니다. 제 생각에는요 (이런 ㅆ...)


Q : 아레나 모드에 대해 알려주실 수 있나요?

A : 아레나는 아주 빠르게 전투만 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자세한내용운 추후에 (.......)


Q : 권총 얍삽이는 어떻게 해결할 계획인가요?

A : 다음패치때 수정될 것입니다.


Q : 원거리 잔디를 렌더링하지 않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 잔디 랜더링은 유니티에서 정말 힘든 부분입니다.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Q : 해킹과 밴에 대해 궁금합니다.

A : 1주일마다 치터들을 밴 하고있습니다.


Q : 소리버그는 언제쯤 고쳐질 것인가요(죽은 후 계속 자동사격소리가 들리는문제)

A : 사운드 반복문제는 계속 수정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 Saiga 12의 10발, 30발탄창은 추가할 계획이 없나요?

A : 10발탄창은 추가할 계획이 있습니다.


Q : 헤드셋 아이템은 언제쯤 작동할지 알 수 있을까요?

A : 새로운 패치때 적용할 계획입니다. 이거 정말 끝내줘요


Q : 의식을 잃는 기능도 추가할 것인가요?

A : 물론 추가할계획에 있습니다.


Q : 산탄총 소음기도 추가할 것인가요?

A : SALVO12 (그냥 이렇게 답변했는데 이게 추가할것인지 아닌지 알 수가 없습니다. 뭔 답변을 이따구로...)


Q : 새로운 유니티엔진이 부동소수점 정확도에 문제가 있지 않은지 우려됩니다(point float라고 표현을 했는데 그냥 floating point라고 해석했습니다.)

A :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절 믿으세요.


Q : 눈내리는 기능도 추가될 것인가요?

A : 네, DLC를 통해서요! 므흐흐흐


Q : 니키타씨도 podcast에 참여할 계획인가요?

A : 좋은 아이디어네요. 이번주는 힘들겠지만 그 다음은 가능할지도?


Q : 흐린 날씨는 뭔가를 테스트 하고 있는건가요?

A : 원래 날씨에 흐린날씨를 추가하기로 했었습니다.


Q : St. Petersburg의 실제 날씨를 API를 통해 불러와 적용하나요?

A : 날씨 시스템을 말하신 것과 비슷하게 실제날씨를 적용하는걸 테스트해보고 있습니다.


Q : 사다리 타는 기능도 추가될 계획인가요?

A : 네


Q : HK416/417총기도 추가할 계획인가요?

A : 네


Q : freelook 기능을 개선할 생각이 있나요?

A : 네 보다 넓은 각도로 볼 수 있게 수정할 것입니다.


Q : 다음패치때 새로운 무기가 어떤게 등장할 계획인가요?

A : Vityaz 9mm와 AKM도 추가할 계획입니다.


Q : 더블베럴 샷건은 아직인가요?

A : 네 아직 준비가 안되었습니다.


Q : SLI 지원 계획이 있나요?

A : 그건 저희가 개발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엔진단에서 해결해야하는데 유니티엔진은 아직 SLI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Q : 리볼버도 추가할 계획인가요?

A : Chiappa Rhino가 계획되어있습니다.


Q : M1911 콜트도 추가할 계획인가요?

A : 네


Q : ACR이 개발중인가요?

A : 네, 정확한 모델은 모르지만 Bushmaster 또는 Magpul 모델 둘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hideout 스크린샷 공개할때 떡밥으로 ACR설계도가 걸려있었는데 정말 작업중이었네요)


Q : 글록이 추가될 계획인가요?

A : 네 수많은 개조부품도 같이 추가될 것입니다.


Q : 9x19 탄약의 데미지를 올릴 계획은 없나요?

A : 아주조금 올릴 생각입니다.


Q : 총기 디테일에 아주 신경을 많이 쓰고있던데 새로운 총을 만들고 게임에 넣는데 얼마만큼의 기간이 소요되나요?

A : 짧게는 1주 길게는 2달정도 걸립니다.


Q : M249같은 제압사격용 무기도 추가할 것인가요?

A : 네, 경기관총 종류가 등장할 것입니다.


Q : 다리 방어구도 계획하고 있나요?

A : 네 비슷합니다. 다리 방탄판이 추가될 것입니다.


Q : 적외선 광학장비도 추가할 것인가요? PAS-13, FLIR같은?

A : 네. 대신 무지무지하게 비쌀 것입니다.


Q : 길리슈트도 넣을 건가요?

A : 비슷한게 들어갈 것입니다.


Q : 아음속 탄환을 추가할 것인가요?

A : 네



그외 기타사항

⊙ 많은 문제점들이 수정되고 있습니다.

⊙ 가죽재킷과 문신을 한, 순수 치키브리키 스캐브대장이 등장할 계획입니다.

⊙ Shoreline의 나머지 맵은 아아아아아아아주 거대합니다. 한달 에서 한달반 정도 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 Hideout에 술 제조기(?!?!)가 등장할 계획입니다.

⊙ 다음 패치때 낙하데미지가 수정될 예정입니다. 높은곳에서 뛰어내리면 다리가 부러질 것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