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Project CARS 2
- 서버
- Escape from Tarkov 자료
- 음악
- 더 디비전
- 니키타
- 한글화
- Hotfix
- 파이어폭스
- Escape from Tarkov
- 타르코프
- Post Scriptum
- Squad
- Escape from Tarkov 퀘스트
- 월간Squad
- 드롭스
- Today
- Total
PlayGrammer
[업데이트] SQUAD V2.0 본문
뿌우!
안녕하세요 Offworld 입니다. 다음 Closed Alpha 업데이트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다음버전(V2)은 한국시간으로 이번주 금요일 오후 3시에 업데이트가 됩니다.
이번에 우리는 단지 몇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것이 아니라 새로운 게임모드와 무기도 추가하려고 합니다.
또한 현재의 게임플레이를 보다 부드럽고 재미있게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로 업데이트될 버전은 Alpha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내역
새로운 게임 모드 - Insurgency
Project Reality의 클래식모드가 돌아왔습니다!
각 라운드가 시작될때 2개의 반란군 무기 저장고(Insurgency Weapon Cache)가 생성됩니다.
미국 육군 진영은 반란군들에게서 정보와 힌트를 얻어 저장고의 위치를 알아내야 합니다.
하나의 저장고가 파괴되면 그 즉시 랜덤한 장소에서 새로운 저장고가 생성됩니다.
미국 육군 진영의 분대장은 소이수류탄을 가지고 있으며 소이수류탄으로 저장고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미군 진영은 총 5개의 저장고를 폭파시켜야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고
반란군은 미군 진영의 티켓(목숨포인트)을 모두 감소시키거나 제한시간동안 버티면 승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게임 모드 - Territory Control
Territory Control은 순수하게 공격과 방어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게임모드입니다.
반란군은 여러군데의 지역을 점령한 상황이며 미군이 지역을 점령하기위해 공격해 들어오는것을 막아야 합니다.
미군이 한번 점령한 지역은 반란군이 다시 점령할 수 없으며 미군은 제한된 시간 내에 모든 지역을 점령해야 합니다.
몇몇 지역은 부활이 가능한 곳이 있으니 전략적으로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조준경 부착 시스템
모든 조준경들을 새로 작업했습니다. 조준점 이미지및 정렬상태 등을 개선했습니다.
새로운 부착 시스템은 악세서리와 조준경들을 동시에 원하는곳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M4에 수직손잡이 등을 부착할 수 있습니다.
⊙ ACOG 조준경의 낙차 가이드라인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탄낙차에 따른 조준 가능)
⊙ SVD(드라구노프)의 조준경 PSO-1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아직 현실과 똑같이 구현되진 않앗습니다.(추후 개선예정)
⊙ 약간의 문제점 : 일어선 상태에서 조준경을 통해 정조준을 하면 가장자리가 덜덜 떨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인벤토리 시스템 개선
⊙ 인벤토리 목록을 HUD에 추가시켰습니다. 현재 무슨 아이템을 선택하고있는지 나타내줍니다.
⊙ 하나의 슬롯(1,2,3,4버튼들)에 비슷한 종류의 아이템들이 들어갑니다. 같은 버튼을 여러번 누름으로써 같은슬롯의 다른 아이템으로 변경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연막탄의경우 빨간색 흰색 파란색 등 색 전환이 가능합니다.
⊙ 아이템을 좀 더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게 재배치했습니다.
기존에는 병과별로 아이템 위치가 달라 혼란이 많았었는데 이를 같은 위치로 통일시켰습니다.
총기 조작 시스템 개선
⊙ 총구가 흔들리는 모습이 캐릭터의 자세에 따라 달라지게 바뀌었습니다. (삼각대나 엎드린 상태에선 흔들림 감소)
⊙ 캐릭터의 자세에 따라 총기 반동이 달라지게 바뀌었습니다. (삼각대나 업드린 상태에서 반동 감소)
⊙ 반동감소기능(정조준상태에서 Shift)이 총기와 캐릭터의 자세에 따라 효과가 달라집니다.
⊙ 이제 총기의 탄도학이 제대로 작동합니다.
⊙ 총기의 명중률(MOA)이 총기와 총알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 정조준 하지 않은 상태에서 총기가 불규칙적으로 흔들립니다.
⊙ 모든 무기들이 무기의 상태에 따라 반동이 달라지게 됩니다.
⊙ 기존의 무기들과 새로 추가될 무기들의 데미지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500미터 내에서 총알에 중력이 작용하지 않던것을 수정했습니다.
⊙ 이제 구조물 건설이 끝나면 더이상 삽질을 하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 부상당한 캐릭터가 움직일 때 매딕백이나 필드드레싱이 치료를 멈추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의무병할때 왕짜증...)
⊙ 정조준 상태로 들어갈때 시야가 일직선으로 정렬됩니다.
새로운 HUD 아이템
⊙ 각 게임이 시작될때 시작할 게임이 무슨 모드인지, 어떻게 플레이하는 방식인지 설명하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인벤토리 UI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자신이 어떤 아이템을 선택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탄약 관련 UI가 더욱 직관적으로 바뀌었습니다.
⊙ 게임내 시간을 알 수 있게 타이머가 추가되었습니다.
⊙ 채팅박스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지도에 의무병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누가 의무병인지 마우스를 갖다대지 않고도 알 수 있습니다.
⊙ 깃발과 FOB점령 UI가 더욱 보기좋게 개선되었습니다.
⊙ 지도에서 플레이어의 아이콘이 좀 더 작아졌습니다. 지도가 더욱 보기좋게 바뀌었습니다.
기존에는 플레이어 아이콘이 너무 커서 지도보기가 좀 불편했죠.
⊙ 반란군 깃발모양이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 나침반이 더욱 커졌고 더욱 직관성있게 바뀌었습니다.
새로운 추가된 아이템과 무기
⊙ 5개의 새로운 AK 시리즈가 추가되었습니다 : AKM, AKMS, AKS-74U, AMD-65, PM md. 63.
⊙ 기존의 RPK 모델을 새로 제작하였습니다.
⊙ Insurgency 게임모드에서 미군 분대장에게 소이탄을 추가했습니다.(소이탄은 투척거리가 짧습니다.)
⊙ M249에 "CompM4 Aimpoint" 조준경을 부착할 수 있습니다.
⊙ 반란군 진영에 기존의 M18연막탄(미군꺼)을 제거하고 새로 RDG-2 연막탄을 추가했습니다.
변경된 병과 시스템
⊙ 모든 반란군 병사는 권총을 소지합니다. 미군은 현실성을 반영해서 권총이 없는 병과가 존재합니다.
⊙ 반란군 Fighter 병과가 더이상 AK-74를 사용하지않고 AKM과 AKMS를 사용합니다. AK-74는 제한된 키트로 아직 사용가능합니다.
⊙ AKM과 AKMS는 랜덤하게 선택되며 두 총기의 기능은 정확히 똑같습니다.(외형만 다름!)
⊙ 반란군 분대장과 의무병은 독특한 AK시리즈를 사용합니다. 이제 누가 분대장이고 의무병인지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분대장 사용총기 : PM md. 63.
의무병 사용총기 : AMD-65
⊙ RPG사수는 이제 AKS-74U 총기를 사용합니다.
⊙ 미국진영 분대장 병과는 이제 M4총기에 "Aimpoint CompM4" 조준경을 달고 수직손잡이도 부착하고있습니다. 보다 쉽게 분대장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 미국진영 의무병은 M4에 수직손잡이만 부착되어있습니다. 보다 쉽게 의무병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 반란군과 미국진영의 유탄수는 흰색, 파란색, 빨간색 연막유탄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반란군 병과는 M18연막탄 대신 RDG-2 연막탄을 들고다닙니다.
⊙ ACOG조준경을 장착한 소총수 병과는 각 분대당 2명씩만 사용할 수 있게 제한했습니다.
(천만다행 ACOG때문에 logar vally만 하면 반란군 암걸리죠...)
⊙ 반란군 지정사수 병과가 이제 PSO-1 조준경이 달린 SVD를 들고있습니다. 그리고 망원경도 소지하고 있습니다.
⊙ 모든 병과가 탄약상자에서 파편수류탄을 재보급받을 수 있습니다.(단 파편수류탄은 1개까지만 소지가능합니다.)
변경된 매인메뉴
⊙ 이제 서버브라우저에서 해당 서버가 어떤 맵인지, 어떤 게임모드인지 볼 수 있습니다.
⊙ 서버에서 강퇴당하거나 서버가 죽었을 때 관련 메시지가 나타나게 수정했습니다.
⊙ 'Deploy Now'버튼을 'Start Local'버튼으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 FOV(Field of View, 시야각) 조정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정조준과 기울이기기능을 버튼을 누른상태에서만 작동할지, 한번 누르면 그 기능이 지속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 Credits화면이 추가되었습니다. 후원지분들의 이름도 곧 추가될 것입니다.
⊙ Scott Tobin이 제작한 2개의 새로운 매인메뉴 음악이 추가되었습니다.
맵 변경내역
⊙ Kohat맵과 Logar Valley맵이 보다 최적화되었고 더욱 보기 좋게 바뀌었습니다.
⊙ 경찰서 건물이 추가되었습니다.
⊙ 모스크(이슬람교 예배당)건물이 추가되었습니다.
기타등등 변경내역
⊙ 스페셜 이벤트를 위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 후원자분들을 위한 총기스킨(AK, M4, RPG-7)이 추가되었습니다. 추후 스팀과 연계되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스폰하거나 탄약박스에서 랜덤하게 다른 병과가 선택될 수 있습니다(??)
⊙ ini파일을 수정해 그림자를 없애거나 연막효과를 지우는 등의 행위를 하면 게임을 실행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 분대장이 분대원을 분대에서 내쫒을 수 있는 "Kick from Squad"버튼을 추가했습니다.
⊙ "My Squad" 리스트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강퇴기능 등등)
⊙ AK시리즈와 SVD의 새로운 총기발사음이 추가되었고 거리별 총기발사소리도 추가되었습니다.
⊙ 총알 날아가는 소리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부상 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사망할때 비명을 지르는것 등 ㄷㄷ)
⊙ 구조물 건설할때 효과음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류탄이나 로켓이 폭발할때 잔해가 떨어지는 소리를 추가했습니다.
⊙ 발걸음 소리를 개선했습니다.
⊙ 어드민 권한에 관련된 지원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FOB 점령 반경이 150미터에서 75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FOB를 기준으로 75미터 이내에 2명의 적이 들어와있는 경우 해당 FOB에서 부활이 불가능합니다. 적의 숫자만큼 리스폰 시간이 15초 증가합니다.
⊙ 시작할때 검정화면에 빨간글씨의 DEAD가 현재 전투지역의 상공에서 바라본 화면에 블러효과를 준 화면으로 바뀌었습니다.
⊙ 스폰포인트와 관련된 여러가지 문제들을 수정했습니다.
⊙ 서버 어드민은 옵저버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저버 모드에선 필요없는 UI를 없앨 수 있습니다.)
⊙ 무능력상태와 붕대를 감은상태에서의 출혈속도를 감소시켰습니다.
⊙ 구조물을 건설할때 상태별로 소리와 효과가 달라지도록 추가했습니다.
⊙ 촬영모드에서 Go-Pro 카메라 위치(방탄헬멧 위치)를 고정시켰습니다.
⊙ 로딩이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로딩화면이 넘어가거나 맵이 불러와지지 않은 상태에서 스폰하는 등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서버 IP와 관련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테미너 계산을 보다 최적화 시켰습니다.
⊙ 플레이어가 사망했을때 총기에 물리효과가 적용되어 굴러다니게 됩니다.
⊙ 반란군 삽이 정확히 고정되지 않던것을 수정했습니다.
⊙ 매인메뉴에 크레딧 화면을 추가했습니다. 후원자 이름은 곧 추가될 예정입니다.
⊙ 어드민이 분대장들에게 분대원을 분대에서 강퇴시킬 수 있는 기능을 부여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 라디오를 삽질하면 FOB점령 게이지가 추가되거나 제거되도록 했습니다.
⊙ 삽을 들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구조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라디오타워를 수정했습니다. 더이상 경사진 기둥을 타고 올라갈 수 없습니다.
⊙ 서버 heartbeat timeouts를 수정했습니다(??)
⊙ 삽질을 하는것으로 FOB를 점령하는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수업이 있어서 대충 번역했습니다 수정할점은 덧글로 남겨주세요~
'SQU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 SQUAD 출시 정보 (0) | 2015.11.26 |
---|---|
[정보] SQUAD League (0) | 2015.11.11 |
[업데이트] SQUAD V2.1 HOTFIX (0) | 2015.11.02 |
SQUAD (0) | 2015.09.04 |
SQUAD 간략소개 (0) | 2015.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