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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quad 알파 12.1 패치노트

Mandeuk 2018.12.11 02:34


반갑습니다 제군들!

저희는 알파 12버전에서 가장 끔직한 문제들과 직면했고 그걸 수정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알파 12.1 패치의 패치내역을 공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행복하네요! 이 업데이트는 여러가지 문제점들을 해결할 것입니다. 특히 알파12에서 발생한 느린 로딩/로딩 멈춤 현상도 말이죠.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닙니다. 여러분들을 위한 다양한 변경/수정 사항들이 있으니 함께 만나러 가보시죠.


패치노트



시스템

  • 나뭇잎과 UI 텍스쳐 사이즈, 텍스쳐 스트리밍에 관한 많은 부분들이 최적화 되었습니다.
  • 오디오 에셋들과 사운드 큐가 최적화 되어 보다 적은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 큰 콘텐츠를 쪼개서 각각의 .PAK 파일의 사이즈를 줄였습니다. 작은 조각으로 쪼개진 .PAK파일들로 인해 인게임 로딩속도와 스팀에서 게임을 업데이트 하는 속도도 빨라졌습니다. 파일 구조가 변경된 것이라 패치 규모가 조금 클 것입니다.
  • 분대장 명령 위젯, 메인메뉴 지도의 성능 최적화
  • 보병 탄약 가방이 플레이어 충돌체크에서 제외되었습니다.
  • 좌/우 기울이기를 할 때 머리와 눈의 위치가 3인칭에서 보는것과 비슷하게 만들기 위해 1인칭 시점 설정을 수정했습니다.
  • 모든 병과 선택 모드들의 하위 병과 선택 스타일을 통일시켰습니다.
  • 스팀연결 실패 기준 시간을 60초에서 120초로 증가시켰습니다.
  • 지도의 아이콘 표시 순서를 업데이트 했습니다.(가장위에서 아래 순서로 : 부활지점, 보병, 차량, 시야방향, FOB 라디오, 점령깃발, 배치물, HABs, 그외 기타 마커 / 다른 어떤 아이콘들보다 부활지점이 가장 위에 표시된다는 뜻)

차량관련 게임플레이

  • 모든 폐쇄형 포탑들이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포탑이 받는 피해는 차량본체에도 전달됩니다. 피해를 받은 포탑의 체력이 50% 미만인 경우, 포탑의 최대 회전속도에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더 많은 피해를 입을수록 회전속도 패널티는 심해집니다. 안정화 장치가 달린 포탑 또한 체력이 50% 미만으로 내려갈 경우 포탑안정화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체력이 50% 미만으로 손상된 포탑은 화면에 깨진 유리 효과가 나타납니다. 수리도구는 25%까지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포탑을 완전히 수리하기 위해서는 수리소로 차량을 가지고 와야 합니다. MAT-V 50구경 포탑 또는 테크니컬차량의 DSHK같은 오픈형 포탑은 별도의 데미지나 패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 오픈형 포탑과 KPVT, NSV-T, PKT 포탑을 제외한 모든 차량의 포탑은 WASD 버튼으로 조작해야 합니다.
  • 기어 매핑 관련 물리 코드를 수정하여, 차량의 6단기어가 정상작동하고, 중립에서 벗어날때의 RPM 임계값이 잘 반영되도록 만들어 1단기어로 경사로를 올라가는 것이 보다 편리해졌습니다.
  • AT-4 HEAT탄이 중-대전차(Heavy Anti Tank) 타입의 피해를 주도록 설정했습니다. AT-4 HEAT탄의 장갑 관통력이 기존 350mm에서 500mm로 증가되었습니다. 이는 미군과 영국군 보병에게 중-대전차(Heavy Anti Tank) 무기 능력을 주기 위한 임시 변경 입니다. 추후 미군과 영국군에 진짜 중-대전차 무기가 추가되면 다시 경/보통(light/medium) 대전차 무기의 성능으로 되돌릴 것 입니다.
  • 유도미사일과 로켓의 데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 트럭 : TOW 1발로 즉시 파괴, 중-대전차무기(HAT) 1발로 불타오름, 경-대전차무기(LAT) 2발로 불타오름
      • MATV/BRDM-2 : TOW 1발로 즉시 파괴, 중-대전차무기(HAT) 1발로 불타오름, 경-대전차무기(LAT) 2발로 불타오름
      • BTR, MTLB : TOW 1발로 불타오름, 중-대전차무기(HAT) 1발 + 경-대전차무기(LAT) 1발로 불타오름
      • IFV : TOW 1발로 불타오름
  • .50구경 의 중거리(100~800미터) 장갑 관통능력이 약간 감소했습니다.
  • 비무장 차량들이 25mm/30mm 고폭탄에 좀 더 오래 견딜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중-대전차(Heavy Anti-Tank) 로켓의 장갑관통 능력을 630mm 에서 900mm 로 증가시켰습니다. (RHA, 균질압연장갑 기준)
  • 경-대전차(Light Anti-Tank)는 320mm로 통일했습니다. (RHA, 균질압연장갑 기준)
  • BRDM-2의 장갑 분포를 단순화 시켰습니다.
  • M1A2 에이브람스 우드랜드 포탑에 덮인 위장막을 사수의 시야에 띄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 M1126 스트라이커의 장갑 두께를 조금 줄였습니다.
  • 보급 태크니컬 차량의 수송능력을 1000포인트에서 1400포인트로 증가시켰습니다.
  • T72-B3 탱크 본체의 충돌매시와 장갑분포를 약간 단순화 시켰습니다.
  • T72-B3 탱크의 포탑 전방 장갑의 방어범위를 증가시켰습니다. 그 대신, 포신과 포탑 연결부위에 약점을 추가했습니다.
  • BTR82A의 30mm 포탑의 장갑을 수정했습니다. 포신과 포탑 연결부위에 약점을 추가하고 포탑의 전방 장갑을 약간 강화시켰습니다.
  • 모든 25mm/30mm 기관포와 KPVT의 사격시 발생하는 물리적 반동을 제거했습니다.(의역)(Removed physics kickback)
  • BTR/MTLB의 30mm 기관포와 ZU-23 대공포의 과열 패널티를 감소시켰습니다.

보병 게임플레이

  • L85A2/L22A2와 M4 시리즈의 가늠쇠를 좀 더 뾰족하게 바꿔 목표 조준시 더 나은 시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 경-대전차 무기의 탄약 재보급 포인트를 50에서 40으로 감소시켰습니다. (M72A7, RPG7 HEAT, RPG7-V2 HEAT, RPG-26)
  • 미군과 영국군의 중-대전차(HAT) 병과가 각 팀당 2개씩 선택할 수 있도록 설정했고, 파편수류탄 1개씩을 추가로 지급했습니다.
  • RPG-29의 편차를 줄였습니다.
  • 알파 12.0 배포 이후로 각각 무기별로 다루는 방식을 수정하여 더욱 반응성 좋고, 무기 고유의 독특한 특징을 가지도록 만들었습니다. 또한 전술손잡이나 유탄발사기 같은 부착물의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 모든 무기는 총알의 구경과 총열의 길이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예를들어 AK-74와 L85A2 시리즈는 M4시리즈보다 더 적은 반동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 정조준 후 집중(숨참기)시 흔들림이 감소했습니다.
  • 지향사격자세에서 무기 흔들림이 감소했습니다.(정조준을 하지 않은 상태)
  • 전술손잡이(foregrip, 혹은 전방손잡이)가 수직반동을 줄이고, 수평반동을 증가시켜줍니다.
  • 총열하단에 부착하는 유탄발사기가 수직반동을 줄여주고, 지향사격자세에서 무기 흔들림을 증가시킵니다.
  • 경기관총과 다목적기관총은 소총과 비슷한 반동과 흔들림을 받습니다.
  • 양각대 설치와 관련된 몇몇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근접무기와 권총의 제압효과를 제거했습니다.
  • 망원경의 모든 흔들림이 감소했습니다. 전보다 쉽고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맵 변경 및 수정

  • RASS/AAS모드에서 깃발 상태 변화에 따른 티켓 획득/손실량이 변경되었습니다. 깃발 점령시 점령팀에게 30티켓을 추가하고 깃발을 잃은팀에게 30티켓을 차감합니다.(기존에는 점령팀 +20, 뺏긴팀 -40) 이 변화는 티켓 총량의 감소와 같이 진행되므로, 전체 라운드 시간은 짧아지지만 깃발의 변동이 많은 라운드에서는 갑자기 끝나지 않을 것 입니다.
  • 모든 AAS/RAAS 모드의 티켓량 감소
      • Tallil, Yehorivka : 350티켓
      • Basrah, Belaya, Chora, Gorodok, Kamdesh, Kohat, Narva : 300티켓
      • Fools Road, Kokan : 200티켓
      • Logar, Mestia, Sumari : 150티켓
  • Skirmish모드의 티켓이 150에서 100으로 감소
  • Invasion모드의 티켓이 공격팀 150티켓/수비팀 600티켓으로 감소
  • 팀선택 화면에서 맵 설명이 정확하지 않던 문제 수정
  • 메인 기지의 뒤집힌 차량 수정 : Kohat AAS v1, Basrah Invasion v2, Fools Road RAAS v1, Mestia AAS v1, Mestia AAS v2, Mestia RAAS v1.
  • Rools Road맵 RAAS_v1모드에서 Fortress깃발을 OP로 이동했습니다.
  • Gorodok Invasion_v2에서 러시아 본진의 자원량 수정
  • Jensen's Range Skirmish v1에서 충돌이 일어나던 문제 수정
  • 몇몇 맵의 진영 설명과 진영깃발이이 정확하지않은 문제 수정
  • Kohat RAAS v1에서 양팀의 빠른 보급을 위해 차고를 언덕 아래에 추가했습니다.
  • Kohat AAS v2에서 점령지 이름이 정확하지 않은 문제 수정
  • Logar INS v1에서 이상한 탄약은닉처들(cache, 캐시)수정
  • Mestia맵 북서쪽에 떠다니던 도로 일부분을 수정
  • Mestia AAS v2의 빛효과 수정
  • Mestia Invasion v1 과 Invasion v2의 맵 경계선 문제 수정
  • Tallil Skirmish v1 과 v2의 배경 그래픽 효과 수정
  • Tallil Skirmish v1에서 바람소리가 들리지 않는 문제 수정
  • Tallil Skirmish v2의 지도 이름 수정
  • Tallil Skirmish v2의 미군 본진의 자원량(resource pool) 수정
  • Al Basrah RAAS v1에서 반란군 진역 DShK 테크니컬 차량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 수정
  • Chora맵에서 몇몇 에셋에서 빠진 재질 수정
  • Kamdesh맵에 공중에 뜬 집이 계단에서 플레이어가 파쿠르를 하도록 만드는 문제 수정
  • Tallil맵의 격납고가 지나치게 일찍 사라지는 문제 수정(거리별로 물체가 안보이게하는 효과)
  • Tallil맵의 모든 모드에서 잘못된 보호구역 설정으로 스테이지 준비단계가 끝난 후에도 플레이어가 기울이기 기능을 쓰지 못하는 문제 수정
  • Gorodok맵의 나무와 도로위의 낚엽, 들쑥날숙한 지형과 깊은 수렁을 좀 더 평탄하게 수정했습니다.(의역)
  • Yehorivka맵에서 잘못된 에셋을 제거하여 충돌문제와 스케일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버그수정

  • 분대장이 접속종료한 플레이어를 초대할때 충돌이 일어나는 문제 수정
  • 몇몇 차량들의 터렛 설정과 매시 충돌체크, 장식구성에 의해 데미지관련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수정했습니다.
  • FV510차량의 지휘관 좌석 카메라가 움직이지 않는 버그 수정
  • 차량에 탑재된 포탑들중 대부분이 포탑회전소리가 안들리는 문제 수정
  • T72-B3탱크의 파편탄이 보병에게 데미지를 주지 못하던 문제 수정
  • 정조준 상태에서 체력낮음/출혈상태시 발생하는 후처리효과를 표시하지 않는 문제 수정
  • UB-32 로켓 테크니컬 차량의 탄약관련 문제 수정
  • 사망한 플레이어가 분대원 목록 UI에 사망하지 않은 것으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 foliage.LODDistanceScale을 체크하여 풀이 보이지 않도록 조작한 플레이어는 강제로 게임을 종료하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Fixed extra apostrophe in the deployment confirmation message when spawning on rallies.
  • 지뢰가 폭발이펙트나 사운드를 표시하지 않는 버그 수정
  • 병과와 관련된 팀 기반 불일치 문제를 수정했고 병과를 사용할 수 없을때 기본병과로 강제로 되돌리게 합니다.
  • 다른팀 플레이어가 아군의 고정식무기를 쐈을 때 고정식무기가 먹통이 되는 문제 수정
  • 고정식 무기의 모델이 사라지게 만드는 잘못된 범위 수정
  • 메인메뉴 음악이 반복되지 않는 문제 수정
  • RPG-29의 300미터와 400미터 영점 수정
  • M4시리즈의 레드닷, M150 조준경의 영점 수정
  • Al Basrah RAAS v1의 Village에서 스폰하는 중립 DShK 테크니컬이 양팀 다 사용할 수 없는 문제 수정
  • 몇몇 고정식 오브젝트가 충돌체크가 빠져있거나 텍스쳐가 빠져있는 문제 수정
  • 설치식 SPG-9이 테크니컬 탑재형 보다 좀 더 큰 데미지를 주도록 수정
  • 몇몇 차량 폭발 효과가 깨진것 처럼 보이는 문제 수정
  • 차량 잔해 충돌체크가 눈에 보이는 잔해와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FV510 사막형 모델의 잔해가 숯덩이가 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눈쌓인 Belaya맵에서 눈과 관련된 상호작용 소리가 들리지 않는 문제 수정
  • 차량 운전자의 UI에 RPM 표시기가 정확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병과선택 하위 목록에서 사용중이지만 잠긴 병과와 관련된 UI문제 수정
  • 팀 선택 화면에서 맵과 팀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고개만 돌린 상태로 거치식 무기를 잡았다 다시 나왔을 때 발생하는 1인칭 시점 문제 수정
  • 반란군(insurgent) 라디오의 탄약포인트 한계가 20,000으로 증가했습니다.


Offworld 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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