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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cape from Tarkov/패치노트

EFT 0.11.5 패치노트

Mandeuk 2019. 4. 6.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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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 게임에 들어가서 처음 배율조준경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랜더링 문제 최적화
  • 게임에 들어가서 처음 재장전할 때 발생하는 프리징 현상 수정
  • 상인화면과 캐릭터정보창에서 탭을 열거나 다른 탭으로 전환할 때 발생하는 프리징 현상 수정
  • 유리 옆에서 수류탄이 터졌을 때 발생하는 프리징, 그 외 유리가 부서지며 발생하는 프리징 현상 수정
  • 게임에 들어가서 처음 적을 맞추거나, 내가 맞았을 때 발생하는 프리징 현상 수정
  • 그 외 알려진 크고작은 프리징 현상들을 수정하거나 수정했습니다.
  • 쉐이더 최적화(기반 다지는중)
  • 대량의 아이템을 그려야 하는 상황의 인터페이스 최적화
  • 태양빛 관련 작은 최적화
  • 작은 물체들과 관련된 물리효과 최적화
  • Volumetric Light 최적화(빛반사,빛번짐,주변광 등과 같은 빛효과)
  • 맵 최적화
  • 에셋 번들 로딩시 발생하는 프리징 수정
  • AI가 스폰할 때 발생하는 프리징 수정

 

인공지능 개선:

  • ALT + Q/E기능과 관련된 인공지능 문제 수정
  • 인공지능이 문과 관련된 상호작용을 더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개선
  • 인공지능 난이도 밸런스 조정
  • 무기 재장전할 때 인공지능의 행동 개선
  • 인공지능이 무기를 선택할때 발생하는 버그 수정
  • "Horde" 모드에서 인공지능 스폰 시스템을 약간 조정
  • 인공지능이 피격당했을 때 반응하며 발생하는 렉 수정
  • SCAV에 새로운 도발행동들 추가
  • 연구소(The Lab)맵의 레이더 스폰시스템 조정
  • 인공지능의 "엄폐물 탐색" 시스템 개선
  • SCAV의 도발행동을 위한 시스템 개선
  • 피해를 입었을때 인공지능의 행동을 결정하는 시스템 개선
  • 인공지능이 더이상 엘리베이터를 관통해서 볼 수 없습니다.
  • 인공지능이 사망한 후 더이상 바닥을 뚫고 떨어지지 않습니다.
  • 치료하고있는 인공지응이 데미지를 받았을 때 발생하는 버그 수정
  • 스캐브모드로 플레이 하는 도중, 다른 플레이어 스캐브를 죽였을 때, 다른 AI 스캐브가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 AI가 비활성화 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AI가 끼일 수 있는 장소들을 수정했습니다.
  • 전투중 AI의 움직임에 딜레이가 생기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AI가 몸을 움직일때 발생하는 버그들을 수정했습니다.



수정된 사항:

  • 바닥을 뚫고 아이템을 버릴 수 있는 버그 수정(벽 뚫는것도 수정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요)
  • 탄약의 종류가 동기화 되지 않는 버그 수정, 가끔 SCAV에게 데미지를 전혀 못주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 치료는 안되는데 치료하는 행동만 하는 버그 수정
  • 레이드에서 나갔다가 다시 들어온 플레이어가 무제한으로 수류탄을 던지는 버그 수정
  • 모든 감정표현 제스쳐가 똑같은 행동만 하는 버그 수정
  • 봇이 문을 뚫고들어갈 수 있는 버그 수정
  • 스캐브가 이상한 아이템을 들고 스폰하는 문제 수정
  • 헤드샷으로 플레이어를 죽였는데 헬멧상태가 100% 멀쩡하게 남아있는 버그 수정
  • 보험을 통해 근접무기를 복사하는 글리칭 수정
  • 스폰한 스캐브가 눈에보이지 않는 버그 수정
  • 예광탄이 관통되지 않는 벽을 뚫는 버그 수정
  • 다른 플레이어가 쏜 총알이 헬멧에 맞았을 때 타박상 효과가 안생기는 버그 수정
  • SKS탄창에서 총알을 빼낼 때 발생하는 버그 수정
  • 바이저(안면보호용 유리 또는 철판 등)를 내렸을 때 그래픽이 왜곡되는 현상 수정
  • 바이저를 내렸을 때 화면 가장자리가 이상하게 보이는 문제 수정
  • 유리재질 바이저를 사용할 때 후처리효과를 감소시켰습니다. 이전보다 더 깨끗하고 잘 보일 것 입니다.
  • 루팅하는 플레이어를 죽였을 때 루팅하는 소리가 영원히 재생되는 버그 수정
  • 상점 화면에서 무기 필터관련 버그 수정
  • 벼룩시장(Flea Market)에서 화폐종류를 바꿨을 때, 팝업 필터에서 가격범위를 초기화하지 못하던 버그 수정
  • 죽은 봇의 무기를 빼낼 수 없는 버그 수정
  • 캐릭터가 계속 옆으로 밀려나는 버그 수정
  • 부러지거나 0이 된 다리로, 아무런 데미지를 받지 않으며 조금씩 달릴 수 있던 버그 수정
  • Pilad P1X 조준경 수정
  • USEC 2번째 목소리로 바꿔지지 않는 버그 수정
  • 탈출구 종류에 따라 탈출시간이 잘못 표시되는 문제 수정
  • 필요한 아이템이 없는데 물물교환하려할 때 발생하는 버그 수정
  • 철조망과 유리를 관통할때 발생하는 문제 수정
  • 다른 플레이어가 문과 상호작용할 때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 수정
  • 루팅할 수 있는 상자를 열 때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 수정
  • 다양한 퀘스트 로직 수정
  • 인터페이스가 겹쳐지는 버그 수정
  • 몇몇 카테고리가 구매희망목록(wish-list)에 있는 아이템을 안보이게 하는 문제 수정
  • 연구소(The Lab)맵에서 동상을 뚫고 지나갈 수 있는 버그 수정
  • 수리한 아이템의 수리비용을 계산하며 발생하는 버그 수정
  • 레이드도중 퀘스트 목록에서 퀘스트관련 글자를 표시해주는 부분의 버그 수정
  • 자극제 아이템을 사용할 때 아이템효과 지속시간관련 문제를 수정
  • 벼룩시장에서 컨테이너에 들어가있는 아이템을 확인할 때 228오류를 일으키던 버그 수정
  • 벼룩시장에서 화면을 스크롤할 때 깜빡이는 현상 수정
  • 디싱크를 발생시키는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오류 수정
  • 게임 충돌을 일으키던 다양한 버그와 문제점 수정
  • 현지화 관련 버그 수정
  • 다양한 LOD(오브젝트 컬링쪽) 문제 수정
  • 문제있는 아이템 스폰 위치들을 수정
  • 자잘한 인터페이스 관련 수정
  • 오프라인 모드를 끝마친 후 결과화면이 나타나지 않는 문제 수정
  • 보안컨테이너에 들어있는 체스트리그 속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문제 수정
  • 매칭이 취소되었을 때 간혹 보험이 초기화되는 버그 수정
  • 유리가 부서지는 효과음의 소리크기와 들리는 거리를 수정
  • 보험든 아이템이 돌아오지 않는 버그 수정
  • 아이템을 드래그할 때 아이템의 중심이 마우스로 오도록 수정
  • 퀵슬롯에 아이템/무기가 선택된 상태로 표시된채 유지되는 버그 수정
  • 스테미너 소모 없이 근접 공격을 할 수 있던 버그 수정
  • 레이드 도중 화면 해상도를 변경할 수 없던 문제 수정
  • 맵의 대략적인 난이도를 표시해주는 UI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 수정
  • 나이트비전 조준경의 그래픽 버그 수정
  • handbook에서 미리보기로 보는 3D모델 수정
  • 조준경에 검정 줄이 생기던 버그 수정
  • 보안경이 번쩍번쩍 빛나는 문제 수정
  • 약품 단축키 지정 관련 버그와 레이드에서 약품 사용이 안되는 버그 수정
  • 레이드 후 정보 관련 문제들 수정
  • 출혈과 관련된 "bulletsponge" 발생 버그 수정
  • 실내에서 스폰했을 때 야외 소리 세팅이 이상해지던 버그 수정
  • 연막탄과 관련된 버그 수정
  • 이상한 아이템 스폰 위치들 수정

 

추가된 사항:

  • The Lab맵에 새로운 PMC 스폰지점 추가
  • 채팅의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로딩하지못한/문제있는 콘텍스트 메뉴를 임시로 표시해줄 수 있는 아이콘 추가
  • 상점화면에 새로운 필터 시스템 추가
  • 플리마켓 필터 설정에 "save selected filters(선택된 필터들 저장)" 옵션 추가
  • 맵에 새로운 아이템 스폰위치 추가

 

변경된 사항:

  • 플리마켓에 등록한 주문을 빠르게 취소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정조준상태에서 문을 열 수 있는 메뉴가 조준점이 아닌 다른 위치에 표시되도록 변경
  • 비소리가 좀 더 조용해졌습니다.
  • 다양한 부착물이 달린 헬멧을 착용했을 때, 머리 데미지 계산을 더 정확하게 하도록 변경
  • 탈수/탈진으로 받는 데미지가 더 적어지도록 변경
  • Antique axe아이템이 근접무기에 추가되었습니다.
  • 기계식 조준기의 정렬이 완료되었습니다.
  • 수류탄을 손에 들고 제스쳐를 했을 때 정확하게 표시되도록 변경
  • 수류탄을 손에 들고 전력질주 하는 모습이 정확하게 표시되도록 변경
  • RDG 연막탄 애니메이션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 EOTech 조준경들의 가시성 개선
  • 사운드의 수직공간감 개선(1차 작업)
  • 컨테이너에 달아놓은 tag가 아이템 아이콘 뒤에서도 보여지게 수정
  • 권총 케이스에 tag를 달 수 있는 기능 추가
  • 아이템 상세정보창을 더 크게 확장시킬 수 있는 기능 추가
  • 상인 초상화 이미지를 불러올 때 로딩 표시 추가
  • 정조준보다 무기를 지지하는 힘이 약하기 때문에 지향사격시 명중률을 낮췄습니다.
  • 4:3종횡비 해상도에서 상점 화면 인터페이스가 제대로 표시되도록 수정
  • 플리마켓에서 똑같은 아이템을 여러번, 동시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아이템 내구도가 다른 경우는 제외)
  • 스테미너 시스템 개선
  • 레이드 탈출 사운드 효과를 [음악]에서 [인터페이스 소리]로 옮겼습니다.
  • 더 먼 거리에서도 암밴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암밴드 가시거리를 늘렸습니다.
  • 현지화 문제와 늦게 스폰하는 문제를 줄이기 위해 몇가지 변화를 주었습니다.
  • 기타 자잘한 변경이 있었습니다.
  • 아이템 줍는소리, 문 잠금해제하는 소리가 퍼져나가는 범위를 감소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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