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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코프 0.12 선공개 패치노트 본문

Escape from Tarkov/패치노트

타르코프 0.12 선공개 패치노트

Mandeuk 2019. 10. 18. 2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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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2 선공개 패치노트.
이번 패치는 별도로 남기는 것 없이 모두 초기화 될 예정입니다.


추가된 사항:

  • 유니티엔진 2018.4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 새로운 게임기능 - Hideout(은신처)
    • 은신처에서 다양한 구역을 만들고 업그레이드하며 각각의 구역마다 제공되는 보너스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아이템 생산 기능
    • 캐릭터 기본 능력 개선 (레이드 밖 치료, 스킬 습득속도 가속 등등)
    • 창고 크기 증가 기능(EOD패키지를 구입하지 않은 플레이어는 은신처에서 창고 크기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기능 - 레이드 밖 치료(off-raid treatment)
    • 이제 탈출 후에도 캐릭터의 채력 상태가 유지됩니다.
    • 체력, 에너지, 수분이 레이드 밖에서 재생됩니다.
    • 레이드 밖에서 음식과 물, 치료킷을 사용해 캐릭터의 상태를 즉시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 사망 후에는 캐릭터의 체력이 30% 회복되고 은신처의 업그레이드 정도에 따라 결정된 회복속도로 체력이 회복됩니다.
  • 새로운 기능 - 무기 프리셋
    • 캐릭터가 알고있는(조사했던) 부품을 사용해서 무기 프리셋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프리셋에 저장된 부품 중 현재 창고에 없는 부품들을 빠르게 찾아서 구매한 후 조립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맵 - RosReserve Military base (Rezerv)
    • 현재 나와있는 맵 중 가장 넓습니다.
    • 새로운 탈출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 고정식 12.7mm 중기관총 NSV "Utes"
    • 고정식 30mm 유탄발사기 AGS-30 (PAG-17조준경 장착됨)
    • 새로운 맵 통제구역 : 저격수존 + 지뢰밭
    • 고유의 전리품 존재
    • 스캐브 보스 "Glukhar"가 독특한 전술을 사용합니다.
  • Ragman이 "Tactical clothing"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USEC과 BEAR를 위한 상하의 세트 5벌이 각각 제공됩니다.
    • 해당 서비스는 다양한 조건을 만족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캐릭터 레벨, Ragman과의 로얄티 레벨, 돈)
  • 새로운 상인 Jaeger
    • 예거상인을 처음에는 이용할 수 없지만, 예거가 주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예거만 판매하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 그는 좋은 가격에 최소한의 이익만 가져갈 것입니다.
  • 새로운 보스 Glukhar
    • Glukhar는 Military base맵에서 활동합니다.
    • 그는 이 지역이 자신의 소유라고 믿고있으며 여러 요새화된 장소 중 한군데에서 이 지역을 보호할 것입니다. (맵에 요새화된 곳이 여러곳 있고 그중 하나에서 랜덤스폰한다는 뜻)
    • 그는 6인조 팀을 데리고 있고, 각 멤버마다 역할이 존재합니다. Guards은 항상 보스 근처에 붙어있습니다. Stormtroopers는 적을 상대하기위해 우회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Head watch는 적의 움직임을 가장 먼저 발견하고 선제공격을 합니다.
    • 보스와 그의 팀은 방어위치에서 벗어나지 않기 위해 노력합니다. 주로 건물의 창문이나 요새화된 장소에서 공격하며, 실내전투에서 진보된 전술을 사용하고, 실외에서도 독특한 전술을 구사합니다.
    • 또한 고정식 무기들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보스를 보호하기 위해 공격하거나 퇴각하기도 합니다. 기차가 다가오면 보스와 팀은 기차 탑승지역을 차지하려고 시도 할 것입니다.
    • 보스와 팀원들은 사용가능한 모든 무기와 중갑방탄복과 헬멧을 장비합니다.
  • 새로운 보스 Shturman
    • Shturman은 Woods맵의 제재소에서 활동합니다.
    • 값진 물건이 들어있는 보스만의 창고가 있으며 그 창고를 열기위한 열쇠를 보스가 가지고 있습니다.
    • Shturman은 은밀한 전술을 사용합니다. 장거리사격, 은엄폐를 사용하기도 하며 유리한 환경에서 적을 상대합니다. 심지어는 플레이어가 유효사거리에 들어올 때 까지 기다리기도 합니다.
    • 2명의 경호원으로 이루어진 팀을 가지고 있습니다.
    • 보스와 경호원 모두 장거리 무기를 사용합니다.
  • 160가지가 넘는 무기부품과 모델 추가
  • 12게이지, 20게이지 구경의 샷건 탄환 종류 추가
  • 4.6x30, 5.7x28 구경의 탄환 종류 추가
  • 새로운 장비 추가
  • 손실된 부위(체력이 0이 된 부위)를 치료하는 시스템 추가(수술도구도 추가)
  • T-7 열영상 고글 추가
  • 새로운 교환 아이템 추가
  • 새로운 섭취 아이템종류 추가 - 술(alcohol)
  • 새로운 골절 소리 효과
  • 새로운 무기 : AsH-12, FN P90, M9A3, FN Five-Seven, TX-15, MP5 Kurz
  • 기존 상인들을 위한 새로운 퀘스트 추가 (이전 퀘스트들 중 수정된 퀘스트도 있습니다.)
  • 새로운 그래픽옵션 : TAA(Temporal Anti-Aliasing) 후처리 효과 추가
  • 새로운 그래픽옵션 : HBAO 후처리 효과 추가
  • 이제 지형이 그림자를 캐스팅하며, 지형의 자체 그림자도 가집니다.
  • 램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텍스쳐 스트리밍 적용
  • 원거리 랜더링이 가능한 새로운 잔디 + 잔디 그림자 옵션 추가
  • 새로운 폭발 이펙트
  • 구급키트를 위한 다양한 애니메이션 추가
  • 상인 메뉴에서 아이템 자동정렬 기능 추가
  • 아이템 옮기는 화면에서 "transfer all (모두 옮기기)" 버튼 추가
  • 레이드 밖에서 구급키트 우클릭메뉴에 "cure all (모두 치료)" 버튼 추가
  • 무기 우클릭메뉴에 "disassemble (분해)" 버튼 추가
  • 빠르게 프리셋 모드로 전환하기 위해 하단 패널에 "Presets"버튼 추가
  • 상인 거래화면에서 "auto-fill (아이템 자동채우기)" 체크박스 추가
  • 일부 음식과 음료에 자극제 특성 추가
  • 레이드 시작 전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체력 상태 화면이 표시됩니다.
  • 포복자세에서 바닥재질에 따른 다양한 소리 추가

 

최적화:

  • 잔디 랜더링 최적화
  • 애니메이션 시스템 최적화
  • 맵에 전리품 생성하는 기능 최적화
  • 아이콘 생성 기능 최적화
  • Ambient Occlusion 효과(그래픽 효과) 최적화
  • Volumetric Light 효과 최적화
  • "use only physical CPU cores"(물리코어만 사용하기) 옵션 추가 (모두에게 권장하는 옵션입니다.)
  • CPU사용률 관련 다양한 최적화
  • 최적화 된 contact SSAO 효과 알고리즘 추가
  • 몇몇 광학조준경 최적화
  • 맵 최적화
  • 오프라인모드 물리효과 최적화
  • 래그돌(시체효과) 최적화
  • 아이템이나 수류탄 던지는 물리효과 최적화
  • 프리징과 스터터링을 일으키는 정말 많은 문제를 수정(렌더링, 물리효과, 애니메이션, 인벤토리, 전투로직 등등등등)

 

봇 개선 및 수정사항:

  • 비전투 상황에서의 AI 행동 개선
  • 주변시야를 넓히기 위해 봇이 머리를 이리저리 돌립니다.
  • 봇이 서로 인사하거나 제스쳐를 취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스캐브의 요청에 AI스캐브가 부정적인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 봇이 전리품 상자에 가까이 다가가기도 합니다.
  • 현재는 봇이 "idle" (아무것도 안하는 상태) 상태에서 주변을 둘러보거나 앉아있기도 합니다.

 

봇의 전투상황 행동 개선:

  • 수류탄 투철 알고리즘 개선
  • 목표와의 거리에 따라 리드사격하는 알고리즘 개선

 

인공지능 수정사항:

  • 장거리사격이나 소음기를 장착해서 봇을 공격했을 때 봇이 반응하지 않던 버그들 수정
  • 펜스나 수풀, 나무를 뚫고 총을 쏘는 몇몇 버그들 수정
  • 봇이 가까이 있는 위협을 무시하고 다른 타겟을 선택하는 버그 수정
  • 봇이 특정 장소에 끼이는 버그 수정
  • 봇에게 앉아서 가까이 붙었을 때 봇이 조준하지 못하는 버그 수정
  • 봇이 플레이어 스캐브에게 위협하는 소리를 내는 버그 수정
  • 문과 상호작용할 때 발생하는 버그 수정

 

수정된 사항:

  • PSO와 열영상 조준경을 동시에 장착했을 때 PSO가 열영상으로 작동하는 버그 수정
  • 창고에서 개머리판을 접고 무기를 옮겼을 때 무기가 사라지는 버그 수정
  • 서버에 이전 명령들을 보내는 동안 벼룩시장에 물건을 올렸을 때 창고에서 벼룩시장에 올린 물건이 사라지지 않는 버그 수정
  • 아이템을 전송하고 퀘스트를 완료할 때 228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 수정
  • 벼룩시장에 손전등이 여러개 부착된 무기를 올렸을 때 228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 수정
  • 인터페이스를 통해 벼룩시장에 동일한 제품을 여러번 올릴 수 있던 문제와 그로인해 228오류가 발생하는 문제 수정
  • 하나의 셀을 두번 분할하려할때 228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 수정
  • 벼룩시장에서 두개의 무기 샘플을 판매할때 228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 수정
  • 돈을 옮기고나서 무기를 수리하려 할 때 228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 수정
  • 메신저에서 아이템을 수령할 때 아이템을 삭제하면 228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 수정
  • 재로그인 후 메시지가 사라지는 버그 수정
  • 벼룩시장의 내구도 필터링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버그 수정
  • 파티를 하고 레이드에 들어가려고 로딩하는 중 "bad backend matching"오류가 뜨는 버그 수정
  • 모든 조건을 만족했음에도 상인의 충성도 레벨이 올라가지 않는 버그 수정
  • 보험으로 돌아오는 아이템들을 "pick up all"버튼을 눌러서 확인할 때 모든 아이템이 표시되지 않는 버그 수정
  • 몇몇 봇들이 맵에 스폰하지 않는 버그 수정
  • 철조망이나 화염으로 사망했을때 통계화면에서 나를 죽인 사람이 표시되는 버그 수정
  • 일반적이지 않은 해상도에서 UI가 떨리듯 보이는 버그 수정
  • 진통제효과가 중첩되는 버그 수정
  • 인벤토리를 닫았다 다시 열었을 때 진통제 효과 시간이 증가하는 버그 수정
  • 3자가 바라볼 때 다른 캐릭터의 거친 호흡 소리가 멈추지 않는 버그 수정
  • 자살했을 때 사살목록에 PMC킬이 표시되는 버그 수정
  • 메뉴에서 캐릭터의 왼손이 꼬이는 버그 수정
  • 아이템 줍는 과정이 정확하게 처리되지 않는 버그 수정
  • 부서진 전등에서 멀어졌다 다시 다가갔을때 전등이 다시 켜지는 버그 수정
  • 애니메이션 없이 아이템적용이 취소되는 버그 수정
  • 장착하고있던 근접무기를 버린 후 상호작용이 안되는 버그 수정
  • 골절을 치료한 후 고통과 떨림 현상이 없어지지 않는 버그 수정
  • 안좋은 효과들이 늦게 적용되는 버그 수정
  • 고개를 돌리고 있을 때 머리에 총알을 맞으면 피격횟수가 부정확해지는 버그 수정
  • 무기를 변경할 때 총기 발사음이 뚝 끊기는 버그 수정
  • 레이드 시작시 약실에 있는 총알이 보이지 않는 버그 수정
  • 안경렌즈가 안개나 연막 등을 뚫고 보이는 버그 수정
  • 조준경의 렌즈가 빛을 너무 밝게 반사하거나 반사가 잘 안되는 버그 수정
  • 상인이 판매하는 물품이 너무 많은 경우 물품이 잘리는 버그 수정
  • 연막수류탄을 던질때 오류를 발생시키는 버그 수정
  • 매치메이킹과 관련된 다양한 버그 수정
  • 퀘스트와 연관된 버그 수정
  • 게임 충돌을 일으키는 다양한 버그 수정
  • 맵과 컬링(다른물체에 가려질 때 렌더링하지 않는 최적화기법)관련 버그 수정 (300가지 이상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맵을 로딩할 때 배경소리가 들리는 버그 수정
  • 인터페이스관련 문제와 버그들 수정
  • 레이드 후 결과값을 부정확하게 표시하는 몇가지 버그 수정
  • 유니티 2018.4로 업그레이드하며 다양한 네트워크 관련 문제 수정 및 개선
  • 다양한 현지화 문제 수정(오타 등)
  • 장비 클리핑 관련 문제 수정
  • 기타 자잘한 버그 수정

 

변경된 사항:

  • 모든 방탄조끼는 플레이트 캐리어와 함께 장비할 수 없습니다.(2중 방탄복 불가)
  • 보안컨테이너에 다른 보관함이나 무기, 리그(전술조끼)그리고 가방을 넣을 수 없습니다.
  • 몇몇 열쇠는 횟수제한이 생깁니다. 횟수를 모두 사용하게되면 인벤토리에서 제거됩니다.
  • 상인 메뉴에서 재고가 바닥난 아이템은 "out of stock"(재고없음)으로 표시됩니다.(원래는 상점화면에서 사라졌었습니다.)
  • 세관(Customs)맵과 해안가(Shoreline)맵의 태양 궤도를 수정했습니다. (해안가맵은 지도에서 나오는 동서남북과 태양위치에 따른 동서남북이 달랐었죠)
  • 채팅창의 대화내역을 완전히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스캐브 인벤토리에서 창고로 아이템을 옮길 때 개머리판을 접을 수 있습니다.
  • 9x18총알의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 몇몇 개머리판, 탄창, 무기부품들의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 AI스캐브와 플레이어스캐브를 위한 장비 풀을 업데이트했습니다.(오브젝트풀링 관련 이야기 인 것 같습니다.)
  • Blackrock과 AVS조끼의 내부 용량 및 구조가 변경되었습니다.(AVS는 이제 방탄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벼룩시장에 드롭다운 형태의 필터를 추가했습니다. "All offers(모든 물품)", "only from traders(상인들이 올린 물품만 보기)", "only from players(플레이어들이 올린 물품만 보기)"
  • 메일로 아이템을 받을 때 합칠 수 있는 아이템은 합쳐진 상태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 맵에서 생성되는 무기에는 탄창에 적은 양의 총알이 들어있습니다.
  • 수정된 사운드 폐색 시스템
  • 반동 시스템 개선 및 스킬이 반동에 미치는 영향 개선
  • 힘 스킬로 인해 상승하는 달리기 속도를 감소시켰습니다.
  • 포복상태에서 움직이는 소리가 더 조용해졌습니다.
  • 컨테이너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을 완전히 변경했습니다.
  • 맵에 새로운 파밍지점을 추가및 수정했습니다.
  • 모든 상인들의 판매 품목을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 미리보기 창에서 빛효과를 수정했습니다.
  • 인터페이스의 폰트 가독성을 개선했습니다.
  • 스폰시스템을 전반적으로 개선했습니다.
  • 벼룩시장에서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옵션을 제거했습니다.
  • 높은 곳에서 떨어질 때 골절확률과 피해량이 증가했습니다.
  • 그 외 다양한 사항들 수정

 

일정이 늦어진 것에 대해 정말 죄송합니다. 변경된 부분이 정말 많고 수많은 버그와 계속 싸우고 있습니다. 패치 배포 예정일에 다가갈 수록 치명적인 오류가 계속 발생했고 어쩔 수 없이 일정을 연기하고 버그를 수정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플레이어분들이 안좋은 경험을 하길 바라지 않기 때문입니다. 조금만 더 시간을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정말로 패치까지 진짜 조만간 곧 금방 코앞으로 다가왔다고 말해드리는걸 반복하고 싶지 않습니다.(Soon tm)


여러분의 인내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BSG 개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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