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Squad Alpha V9 업데이트 프리뷰 본문

SQUAD

Squad Alpha V9 업데이트 프리뷰

Mandeuk 2017. 3. 4. 20:12
반응형

스쿼디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희는 지금 마지막 남은 버그와 조금이라도 더 최적화를 하기위해 닦고 조이고 기름칠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조금더 일찍 알파 V9에서 업데이트될 사항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새로운 차량

(이미지 한글화 작업중...)



반란군(Insurgent) 진영의 신규차량


오토바이

2인승 + 소모용 차량인 오토바이가 나왔습니다. 이 차량은 정찰병, 매복병 들이 더 많은 장소에 더 빠르게 도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성가신 미군과 러시아군을 좋은곳으로 보내버리기위해 지뢰와 IED를 설치하기 좋은 곳을 미리 찾아놓아야 할때입니다.

그리고 오토바이는 반란군(insurgents)들의 기동성을 한층 강화시켜주어 다양한 방향에서 우회공격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PKT터렛을 탑재한 MTLB 장갑차

구소련 군사기지에서 가져와 다시 소생시킨 이 장갑차는 반란군(insurgent)진영의 경장갑차와 보병 수송장갑차량으로 활약 할 것입니다. 다만 PKT 터렛은 다른 장갑차량에게 데미지를 줄 수 없으므로 차량운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보병 그리고 수송트럭이나 보급트럭같은 비장갑차량과 전투할때만 효과를 발휘합니다. 이 장갑차량의 장갑은 아주 얇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승무원을 소화기나 파편으로 부터만 보호할 수 있습니다.


BRDM-2

반란군(insurgent) 진영은 소수의 장갑 정찰차량인 BRDM-2를 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정찰차량은 운전석, 보조운전석(co-driver), 사수로 이루어진 3명의 승무원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보조운전석에 앉은 사람은 잠망경을 통해 360도 관측이 가능합니다. 이런 잠망경은 같은종류의 장갑차량인 BTR-80에도 적용됩니다. 이런 차량들은 교활한 반란군들에게 더 많은 힘을 실어줄 것입니다.

겉보기에는 튼튼한 탱크처럼 보일 수 있지만, BTR-80같은 두꺼운 장갑이 아닙니다! 아주 얇은 장갑을 가지고있는 정찰 차량이라는 것을 항상 명심해주세요.



민병대(Militia) 진영의 신규차량

민병대 진영은 초기부터 허접한무장상태의 반란군(Insurgent)진영과 빵빵한무장상태의 미군,러시아군 사이에 위치한 불법 무장단체라는 컨셉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번 차량패치를 통해 드디어 민병대도 자신의 자리를 찾게 되었습니다.


NSV중기관총을 탑재한 MTLB

중기관총 버전의 MTLB는 반란군이 운용하는 차량과 흡사하지만, NSVT 12.7mm 중기관총이 탑재되어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빠른 발사속도와 경장갑 능력을 가진 차량은 상당히 치명적입니다. 험비와 비교했을 때 거의 모든 면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탑승인원과 기동력을 가지고있죠.


30mm포를 탑재한 MTLB

민병대 진영도 드디어 강력한 힘을 얻게되었습니다. 이 차량은 BTR-82A가 사용하는것과 비슷한 30mm포를 탑재하고있고, 유일하게 장갑관통탄(Armor-Piercing)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진영에 있는 장갑차량들의 카운터 역할을 할 것이며, 현재 Squad에서 가장 강력한 포 입니다.


BRDM-2와 BTR-80

러시아진영이 이제 BTR-82A장갑차를 운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민병대 진영에 소수의 BTR-80s를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러시아도 여전히 소수의 BTR-80을 운용하고 있기 때문에 공격하기전 아군인지 적군인지 반드시 파악해야 합니다.

민병대 전영도 BRDM-2 정찰차량을 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BTR-80의 화력지원이 없더라도 아쉬워 하지 않아도 됩니다. 



러시아 진영의 신규차량


BTR-82A

BTR-80의 강화된 버전인 BTR-82A는 2A72 30mm 자동 기관포와 개선된 승무원 보호능력, 개선된 방어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포는 30mm 철갑 축사탄(Armor Piercing Discarding Sabot)을 사용합니다. 보병을 상대로 큰 화력을 내기는 힘든 탄환이지만 모든 차량들을 대상으로 아주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 내에서 가장 강력한 관통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보병이나 적 차량이 벽 뒤로 엄폐한다면 계속 사격하셔도 됩니다. 그 벽을 관통하여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으니까요.

다음 버전에서 차량에서 다양한 탄종을 사용할 수 있도록 작업하고있습니다. 추후에는 다양한 종류의 탄환과 동축기관총, 연막탄 발사기 등을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미래에는 부위별 데미지도 적용하여 승무원의 생존성도 보다 자세하고 명확하게 바뀔 것입니다.


NSVT 혹은 30mm포를 탑재한 MTLB

가벼운 미션에서 러시아진영에 더이상 BTR-80이 아닌 MTLB를 대신 사용할 것입니다. 그동안 강력한 BTR-80으로 인해 벨런스가 맞지 않았던 것을 조금이나마 보완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Ural 4320

러시아 진영의 트럭들이 Ural 4320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인테리어와 외관에 변화가 생기고, 엔진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미군 진영의 신규차량


Stryker ICV

.50구경과 14.5mm탄환의 공격도 방어할 수 있을 정도의 높은 방호력과 기동성을 갖춘 보병수송차량 Stryker ICV입니다. .50구경 M2A1 브라우닝 중기관총이 원격조종 무기시스템(CROWS)에 탑재되어있습니다. 강력한 무기를 가지고 있거나 다른 지상군의 지원 없이는 이 차량을 함부로 공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FOB 업데이트

(이미지 한글화 작업중...)

FOB(Forward Operating Base)의 기능에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FOB 라디오는 아직 FOB의 허브 역할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더이상 스폰포인트로서의 역할을 하지 않게 됩니다.

이제 FOB라디오 주변에 부활지점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이 부활지점은 부활하는 사람에 대한 약간의 보호기능을 제공하고, FOB라디오에서 먼 곳에 스폰지점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이 스폰포인트, "HABs"(HESCO Accommodation Bunkers의 약어) 또는 "Hideouts"은 꽤 눈에 잘 띄는 편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FOB를 풀숲에 숨기거나 하는 것이 더욱 힘들어 지고, 스폰포인트 방어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 할 것입니다. FOB는 이제 그 어느때 보다 좋은 목표물이 될 것입니다.

눈에 잘 띄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적군 FOB 전체를 혼자서 부수기는 힘들게 되었습니다. 적군의 FOB가 정말 끔찍하게 안좋은 위치로 건설되어있지 않다면요.

미군과 러시아군의 "HABs"는 500건설포인트가 필요하며, 반란군(Insurgent)진영의 더 작고 빈약한 Hideout은 350건설포인트가 필요하고, 민병대(Militia)진영의 보다 개선된 벙커는 400건설포인트가 필요합니다.

현재 스폰포인트는 FOB마다 1개만 설치 가능합니다

다른 모든 배치물들과 마찬가지로 FOB라디오가 부서지면 HAB 스폰포인트 역시 사라지게 됩니다.

이로인해 공격적인 FOB를 건설하기가 더욱 힘들어졌고, FOB를 활용해 점령한 지역을 요새화 시키고, 보급라인을 적절히 유지하며, 상대진영의 보급차량을 매복하거나 아군 보급차량을 호위하는 등의 다양한 플레이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새로운 점수판

새로운 디자인의 점수판이 알파 V9에 적용되었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점수가 더욱 디테일하게 세분화 되어 표시됩니다. 플레이어들의 병과 역시 차량에 탑승하든 하지않았든 명확하게 구분이 가능하고, 이 화면에서 현재게임에 대한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rodok 4K 맵크기 확장

Gorodok맵도 이제 Kohat과 Yehorivka와 같이 4K사이즈 맵 반열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아파트단지와 산업지역 등 새로운 구역또한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차량들과 함께, 벌목된 숲과 넓은 들판은 더욱 다양한 기계화 전투를 제공해줄 것입니다.


Yehorivka 맵 개선

Yehorivka맵이 더욱 큰 마을과 공항, 산업지구, 그 외의 많은 것들로 채워졌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빛효과와 단풍 등으로 비주얼 적인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세부 변경사항

게임플레이

⊙ 민병대(Militia)진영과 반란군(Insurgent)진영에 중대전차무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병과는 RPG-7발사기에 PG7-VR Tandem HEAT탄두를 사용합니다. 현재 전장에서 강력한 대차량 화력을 자랑하는 이 탄두는 앞부분이 상당히 무겁기 때문에 기존의 탄두보다 조준에 좀 더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이 병과는 팀병과제한과 분대병과제한에 모두 해당되며 지정사수(Marksman)병과와 비슷하게 운용 될 것입니다. 팀 인원 20명마다 1개의 병과가 풀리며, 9인 분대에서만 운용할 수 있습니다. 무장상태는 AKS74U 소총을 사용하며 1발의 Tandem탄과 1발의 보통 HEAT탄을 가지고 다닙니다.

⊙ 일시적으로 BTR-80 장갑차량의 운전석에서 해치를 여닫는 기능을 비활성화 시킬 것입니다. 이 기능은 더욱 개선된 버전으로 다시 찾아올것입니다.

⊙ 걷는 키를 빠르게 두번 누를 경우 걷기상태로 완전히 전환하는 기능을 넣었습니다. 다시 걷기 키를 누르면 원래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 중기관총의 관통 기능이 성공적으로 테스트를 마쳤습니다. 이제 5.56, 5.45, 7.62구경의 무기들에 관통기능을 적용시킬 예정입니다. PPSH-41을 제외한 모든 주무기들에 관통기능이 적용된다는 의미이며, 관통력은 어떤 구경의 탄약을 사용하는지, 어떤 총기에서 발사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관통된 후 총알의 데미지와 유효사거리는 어떤 재질을 관통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제 여러분은 적군이 소지한 무기에 따라 엄폐물을 신중히 골라야 하며, 반대로 관통력이 더 좋은 무기를 골라야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 30MM 철갑탄이 사물을 관통할 수 있는 기능이 부여되고 상당히 효과가 좋을 것입니다. 이 탄이 아프간의 단단한 진흙벽을 관통할 수 있는 최초의 탄이라는 것을 유의하십시오.

⊙ SPG-9이 FOB당 2개 설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수리시설(Repair station)이 FOB당 2개 설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5톤 수송트럭들이 이제 18명까지 수송가능 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고정식 중기관총들과 차량탑재된 중기관총들의 과열 기능이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더욱 빠르게 과열되고 빠르게 식습니다.

⊙ 이제 분대장들은 지도에 아군 FOB 설치 지점을 미리 표시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 FOB아이콘을 선택하여 표시하면 모든 아군들에게 그 위치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분대장들간의 통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분대장이 적군 발견 아이콘을 표시할 때 적군과 관련된 아이콘을 붉은색으로 표시하여 더욱 직관적으로 찾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Op. First Light 컨퀘스트 미션의 성공과 많은 커뮤니티 회원들의 요청으로 Gorodok과 Yehorivka맵에도 Conquest 미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차량과 장비들과 함께, 모든 맵의 미션(Layer)들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게임모드, 진영 등에 따라 어떤 장비를 얼마만큼 배치할지 결정됩니다.


시스템

⊙ N륜 시스템 덕분에 차량 조작감이 엄청나게 향상되었습니다. 오르막길에서 더욱 개선된 성능을 보이고 오프로드 모드가 추가되어 최대 출력이 필요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전도중 왼쪽 SHIFT키를 이용해 오프로드 모드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터보기능 같은 거라 생각되네요.)

⊙ 차량에 마지막으로 피해를 입힌 플레이어가 이제 30초 동안 은닉(cached)??? 됩니다. 어떤걸 의미하는지 몰라 뒷부분을 번역하지 않겠습니다.

⊙ 차량이 뒤집혀 내부 탑승자가 사망할 경우 운전자가 팀킬 한 것으로 간주하게 됩니다. (좀 복잡하게 적어놔서 번역하기가 좀 애매하네요.)

⊙ 소생된 후 출혈데미지로 사망할 경우 사망하지않고 부상되었다는 신호를 보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급차량 운전자가 재보급으로 인한 점수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Use Inventory Switch Timer"옵션이 초기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개발자 혹은 QA멤버가 서버에 접속할 경우 어드민에게 알림을 보내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UI

⊙ 키패드의 숫자버튼을 이용해 원하는 분대장과 1:1로 통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PR:BF2에 있던 기능인데 드디어 추가되었군요)

⊙ 새로운 병과 아이콘을 추가하고, 기존에 있던 병과아이콘을 대체하였습니다.

⊙ 탄약 UI가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글꼴 크기와 관련된 스타일 요소를 수정하였습니다.

⊙ 화면에 채팅을 출력하는 기능의 백엔드를 재작업하였습니다.

⊙ BTR-80의 KPVT 터렛 조준경을 더욱 현실적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오디오

⊙ 새로운 차량의 엔진소리를 추가하고 기존 차량의 엔진소리를 조정하였습니다.

⊙ 총알 피탄소리와 총알 비행소리(빗겨나가는 소리)를 더욱 개선했습니다.

⊙ 불에 타는 차량 소리를 추가했습니다.

⊙ UI 상호작용 소리를 추가했습니다.


모딩

⊙ 블루프린트에 아래의 기능들을 공개했습니다.

   → SQVehicle

   → bool IsValidSeat(int32 Seat) const

   → bool IsSeatHeldByClaimingSquad(int32 Seat) const

   → void EjectAllPlayers()

   → TArray GetSeats() const

   → USQVehicleSeatComponent* GetDriverSeat() const;

   → void GetExitPoints(TArray& OutTransforms);

   → AController* LastDamageInstigator

   → void EjectPlayerFromSeat(int32 Seat)

   → void RequestChangeSeat(class ASQPlayerController* Player, int32 RequestedSeat)

   → SQGroundVehicle

   → void SetEngineActiveInput(bool bNewEngineActive)

   → void SetEngineBoostPressed(bool bInHasEngineBoostBeenPressed)

   → bool CanToggleEngine()

⊙ OnSeat 이벤트를 SQVehicle에서 불러올 때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SgtStryker에게 감사를!)

⊙ 4개의 파라미터값을 갖는 이벤트가 SQSoldier에 추가되었습니다. OnSeatChange(Soldier, Vehicle, FromSeat, ToSeat)는 클라이언트에서 좌석을 변경할 때 사용됩니다. 클라이언트는 오직 좌석을 변경할 때만 이 메시지를 받게됩니다. 

   → FromSeat값이 null이고 ToSeat에 값이 유효할 때 플레이어는 외부에서 차량으로 탑승하는 것이며,

   → FromSeat값이 유효하고 ToSeat값이 null일 경우 플레이어는 차량에서 하차한다는 뜻입니다.

   → FromSeat값이 유효하고 ToSeat값이 유효할 경우 차량 내부에서 자리를 바꾸는 것 입니다. 

   → FromSeat ToSeat모두 null일 경우 유효하지 않은 명령으로 처리됩니다.

⊙ Wound와 Die도 블루프린트에 공개되었습니다. 플레이어의 상태에 따라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항상 리턴값을 확인하고 이 기능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모두 애니메이션 시스템과 인벤토리/무기 시스템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많이 기다려지시겠지만 우선은 이번에 업데이트 되는 컨텐츠들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애니메이션과 새로운 인벤토리시스템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입니다! 이번 패치에 추가된다는 말도 있던데 개발진들의 공식발표가 있기 전까진 유언비어를 믿지 마시기바랍니다~ 일찍 나온다고 해도 올해 하반기에 나올 것 같습니다.


Offworld Out

원본글 : http://joinsquad.com/readArticle?articleId=147


반응형

'SQU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업데이트] Squad 9.1 hotfix  (0) 2017.04.01
[업데이트] Squad 알파 V9  (0) 2017.03.19
Squad 오토바이 기념 영상!  (0) 2017.03.03
[업데이트] Squad 8.11  (0) 2017.01.17
[업데이트] 알파 8.10  (0) 2017.01.1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