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업데이트] Squad 알파 V9 본문

SQUAD

[업데이트] Squad 알파 V9

Mandeuk 2017. 3. 19. 18:11
반응형



스쿼디여러분 안녕하세요

드디어 수많은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V9이 여러분의 품에 도착했습니다! 현재 알파V9은 스팀을 통해 업데이트가 배포되고 있습니다. 플레이하기 전 꼭 업데이트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언리얼엔진4.14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새로운 차량과 맵 확장, 게임플레이의 변화, 벨런스 조정 등 많은 컨텐츠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언리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링크)

본문에 추가되지 않은 업데이트 내역은 지난번에 올려드렸던 "Squad Alpha V9 업데이트 프리뷰" 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빌드가 나올때는 항상 appdata폴더에 있는 게임세팅을 초기화해주시는걸 권장해드립니다.




업데이트 내역


게임플레이

⊙ 반란군(vehicle)차량에 Minsk 400 오토바이, BRDM-2 정찰차량, MT-LB PKT APC가 추가되었습니다.

⊙ 민병대(Militia)차량에 BTR-80 APC, BRDM-2 정찰차량, MT-LB NSVT APC, MT-LB 30mm Cannon IFV가 추가되었습니다.

⊙ 러시아(Russian)차량에 BTR-82A IFV, MT-LB NSVT APC, MT-LB 30mm Cannon IFV, Ural 4320트럭이 추가되었습니다.

⊙ 미군(US Army)차량에 Stryker ICV가 추가되었습니다.

⊙ FOB 라디오가 더이상 부활지점(Spawn point)의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 새로운 배치물 'HAB'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부활지점(Spawn point)역할을 합니다. 미군과 러시아군의 HAB는 건설포인트 500이 필요하고, 민병대(Militia)는 400포인트, 반란군(Insurgents)은 350포인트가 필요합니다. FOB라디오 1개당 1개의 HAB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 민병대(Militia)진영과 반란군(Insurgents)진영에 중대전차(Heavy Anti Tank)병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병과는 PRG7-VR 탠덤탄두를 사용합니다. 현재 전장에서 가장 강력한 대차량 화력을 자랑하는 이 탄두는 앞부분이 상당히 무겁기 때문에 기존의 탄두보다 조준에 좀 더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이 병과는 팀병과제한과 분대병과제한에 모두 해당되며 지정사수(Marksman)병과와 비슷하게 운용 될 것입니다. 팀 인원 20명마다 1개의 병과가 풀리며, 9인 분대에서만 운용할 수 있습니다. 무장상태는 AKS74U 소총을 사용하며 1발의 Tandem탄과 1발의 보통 HEAT탄을 가지고 다닙니다.

⊙ 일시적으로 BTR-80 장갑차량의 운전석에서 해치를 여닫는 기능을 비활성화 시킬 것입니다. 이 기능은 더욱 개선된 버전으로 다시 찾아올것입니다.

⊙ 걷는 키를 빠르게 두번 누를 경우 걷기상태로 완전히 전환하는 기능을 넣었습니다. 다시 걷기 키를 누르면 원래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 스테미너 재충전 속도가 33% 감소하였습니다.

⊙ 중기관총의 관통 기능이 성공적으로 테스트를 마쳤습니다. 이제 5.56, 5.45, 7.62구경의 무기들에 관통기능을 적용시킬 예정입니다. PPSH-41을 제외한 모든 주무기들에 관통기능이 적용된다는 의미이며, 관통력은 어떤 구경의 탄약을 사용하는지, 어떤 총기에서 발사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관통된 후 총알의 데미지와 유효사거리는 어떤 재질을 관통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제 여러분은 적군이 소지한 무기에 따라 엄폐물을 신중히 골라야 하며, 반대로 관통력이 더 좋은 무기를 골라야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30MM 철갑탄에 사물을 관통할 수 있는 기능이 부여되고 상당히 효과가 좋을 것입니다. 이 탄이 아프간의 단단한 진흙벽을 관통할 수 있는 최초의 탄이라는 것을 유의하십시오.

⊙ SPG-9이 FOB당 2개 설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수리시설(Repair station)이 FOB당 2개 설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5톤 수송트럭들이 이제 18명까지 수송가능 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고정식 중기관총들과 차량탑재된 중기관총들의 과열 기능이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더욱 빠르게 과열되고 빠르게 식습니다.

⊙ 이제 분대장들은 지도에 아군 FOB 설치 지점을 미리 표시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 FOB아이콘을 선택하여 표시하면 모든 아군들에게 그 위치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분대장들간의 통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분대장이 적군 발견 아이콘을 표시할 때 적군과 관련된 아이콘을 붉은색으로 표시하여 더욱 직관적으로 찾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Op. First Light 컨퀘스트 미션의 성공과 많은 커뮤니티 회원들의 요청으로 Gorodok과 Yehorivka맵에도 Conquest 미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차량과 장비들과 함께, 모든 맵의 미션(Layer)들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게임모드, 진영 등에 따라 어떤 장비를 얼마만큼 배치할지 결정됩니다.

⊙ 차량탑승객이 차량 안에서 머리를 돌릴 수 있는 각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HMMWV(미군진영 험비)의 차량 내부 인테리어에 장식품들이 추가되었고 테크니컬차량(Technicals)의 짐칸도 장식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시스템

⊙ 차량 조작감이 엄청나게 개선되었습니다. 차량의 추진력이 차량 중심으로 부터 나오는 것이 아닌 바퀴와 지면이 닿는 부분으로 부터 발생하게 됩니다.

⊙ N륜, 궤도 차량 물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오르막을 보다 쉽게 올라갈 수 있도록 오프로드 모드를 추가하였습니다. (기본키 : 왼쪽 Shift)

⊙ 차량에 가장 마지막으로 데미지를 준 사람이 30초동안 기억됩니다. 다른 알려지지 않은 데미지도 시간이 만료되기 전까지는 마지막으로 준 사람에게 귀속됩니다. 다른 사람이 새로 공격하게 된다면 다른 사람이 차량에 피해를 줬다고 기록되며 타이머도 새로 리셋됩니다.

⊙ 뒤집어진 차량은 이제 운전자에게 책임을 주게 됩니다. 운전자가 없다면 가장 마지막에 차량에 피해를 준 사람에게 책임을 줍니다. 이제 차량이 뒤집힌 후 내부 승객이 사망할 경우 운전자가 팀킬 한 것으로 처리됩니다.

⊙ 개발자 혹은 QA멤버가 서버에 접속할 경우 어드민에게 알림을 보내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충돌 보고서가 추가되었습니다. 게임플레이 도중 충돌로인해 문제가 생기거나 dump파일이 생성된 경우 충돌보고서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저희 개발진들을 위해 꼭 충돌보고서를 보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자동차 휠을 조작하는 애니메이션을 더욱 자연스럽게 수정하였습니다.

⊙ 차량이 파괴되어 잔해가 되었을때를 위한 물리효과를 새로 추가하였습니다.

⊙ 낮은 높이에서 떨어졌을때 사망하는 상황을 막기 위해 낙하데미지를 감소시켰습니다.

⊙ 이제 게임 컨텐츠들이 PAK 파일 형태로 저장됩니다. PAK파일을 사용하므로써 로딩시간이 감소되고 보안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 사다리를 타고 오르내릴때 좀 더 천천히 움직이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Easy Anticheat SDK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UI

⊙ 스코어보드가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더 상세한 점수정보를 제공해줍니다.

⊙ 새로운 병과 아이콘이 추가되고, 과거의 아이콘들을 대체하게 됩니다.

⊙ 탄약UI가 새로운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 폰트크기에 따른 스타일 변화가 조금 있었습니다.

⊙ 텍스트 출력의 백엔드 부분을 새로 제작하였습니다.

⊙ BTR-80 KPVT터렛을 위한 새로운 조준경 UI를 추가했습니다.

⊙ APC와 IFV를 구분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IFV는 30mm를 포함한 더 강력한 무장을 사용합니다.)

 - APC(Armoured Personnel Carrier)는 보병 수송에 초점이 맞춰져있고 IFV(Infantry Fighting Vehicle)는 APC보다 더 강력한 무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 궤도차량과 바퀴차량을 구분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로딩화면 이미지를 추가했습니다.

⊙ 로딩화면에 나오는 QuickStart guide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방사형 메뉴(상호작용 메뉴)의 버튼 민감도를 더욱 개선시켰습니다.

⊙ 이전에 사용하던 티켓 카운터와 라운드 타이머를 제거하고 새로운 스코어보드에 해당 기능들을 구현했습니다.

⊙ 스테미너와 점프바의 코드를 최적화시켰고 디자인에 조금 변화를 주었습니다.

⊙ Credits 화면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사운드

⊙ 새로운 차량의 엔진소리를 추가하고 기존 차량의 엔진소리를 조정하였습니다.

⊙ 총알 피탄소리와 총알 비행소리(빗겨나가는 소리)를 더욱 개선했습니다.

⊙ 폭발물이 터지는 소리가 전달되는 거리가 조정되었습니다.

⊙ M4, AK시리즈, SKS, KPVT의 사격 소리가 수정되었습니다.

⊙ 불에 타는 차량 소리를 추가했습니다.

⊙ UI 상호작용 소리를 추가했습니다.

⊙ 메인메뉴 음악 재생목록에 'Downtime' 과 'Faith'가 추가되었습니다.


지도

⊙ Gorodok맵이 확장되고 더 많은 마을과 산업구역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 Yehorivka에 새로운 마을이 추가되고 맵 디테일을 증가시켰습니다.

⊙ Kohat맵의 지형 lod단계를 조금 더 조정하였습니다. 플레이어나 차량들이 공중부양 하는 현상을 줄여줄 것입니다.

⊙ Chora맵에 새로운 건물과 버려진 지역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알려진 여러 버그들을 수정하고 최적화작업을 하였습니다.

⊙ Kohat맵과 OPFL의 결합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저사양 환경에서 성능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하고있습니다.

⊙ Jensen's Range의 레이싱트랙에 Minsk 오토바이가 추가되었습니다.

⊙ Sumari, Logar, Kohat, Chora맵의 맵 가장자리 처리가 더욱 자연스러워졌습니다.

⊙ Kohat의 다리 크기가 조정되었고 충돌체크 매쉬를 개선하여 플레이어가 떨어지는 현상을 보호했습니다.

⊙ 모든 맵에서 장식용으로 배치되어있던 Minsk 400 오토바이를 제거했습니다.

⊙ Kokan PAAS V1 맵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Kokan맵에 건물이 추가되었습니다.

⊙ 몇몇 맵에서 정적 지오메트리가 두배로 뻥뒤기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Sumari ITC에 있는 탄약상자를 수정했습니다.


버그수정 & 최적화

⊙ 민병대 병사 모델이 너무 어둡게 표현되는 것을 수정했습니다.

⊙ 차량 탑승객의 카메라가 이상하게 비틀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수송차량 운전자가 수송 점수를 얻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많은 양의 배치물을 뭉쳐서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 반란군의 무기저장고(Weapon Cache)의 매쉬를 극한으로 최적화시켰습니다.

⊙ 저사양 옵션에서 엔진 소리에 문제가 있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수리 스테이션의 삽질 구역을 확장시켰습니다.(내부에 들어가 삽질하다 끼인적이 많죠)

⊙ 차량의 화재와 파괴 효과를 수정했습니다.

⊙ 로켓의 트레일과 후폭풍 효과를 수정했습니다.

⊙ 발자국 먼지 효과를 최적화시켰습니다.

⊙ 일부 차량의 터렛이 스스로를 공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차량 잔해의 숫자를 조정하고 최적화 시켰습니다.

⊙ 철조망과 레이저와이어가 관통가능 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몇몇 돌담장의 충돌체크를 수정했습니다.

⊙ ini파일의 수정으로 미니맵이 먹통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미니맵 최소 LOD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괴된 차량 잔해가 미친듯이 날아다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호작용 메뉴가 현재병과 대신 변경될 병과를 기준으로 표시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차량탑재 무기 발사 시 차량 최적화를 위해 불필요한 이벤트 중복을 방지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소생된 후 출혈데미지로 사망할 경우 사망하지않고 부상되었다는 신호를 보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Use Inventory Switch Timer"옵션이 초기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래된 맵들의 드로우콜을 어마어마하게 줄여 대부분의 맵에서 성능향상이 있었습니다.

⊙ 관통가능한 모든 물질들에 관통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모딩

⊙ 블루프린트에 아래의 기능들을 공개했습니다.

   → SQVehicle

   → bool IsValidSeat(int32 Seat) const

   → bool IsSeatHeldByClaimingSquad(int32 Seat) const

   → void EjectAllPlayers()

   → TArray GetSeats() const

   → USQVehicleSeatComponent* GetDriverSeat() const;

   → void GetExitPoints(TArray& OutTransforms);

   → AController* LastDamageInstigator

   → void EjectPlayerFromSeat(int32 Seat)

   → void RequestChangeSeat(class ASQPlayerController* Player, int32 RequestedSeat)

   → SQGroundVehicle

   → void SetEngineActiveInput(bool bNewEngineActive)

   → void SetEngineBoostPressed(bool bInHasEngineBoostBeenPressed)

   → bool CanToggleEngine()

⊙ OnSeat 이벤트를 SQVehicle에서 불러올 때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SgtStryker에게 감사를!)

⊙ 4개의 파라미터값을 갖는 이벤트가 SQSoldier에 추가되었습니다. OnSeatChange(Soldier, Vehicle, FromSeat, ToSeat)는 클라이언트에서 좌석을 변경할 때 사용됩니다. 클라이언트는 오직 좌석을 변경할 때만 이 메시지를 받게됩니다. 

   → FromSeat값이 null이고 ToSeat에 값이 유효할 때 플레이어는 외부에서 차량으로 탑승하는 것이며,

   → FromSeat값이 유효하고 ToSeat값이 null일 경우 플레이어는 차량에서 하차한다는 뜻입니다.

   → FromSeat값이 유효하고 ToSeat값이 유효할 경우 차량 내부에서 자리를 바꾸는 것 입니다. 

   → FromSeat ToSeat모두 null일 경우 유효하지 않은 명령으로 처리됩니다.

⊙ Wound와 Die도 블루프린트에 공개되었습니다. 플레이어의 상태에 따라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항상 리턴값을 확인하고 이 기능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Offworld Out.


반응형

'SQU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업데이트] Squad 알파 V9.4  (0) 2017.05.02
[업데이트] Squad 9.1 hotfix  (0) 2017.04.01
Squad Alpha V9 업데이트 프리뷰  (0) 2017.03.04
Squad 오토바이 기념 영상!  (0) 2017.03.03
[업데이트] Squad 8.11  (0) 2017.01.1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