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월간 SQUAD 16년 6월호 본문

SQUAD/월간 Squad

월간 SQUAD 16년 6월호

Mandeuk 2016. 7. 4. 16:11
반응형

월간 SQUAD 16년 6월호



스쿼드를 기다려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6월은 자동차를 구현하느라 정말정말 바쁜 시간을 보냈습니다. 힘들었던 6월을 떠나보내며 저희가 작업한 내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본문 가장 아래에 요약 글이 있습니다.




시스템



차량 업데이트


차량, 물리계산, 핸들링, 플레이어 상호작용, 게임플레이 시스템 연계 등등 보이지않는 수많은 작업들이 있었고 그것들을 적용한 결과가 바로 아래 영상입니다.



차량 핸들링은 저희가 가장 주의깊게 다루었던 부분입니다. 현실감 있는 민감도와 차량의 주행능력 등등을 말이죠. 단순히 물리 계산만이 아니라 각각의 차량마다 고유의 느낌을 최대한 살렸습니다. 바퀴의 종류, 서스펜션 디자인에따른 강약 에 따라 느낌이 다르도록 세팅했습니다. 예를들어 테크니컬 차량은 험비보다 민첩하고 날렵합니다. 이러한 것들이 왜 반군들과 민병대가 치고빠지기식의 게릴라 전투를 펼치는지, 미군과 러시아군의 호송대(콘보이, convoy)가 튼튼하지만 느리게 전장을 이동하는지 등을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경험을 제공해줍니다.


6월 한달 동안에는 주로 차량 데미지와 관련된 부분을 작업했습니다. 차량이 피해를 입거나 파괴될 때 어떤 현상이 일어나는지 어떤 종류의 피해를 입고 어떤 효과를 나타내는지 등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탑승객의 애니메이션과 차량 무기 애니메이션도 좀 더 진전이 있었습니다.


수송차량(Logistics) 또한 지난 버전 이후로 계속 발전이 있었습니다. 수송트럭은 FOB를 유지하는데 아주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다음 버전에서는 FOB의 건설, 탄약 포인트가 더욱 느리게 보급 될 것이며 수송차량을 통한 FOB보급을 더욱 활성화 시키고자 합니다.

첫 번째 버전에서는 수송차량이 상자에 담긴 보급품을 싣고 FOB로 전달하는 것 까지만 구현할 예정입니다.




상호작용 메뉴(Radial Menu) 업그레이드


UI를 보다 퀄리티 있게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그리고 분대장과 분대원들이 더욱 편하게 병과를 선택하고 건물을 지을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개발을 하며 한가지 흥분되었던 시스템이 있는데 바로 이 상호작용 메뉴(Radial Menu)를 통해 분대장이 마커를 표시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긴박한 상황에서 지도를 열어 직접 측량을 하여 표시하지 않아도 되어, 전투시 즉각적으로 정확하게 명령을 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트



새로운 미 육군 병사모델


우리 아트팀이 자랑스럽게 선보이는 이번 모델은 바로 새로운 미 육군 병사모델입니다. 미 육군에 복무중이신 우리 군사 고문의 도움을 얻어 끝내주는 미 육군 모델을 만들었으며 아직 더욱 더 다양한 종류의 병사 모델을 만들고 있습니다.






M1937 82mm 박격포


"박격포다!!! 수구리!!!"


2차 세계대전에서 사용했었던 구 소련제 박격포 M1937 입니다. 오래되었다고 과소평가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이 82mm 박격포의 포탄이 한번 떨어지기 시작하면 여러분들은 꽁지빠지게 도망갈 수 밖에 없으실겁니다! 아쉽게도 아직 박격포는 당장 적용하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 더 많은 진영이 추가되고 시스템이 좀 더 개발되면 추가할 예정입니다.






DShK 중기관총


이전에 한번 소개해드렸던 DShK가 전부 완성되었습니다! 멋진 애니메이션과 텍스쳐가 적용되었으며 땅에 삼각대로 고정시키는 형태와 테크니컬 차량에 작착되는 버전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각대 형태로 설치하면 360도 회전하며 전방위를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사수가 엄청나게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M110 SASS


​M110 Semi-Automatic Sniper System(반자동 저격 시스템) 저격총이 미 육군 지정사수 병과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현재는 4배율 TA31 ACOG 조준경을 사용하지만 10배율의 Leupold 조준경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종류의 조준경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습니다.







PPSH-41 기관단총과 SKS 소총


PPSH-41(파파샤)와 SKS가 끝내주는 모습으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으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아파트촌 업데이트


아트-환경 팀에서 새로운 아파트 건물을 제작했습니다. 점차 더 많은 현대 스타일의 건물을 제작할 예정입니다.







매핑


Yehorivka


​새로운 동유럽 배경의 맵 Yehorivka 입니다. 지난 월간 Squad 이후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첫번째 거주지역이 생겼고 이곳은 농촌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넓은 들판과 도로, 고속도로 등으로 둘러쌓여 있습니다. 거주지 내부에는 튼튼하게 지어진 집과 마당 그리고 울타리, 대문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침투하기 엄청 쉬운 곳이지만 팀에게 아주 유용한 엄폐물을 많이 제공해 줄 것입니다.






Gorodok


Gorodok은 더욱 다양한 지역과 건물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더욱 향상된 하늘과 빛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Sumari Bala 디테일 향상


Sumari Bala 맵의 건물 내부에 다양한 사물들이 추가되었고 건물 밖에도 더욱 많은 엄폐물 등이 생겼습니다. AAS모드에서는 더욱 다양한 건물배치가 추가되었고 인서전시 모드에서는 캐시(반란군 무기저장고)의 위치가 더욱 추가되었습니다.






요약


시스템 

1. 차량을 만드는데 차량 고유의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현재 엄청나게 신경써서 개발중이다.

2. Radial Menu(상호작용 메뉴)의 디자인을 싹다 갈아엎었다. 이쁘장하다!


아트

1. 미군 병사의 모델을 새로 제작했으며 다가올 패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제 미육군 복무중인 고문의 조언을 통해 제작되어 완전 간지좔좔이다.

2. 추후 박격포도 추가할 예정이다. 금방 보기는 힘들고 조금 기다려야 할 것이다.

3. DShK 중기관총이 완성되었다. 차량 거치식과 삼각대를 이용한 지상 거치식이 있으며 360도 뱅뱅 돌아간다!

4. M110 SASS가 거의 완성되었다. 미군도 드디어 제대로된 저격총이 생겼다! 반란군 지못미

5. 파파샤(PPSH-41)과 SKS소총이 완성되었다! 노장의 힘을 보여줄 차례다.

6. 아파트 건물이 새로 추가되었다. 앞으로 더 많은 현대식 건물이 나올 것이다.


매핑

1. Yehorivka 맵에 농촌 마을이 새로 추가되었다.

2. Gorodok 맵에 새로운 하늘, 빛 효과가 적용되었다. 이쁘다.

3. Sumari Bala맵에 이것저것 장애물들이 생겨났다. 귀신 사는 동네가 아니라 사람사는곳 같아졌다.




원본출처 : http://joinsquad.com/readArticle?articleId=104

번역 : 만득이


상업적 사용을 제외한 모든 용도에서 사용가능하며 번역 내용 수정도 자유롭게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출처는 꼭 밝혀주세요.

반응형

'SQUAD > 월간 Squ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간 SQUAD 16년 8월호  (0) 2016.08.31
월간 SQUAD 16년 7월호 (V7 업데이트, 차량)  (0) 2016.08.31
월간 SQUAD 버전7 특집  (0) 2016.08.05
월간 SQUAD 15년 11월호  (0) 2015.12.03
월간 SQUAD 15년 10월호  (5) 2015.11.0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