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월간 SQUAD 버전7 특집 본문

SQUAD/월간 Squad

월간 SQUAD 버전7 특집

Mandeuk 2016. 8. 5. 19:06
반응형




버전7 미리보기




스쿼드를 기다려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알파7버전이 거의 완성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 포스트는 이번달 월간 SQUAD를 대신할 것입니다.



주요 변경사항


차량

M1151 HMMWV 험비, M939 트럭, 테크니컬 차량, 우랄 375D, BTR-80 보병수송장갑차




Squad는 본격적으로 장비 전쟁(vehicle warfare)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연합 전쟁(combined arms)을 추구하기에 이번 패치는 연합 전쟁을 위한 기반공사를 한 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트럭으로 수송된 병력이 우회공격을 하고, 병력수송 장갑차량이 기계화보병들을 화력지원 해주고, 적 장비를 파괴하기 위한 매복, 화물수송 트럭을 이용하여 일선에 있는 병력과 전진작전기지(FOB)에 재보급을 해주고 FOB시스템을 개조하는 이런 플레이를 조만간 게임 속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다가올 V7 패치에서는 각 진영별로 3가지 종류의 차량이 추가됩니다.

(병력수송 차량, 화물수송 차량, 화력지원 차량)


 




당신의 조준 정확도와 발사실력이 얼마나 좋든 Squad에서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Squad는 의무병으로 아군을 치료하고 티켓포인트를 아끼는데 기여하거나, 이제 추가될 수송차량을 이용해 FOB에 물자를 공급하는 등의 육체적 능력 외에도 다양한 게임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덧붙이자면 이제 적진으로 침투하여 적군의 보급방을 끊어버리는 플레이도 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남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새로운 차량 인가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상호작용 메뉴


UI 갈아엎기 프로젝트의 첫번째 부분은 바로 상호작용 메뉴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입니다. 분대장이 명령을 내리거나 적군의 위치를 발견하고 마커를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고, 마커는 3D형태로 지도가 아닌 여러분이 플레이하는 화면에도 표시가 되도록 하였습니다.








새로운 무기

PPSH-41, SKS, M110 SASS, G3시리즈, RPG HEAT(대전차)탄, RKG-3 대전차수류탄, DShK-M 중기관총



반란군은 이제 선택할 수 있는 무기가 늘어날 것입니다. PPSH-41 파파샤 기관단총과 SKS 소총, G3 가족들이 추가되었기 때문이죠. 이 무기들은 반란군 진영에 추가될 예정이며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싸울 수 있을 것입니다. SKS소총은 민병대에도 추가될 것입니다.





 

RPG-7은 이제 PG-7VL HEAT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장에서 적의 차량 위협에 대해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것입니다. 기존의 대인살상용 탄두 역시 계속 사용할 수 있고 상황에따라 대전차탄을 사용할지 파편탄을 사용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몇개월 전에 소개해드렸던 RKG-3 대전차 수류탄이 드디어 완성되었습니다. 이 수류탄은 대전차 로켓과 동일한 파괴력을 가지고 있지만 적군 차량에 아주 근접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드디어 새로운 거치형 중기관총 DShK-M이 알파 버전7에 추가되었습니다! DShK-M은 구 소련에서 생산한 중기관총으로 12.7x108mm 탄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병과 경차량을 효과적으로 제압할 수 있습니다. 이 중기관총은 지상에 거치하는 형태와 테크니컬 차량에 탑제하는 방식으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덕분에 360도 돌아가는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사수가 적의 공격에 그대로 노출되는 문제점도 있습니다.




새로운 미 육군 병사 모델


새로운 미 육군 병사 모델이 준비 완료 되었습니다! Squad의 시작과 함께했었던 정든 미군 모델들을 전부 대체할 것입니다.







새로운 맵 Yehorovika


폭풍처럼 나타난 이 새로운맵은 바로 Yehorovika 입니다. 이 맵은 차량과 연계된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이전에는 전혀 볼 수 없었던 빠른 기동성을 가진 기계화 보병 전투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맵 종류들

Gorodok 해질녘, Chora 밤, 보병전용 모드


이제 여러분은 SQUAD에서 더욱 다양한 종류의 맵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Gorodok맵에는 해질녘 시간이, Chora맵은 밤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차량이 추가됨으로 이해 보병전투를 원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보병전용 모드 또한 새로 추가했습니다.







언리얼엔진 4.12 업데이트


언리얼엔진이 새롭게 업데이트되면서 Squad도 그에 맞게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여러가지 최적화와 향상된 낚엽 효과, 조정 속성 복제기능 등이 추가되었고, Squad의 클라이언트와 서버 모두 이로 인한 약간의 성능 향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모드 업데이트


Al Basrah(알 바스라) 리메이크 작업과 태평양 섬 작업 등 끝내주는 프로젝트들이 모딩 포럼에서 진행중입니다!

모드 포럼 : http://forums.joinsquad.com/forum/71-modding/

디스코드 : https://discordapp.com/invite/3NcVQ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GIF이미지가 용량제한으로 인해 티스토리에 첨부할 수가 없습니다 ㅠ

네이버블로그 혹은 원본글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원본 : http://joinsquad.com/readArticle?articleId=106

네이버블로그 : http://blog.naver.com/lih2677

반응형

'SQUAD > 월간 Squ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간 SQUAD 16년 8월호  (0) 2016.08.31
월간 SQUAD 16년 7월호 (V7 업데이트, 차량)  (0) 2016.08.31
월간 SQUAD 16년 6월호  (2) 2016.07.04
월간 SQUAD 15년 11월호  (0) 2015.12.03
월간 SQUAD 15년 10월호  (5) 2015.11.0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