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월간 SQUAD 16년 10월호 본문

SQUAD/월간 Squad

월간 SQUAD 16년 10월호

Mandeuk 2016. 11. 3. 19:52
반응형


급행열차가 도착했습니다!! 월간 SQUAD와 버전8 업데이트가 도착했어요!


[다련장 발사기.gif 링크]


알파 버전 8이 지금 배포되었습니다. 알파 버전7과 비슷한 수준의 가장 큰 패치 입니다. 우리는 드디어 코어 시스템의 최적화에 성공했습니다. 우리 팀 전체가 이 최적화 작업을 위해 노력했으며 중간중간 급하게 자잘한 최적화 패치도 몇번 거쳤지만 성공적으로 작업을 마무리했고 자랑스레 여러분 앞에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최적화가 전부는 아닙니다! 더 좋은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위해 최적화에 초점을 맞췄을 뿐 새로 추가된 것들도 있습니다.

저희가 원하는 게임페이스를 만들기 위해 새로 추가된 것들이 있는데 이런 변화들은 플레이어 위주로 조정되었습니다. 이 패치로 스쿼드 게임 사이클의 전체적인 부분이 변화될 것이며, 이전보다 조금 천천히, 좀더 낮은 페이스로 변화 되며 한번 한번의 교전은 더욱 중요해 질 것입니다.


버전 8은 지금 스팀을 통해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패치 내역입니다.



주요 변경점


최적화

우리는 스쿼드 시스템의 거의 모든 부분을 하나하나 최적화 시키는 것을 성공했습니다. 충돌체크, 물리계산성능, 그래픽, GPU 퍼포먼스개선, 애니메이션의 멀티스레드처리, 차량업데이트 그 외에도 수많은 성능 개선이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펙트도 전체적인 점검후 AMD와 Intel CPU 모두 약간의 수정이 있었습니다. 쉐이더 의 최적화와 정교한 환경 설정으로 이펙트 부분에서 최대 10배 가량 최적화가 이루어졌습니다. 대규모 교전에서 엄청난 프레임 향상이 이루어졌고, 추가적으로 계속 최적화작업을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최적화 작업을 진행해 나갈 것이며, 패치마다 약간의 최적화가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차량종류와 에셋


[로켓포 테크니컬1.gif]


반란군(Insurgents)진영과 민병대(Militia)진영의 테크니컬 차량종류에 로켓포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차량은 조준도 힘들고 사용하기도 힘듭니다. 특히 차량 운전수와 사수, 관측수들의 소통이 없으면 더욱 어려울 것입니다. 로켓포 테크니컬은 Yehorivka, Kohat, Chora같은 대규모 맵에서만 소수 추가될 것입니다.



파괴당하면 20티켓을 잃어버리게 되고 리스폰까지 18분이 걸립니다.


[로켓포 테크니컬2.gif]


험비도 원격조종 무기거치 시스템 CROWS가 장착된 종류가 추가되었습니다. M2A1 중기관총이 장착되어있으며 사수가 차량 내부에 있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게 화력지원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재장전시간이 매우 길어졌고 파괴시 20티켓을 잃어버리므로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NSV 중기관총이 러시아 진영에 추가되었습니다. 분당 700발의 발사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삼각대버전과 벙커형태가 있습니다.



Dshk 중기관총에 정면 방패가 추가되었습니다. 방패는 차량 탑재식과 배치물 형태 모두에 적용되며, 더 나은 시야확보를 위한 방패없는 버전을 없애지 않고 남겨놓았습니다.





무기 매커니즘 업데이트

관통

[관동1.gif]


중기관총에 관통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관통시스템을 좀 더 지켜보다가 별 문제 없이 잘 작동한다면 가까운 시일 내에 소화기에도 관통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관통2.gif]



스테미너에 따른 흔들림

스테미너가 적을때(캐릭터가 지쳤을 때) 총기의 흔들림이 더 심해지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스테미너 관리에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모든 무기들의 제압사격 효과를 증가시켰습니다.



빛효과 & 포스트 프로세싱

모든 맵에서의 빛효과를 개선시켰습니다. 플레이어분들의 맵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각각의 맵에서 최소 2가지 이상의 빛효과 시나리오를 추가하였습니다. Fools Road맵의 터널지역 같은 곳은 완전히 새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Post processing도 bloom, ambient occlusion, lens flares 등의 효과 향상을 위해 모든 맵에서의 효과를 통일 시키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빛효과를 개선해 나갈 것이며, 이번 패치의 초점인 최적화 부분을 최대한 고려하며 작업하였습니다.




메인메뉴

서버브라우저


[서버브라우저1.gif]


서버브라우저도 굉장히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비동기식 업데이트 방식으로 바뀌었으며 정렬기능도 개선되어 주제별로 즉각즉각 바로 정렬됩니다. 그외에도 부정확한 정보를 표시하거나 새로고침이 되지 않던 문제들도 해결되었습니다.



그래픽메뉴


새로 들어온 프로그래머 Zak이 그래픽 메뉴를 상당히 개선시켰습니다.  몇몇 옵션들은 간략화 되기도 하고 더욱 디테일하게 바뀌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자동 옵션 설정이 부정확한 옵션을 설정하여 게임 성능에 문제가 있었는데 그 문제도 개선하였습니다.

그리고 각 옵션별로 작은 툴팁들을 넣어 해당 옵션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 성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패치내역


게임플레이


부활관련

우리는 플레이어들이 의식불명인 아군을 위해 최대한 싸울 수 있도록, 그리고 쉽게 목숨을 포기하지 않도록 하고싶었습니다. 그래서 약간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 FOB와 렐리포인트에서의 기본부활 시간을 15초 증가시켰습니다.

⊙ FOB는 30초에서 45초로 증가했습니다.

⊙ 렐리포인트는 45초에서 60초로 증가했습니다.

⊙ 팀킬 할 경우 리스폰시간 패널티가 15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 자살 했을경우 리스폰 시간 패널티가 30초에서 60초로 증가했습니다.


FOB와 수송차량(Logistics)

⊙ 보급 받지 못한 FOB의 활성화 시간이 5분에서 7분으로 증가했습니다.

⊙ FOB의 탄약포인트 재생 률이 초당 2포인트 에서 0.5포인트로 감소했습니다.

⊙ 수송차량을 통한 보급으로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FOB에 성공적으로 탄약 및 보급포인트를 수송하면 점수를 얻게되며 운전자를 제외한 다른 탑승객들도 성공적으로 차량을 호위했기에 함께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배치식 중기관총 재장전 비용이 50 탄약포인트로 수정되었습니다.

⊙ FOB에서 차량탑재식 중기관총의 재보급 비용이 탄창당 75 탄약포인트로 설정되었습니다.

⊙ BTR장갑차의 KPVT API탄약 재보급 비용이 탄창당 50 탄약포인트로 설정되었습니다.

⊙ FOB에서 CROWS가 탑재된 험비의 재보급 비용이 탄창당 175 탄약포인트로 설정되었습니다.

⊙ FOB에서 테크니컬 로켓포의 재보급 비용이 300 탄약포인트로 설정되었습니다. 단, 반드시 모든 로켓을 발사한 상태에서만 재보급이 가능합니다.

⊙ 수송차량 운전자는 FOB로 보급품을 전달하면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기


⊙ 중기관총이 보병을 대상으로 데미지가 더욱 증가되었습니다. 차량 데미지는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 중기관총이 보병화기처럼 더욱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모든 무기들의 거리별 피해량을 조금씩 수정했습니다.

⊙ 미육군 자동소총 M249가 이제 더욱 가벼운 100발짜리 탄창을 사용합니다.(이전에는 200발 짜리 탄창). 들고다니는 총 탄약수는 100발 증가했으며 총의 흔들림은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 민병대(Milita)진영에 새로운 버전의 M249 SAW가 추가되었습니다. 옛날식 롱베럴 버전으로 사거리가 좀 더 길며 미군과는 다르게 200발짜리 탄창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기타 변경사항

⊙ BLUFOR 진영이 캐시위치를 알아내기 위한 정보(Intel)요구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인서전시 모드에서 캐시 기준으로 반경 20미터 이내에 배치물을 설치할 수 없게 하였습니다.

⊙ 일반 험비의 절반을 CROWS탑재 험비로 교체하였습니다.

⊙ 일반 Dshk 테크니컬 차량의 절반을 방패 장착형 모델로 교체하였습니다.

⊙ 운전자가 팀에 더욱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차량 사수가 적을 죽일 경우 운전자도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일반 험비가 파괴되었을때 소모되던 티켓 량을 16에서 12로 감소시켰습니다.

⊙ BTR장갑차와 험비 CROWS의 확대기능을 사용하는 버튼이 Q키로 바뀌었습니다. 기존의 숫자버튼은 차량 인벤토리를 활용하는 키로 사용됩니다.

⊙ HESCO 벽이 건설되었을때 이상한 방향으로 지어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몇몇 맵에서 불필요한 차량들을 제거하였습니다.

⊙ 지면의 상태에 따라 차량이 다르게 움직입니다.


최적화

⊙ 게임 불러오는 시간을 개선하였습니다.

⊙ 게임시작시 걸리는 로딩과 게임내 엑터를 불러오는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본(bone) 회전과 관련된 C++ 기능중 정확하지 않던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애니메이션 부분에 성능 향상이 되었습니다.

⊙ 직렬화 기능의 성능 향상으로 네트워크 응답속도 향상이 있습니다.

⊙ 점령지역 알고리즘을 최적화하였습니다.

⊙ 캐릭터의 Ragdoll 효과를 최적화하였습니다.

⊙ 차량 뒤집힘 판정 알고리즘을 최적화하였습니다.

⊙ 맵 마커를 틱 의존도를 제거하여 최적화하였습니다.

⊙ 맵의 병사, 차량등의 마커도 틱 의존도를 제거하고 C++코드를 사용하여 최적화하였습니다.

⊙ 배치물, 반란군 캐시, 차량 잔해 등의 충돌체크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 상호작용 메뉴를 최적화시켰습니다.

⊙ 나침반을 C++코드와 간략화된 로직으로 최적화시켰습니다.

⊙ 전봇대와 전선에 관련된 부분을 최적화시켰습니다.

⊙ 총에서 사출되는 탄피들이 너무 많이 충돌체크 하던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 무기관련 코드를 C++코드로 최적화 시켰습니다.

⊙ 엔진코드를 수정하여 오브젝트가 소환되는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 이펙트에 관련하여 CPU자원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펙트 옵션을 설정하면 CPU사용량을 많이 조절할 수 있을것입니다.

⊙ 파티클 이펙트의 성능 개선이 있었습니다.

⊙ 발자국, 피탄차국, 머즐 이펙트, 탄피 배출, 충격파, 배치물 효과, 삽질효과 등등 수많은 파티클 효과가 Effect Quality 세팅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 텍스쳐 풀이 당신이 사용하고있는 GPU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하게 됩니다. 심각했던 성능저하문제를 많이 개선시켰습니다.

⊙ 애니메이션 시스템이 통째로 개선되었습니다. 멀티스레드를 활용하며 C++코드로 동작합니다. 아직 최적화가 완료되지 않았고 앞으로 애니메이션 부분에서 더욱 더 성능이 많이 개선될 것입니다.

⊙ 차량 충돌체크가 간소화 되었습니다. 차량들의 물리효과 계산에 성능 개선이 있습니다.

⊙ 차량 관리 시스템이 병렬로 처리됩니다. 차량 물리효과 계산에 성능 개선이 있습니다.

⊙ 병사 캐릭터의 필요없는 애니메이션 매쉬를 제거하였습니다.


시스템

⊙ 탄약상자에서 병과 교체 후 붕대 혹은 다른 무기로 바꿔들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크롤을 사용하여 무기를 바꿀 때 마지막으로 들고있던 무기(혹은 도구)를 임시로 기억합니다.

⊙ 더 개선된 오류 보고 시스템을 위해 EAC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Ragdoll시스템을 업데이트 하여 건물과 차량 주변에서 의식불명의 캐릭터를 소생할 때 더욱 안정적으로 살릴 수 있습니다.

⊙ 차량 내무에서 무기가 숨겨지지 않던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 차량 에서 하차했을 때 병사모델이 투명처리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차량 승,하차시 조작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Standing mesh관련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차량이 파괴된 후에도 차량에 탑제된 무기가 계속 발사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거치식 무기들이 재장전이 안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분대장이 차량에 탑승한 상태에서도 원격으로 차량 소유가 가능합니다.



UI


나침반

화면 아래 나침반이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새로바뀐 플레이어 아이콘은 분대장과 의무병이 보다 쉽게 분대를 찾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제 차량의 위치도 정확히 표현해주며 가장자리는 페이드 효과(흐릿해지는)를 넣었습니다. 모든 나침반 코드는 C++로 다시 작성되어 더 나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최근에 찍힌 스쿼드 마커의 방향과 거리는 이제 나침반에 표시됩니다.



마커

⊙ 3D 마커는 이제 반경 60미터 이내의 것만 볼 수 있으며 50미터부터는 점점 희미해집니다.

⊙ 3D 마커는 이제 10초동안만 플레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 적군 발견 마커는 이제 맵에 최대 5개까지 표시할 수 있습니다.(기존에는 3개 까지)

⊙ 가장 최근에 찍힌 맵 마커는 나침반에 표시가 됩니다.

⊙ 모든 차량 위치에서 맵 마커 설치가 정상 적으로 작동합니다.

⊙ 모든 마커 아이콘이 최적화되었습니다.


상호작용 메뉴

⊙ 상호작용 메뉴가 마커를 설치하기 쉽게 변경되었습니다.

⊙ 마커를 1km 범위 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차량 안에서도 마커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랠리포인트설치 시 분대원과의 거리가 어느정도 필요한지 표시됩니다.


인벤토리

⊙ 탄창이나 아이템 갯수가 이제 필요시에만 보여집니다. 비소모성 아이템을 사용할땐 갯수 표시가 사라집니다.

⊙ 탄약과 아이템 갯수를 표시하는 부분이 더욱 커지고 가독성이 좋아졌습니다.

⊙ 이제 지도를 끄면 상호작용 메뉴가 화면에 계속 남아있지 않습니다.


지도 UI


⊙ 이제 목표(깃발 등)의 이름이 지도에 계속 표시됩니다.

⊙ 점령 순서를 나타내는 선이 지도에 표시됩니다.

⊙ 마우스 입력이 VOIP입력을 방해 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차량아이콘의 색상이 정확하게 표시됩니다.

⊙ 차량이 언덕을 오르거나 내려갈 때 아이콘이 요동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깃발 마커가 정확히 점령지역 중심에 위치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깃발 상태를 잘못 표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새로운 맵 Yehorivka AAS v2가 추가되었습니다.

⊙ Chora AAS v2/밤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러시아 차량 스폰이 덜 제한적으로 바뀌었습니다.

⊙ Fools Road AAS v1의 깃발 레이아웃이 수정되었습니다.

⊙ Fools Road AAS v2의 레이아웃이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Fools Road AAS v3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 Fools Road AAS INF v1 보병전 레이아웃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Fools Road AAS Skirmish v1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시간제한 타겟 첼린지, 랜덤식 CQB전투, 수류탄 연습장이 Jensens Rage맵(튜토리얼맵)에 추가되었습니다.



오디오

⊙ 반란군과 러시아군 FOB라디오가 다른 팀에게 소리가 안들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BTR과 트럭의 엔진 소리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 로켓포드 사격과 폭발음이 추가되었습니다.

⊙ NSV중기관총 사격음이 추가되었습니다.

⊙ VOIP사용할때 소리 감소효과 추가


설정

⊙ 스팀 유저 application 데이터를 게임 내 설정 화면에서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성능표시기를 게임 내 설정 화면에서 키고 끌 수 있습니다. CPU 와 GPU 사용량을 알 수 있습니다.

⊙ 그래픽 설정 메뉴를 새로 제작했습니다.

⊙ 클랜을 위한 닉네임 머릿말 기능을 추가했습니다.(7글자까지 가능)

⊙ VOIP의 라디오 비프음을 제가할 수 있는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작은 화면을 배려한 UI 크기 변경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Squad Wiki가 새로 단장했습니다.

TomNerd와 Usgu가 많은 노력을 들여 위키 페이지를 새로 개조했습니다.



원본 : http://joinsquad.com/readArticle?articleId=123


반응형

'SQUAD > 월간 Squ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간 Squad 17년 1월호  (2) 2017.02.03
월간 SQUAD 16년 11월호  (8) 2016.12.03
월간 SQUAD 16년 9월호  (0) 2016.10.05
월간 SQUAD 16년 8월호  (0) 2016.08.31
월간 SQUAD 16년 7월호 (V7 업데이트, 차량)  (0) 2016.08.3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