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월간 Squad 18년 2월호 본문

SQUAD/월간 Squad

월간 Squad 18년 2월호

Mandeuk 2018. 3. 12. 16:59
반응형


스쿼디여러분 안녕하세요

2월이 1년 중 가장 짧은 한달이라고 해서 저희가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팀원들은 아직 한겨울 속에 있는데 그 팀원들이 어떤 원동력으로 열을 내며 겨울을 버티고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월간 스쿼드처럼 현재 작업중인 일들이 거의 완료가 되었지만 배포할 정도로 완성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조만간 아주 따끈따끈한 신규 컨텐츠들을 만나보실 수 있으니까요!



그래픽디자인분야

(Art,Environment)


스쿼드 개발팀의 그래픽 아티스트들은 항상 열심히 작업하고 있습니다. 무기모델을 게임내에 적용하기위해 작업하거나, 맵을 더 이쁘게, 플레이하기 좋게,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수정하는 작업하는 경우가 많죠. 아티스트들 마다 관심사가 다른 만큼, 각자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무언가를 꺼내놓더군요.


새로운 무기 : AT-4

1980년대에 실전배치된 AT-4는 일회용 대전차무기로, 보병들에게 강력한 화력을 제공해줍니다. 기갑차량과 진지를 처리하기에 적합합니다.




새로운 무기 : L129 A1

곧 풀무장이 완료된 영국군이 출시됩니다! 현재 작업중인 L129A1라이플은 아프가니스탄의 험한 지역에서도 잘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ACOG 조준경을 위한 극세사 천을 잊지마세요! 




HESCO 외형 업그레이드

Fallujah맵 작업을 시작했을 때 그동안 대충 남겨졌던 다른 작업물들을 그냥 놔두기가 싫어서 "스쿼드를 다시 위대하게!"라고 불리는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제가 원하던 프로젝트 이름은 아니지만요...)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기존에 존재하던 작업물들을 완전히 삐까뻔쩍하게 다시 제작하는 것 입니다. 단지 텍스쳐만 바꾸는 것이 아니라 모델자체를 새롭게 제작하는 것이죠.

아래는 새로 바뀔 Hesco 관련 건축물의 외형입니다.



새로운 건물 모델

이전에 존재하는 건물들을 그저 이쁘게 꾸미는 것에 그치지 않고 현실에 있을법한 건물을 새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스샷의 다층 건물은 다가올 Fallujah(팔루자)맵에 등장할 새로운 건물입니다.




매핑

(Mapping)

Fallujah외에도 다른 맵들이 작업중입니다. Axton과 ChanceBrahh가 인터넷 방송으로 조금 보여줬었는데요. 이런 새로운 맵 외에, 기존에 출시한 맵들도 더욱 개선시키기 위해 작업중입니다.


Kamdesh Highlands

아프가니스탄의 Kamdesh Highlands(캠대쉬 고원)은 최근에 가장 치열했던 전투가 발생했던 장소입니다. 그리고 실제 지역을 정확하게 게임으로 그려넣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죠.

지난 월간 Squad에서 언급했듯이 Kamdesh는 각 팀간의 트릭과 테크닉을 충분히 활용해야 하는 치열한 전장입니다. 그리고 가장 아름다운 맵 중에 하나로 꼽힐 수 있을 것입니다.

높은 산, 위험한 비탈길과 낭떠러지가 있는 계곡은 피아 구분하지않고 모두에게 위험이 될 것입니다. 우기때 이 지역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다행이네요.




Gorodok 업데이트

Gorodok은 나온지 오래된 맵이지만 여전히 인기있는 맵 입니다. 그래도 봄을 맞이해 약간의 변화를 줄 수 있겠죠. Axton의 손에 의해 Gorodok은 약간의 최적화가 진행되었습니다. 식물, 시야거리, 그림자, 바위 등등 디테일한 부분들이 바뀌거나 최적화되었습니다.

Axton의 이전 방송내역에서 새로 바뀐 Gorodok에 어떤 일이 생겼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Community)


TacticalGamer의 Squad라디오

해외 유명한 게임 커뮤니티인 TacticalGamer에서 스쿼드개발자 Merlin, Drav와 함께 이런저런 질문과 이야기들을 진행한 인터뷰를 녹음했습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영문주의)

https://anchor.fm/squadcast/episodes/Episode-3---Drav--Merlin-e132os




Reddit AMA(Ask Me Anything)

레딧에서 개발자들이 다양한 질문에 응답해주는 스레드를 만들었습니다. 이곳(https://www.reddit.com/r/joinsquad/comments/7zq1y0/we_are_the_developers_of_squad_ask_us_anything/)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종료되었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이번이 끝이 아니라 다음에 추가적으로 AMA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자! 또다른 월간 Squad가 마무리 되고 있습니다! 모든 그래픽 아티스트분들께 큰 감사를 드리고, 저희에게 무언가 하고싶은 말이 있다던가, 건의하고싶은 내용이 있으시다면 스쿼드 커뮤니티 디스코드(한국꺼 아닙니다)에 오셔서 이야기 해주세요. 그럼 다음에봐요!


Offworld Out.



반응형

'SQUAD > 월간 Squ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간 Squad 18년 8월호 Squad Recap  (0) 2018.09.01
월간 Squad 18년 5월호  (0) 2018.06.16
월간 Squad 17년 10월호  (0) 2017.11.03
월간 Squad 17년 9월호  (0) 2017.10.11
월간 Squad 17년 8월호  (0) 2017.09.0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