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ammer

월간 Squad 18년 5월호 본문

SQUAD/월간 Squad

월간 Squad 18년 5월호

Mandeuk 2018. 6. 16. 04:25
반응형


스쿼드를 플레이해주시는 유저분들 안녕하세요.

알파 11 패치와 함께 6월이 다가왔습니다. 현재 다음 패치를 위해 열심히 작업을 하는 중입니다. 이 소식 외에도 Post Scriptum의 주말 플레이테스트도 진행되었는데요 여러분이 보내주시는 모든 의견과 리포트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시 현대전으로 돌아와서 아래에 현재 작업중인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시스템

(Systems)


게임모드 : 랜덤 AAS

(Randomised AAS)

기존의 AAS게임모드에 많은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바로 모든 깃발 위치를 랜덤으로 배치해주는 시스템인데요. 랜덤배치 시스템은 우리 디자이너들이 수작업으로 피드백을 받아 미션 구조를 관리하고 수정해야하는 업무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덤으로 보다 다양한 게임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죠.


약간의 예시를 들어보자면 메인베이스의 위치는 고정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사이사이 캡쳐해야하는 깃발은 거리에 비례하여 균형을 맞추면서 하나씩 하나씩 결정되죠. 우리 맵 디자이너들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차량 부위별 데미지 시스템

차량 데미지 시스템의 2번째 단계는 바로 외부/내부의 부품들을 각각 따로 손상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최종 목표로는 엔진이 손상되어 움직이지 못하거나, 휠 또는 트랙만 파괴하여 기동성을 제한하거나 무력화시키는 것, 포탑이나 무기의 기능을 무력화시킬 수 있도록 하는것 입니다.

치명적인 약점도 추가될 것입니다. 예를들어 탄약이 보관되는 부분을 공격하면 어마어마한 내부손상을 일으키는 기능이죠. 현재 지나치게 강력한 대전차무기로 인해 좀 더 균형을 맞추려 해당 시스템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터렛 안정화 시스템

현재 작업중인 또다른 시스템은 바로 터렛 안정화 시스템입니다. 현대 무장차량들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이 시스템은 차량의 회전이나 움직임에 구애받지 않고 포탑이 특정 방향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앞으로 이동중에 차량이 더욱 정확하게 무기를 발사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아직 초기단계의 프로토 타입이지만 주력전차와 함께 게임에 등장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모딩 2.0 - 리눅스서버를 위한 모드


Modding 2.0에서 상당히 많은 부분이 바뀌었습니다. 첫번째로 모드의 용량이 대폭 축소되었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모드맵 중 하나인 "Operation Silver"의 경우 기존 3.3gb용량에서 모딩2.0적용 후 1.03gb로 용량이 줄어들었습니다. 둘째로 리눅스에서 모드 적용이 가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모드서버를 열기위해 더이상 윈도우 서버를 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아트, 환경

(Art and Environment)


FV432 APC

아직 작업중이지만 영국군 차량인 FV432 병력수송용 무장차량(APC)가 제작중입니다. 이 덕분에 앞으로 영국군이 전장에서 보병을 수송할 때 더욱 효율적으로 수송할 수 있을것이라 예상합니다.


M1A1 Abrams

잠깐 맛보기로 보여드렸던 미육군의 아이콘 M1A1 Abrams입니다. 아직 기존의 차량시스템이 주력전차의 성능을 잘 표현할 수 없기에 약간의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

M1A1 Abrams는 120mm 활강포를 장비하고 있고, 대전차용 날탄과 고폭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72B3

Abrams에 대항할 러시아의 T72B3역시 작업중에 있습니다. Abrams보다 더 큰 주포(125mm)와 더 가벼운 차체를 가진 이 탱크는 1970년대 이래로 가장 많이 생산되고 수출되는 탱크 중에 하나입니다.

3D스캔을 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제작중이며 기관총마운트같이 누락된 부분이 있지만 게임속에서 정말 큰 활약을 할 것임은 확실합니다.


9M133 Kornet ATGM

지난버전에서 BGM-71 TOW를 추가한 후 러시아 장비인 9M133 Kornet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TOW에 대항하기 위한 장비로 중장갑 차량을 무력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유도방식은 레이저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Belaya맵 업데이트

Belaya맵은 알파10버전에서 등장한 이후로 계속 업그레이드 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눈 덮힌 지역의 감소, 깃발사이에 더 많은 은폐물 추가, 지형을 더욱 울퉁불퉁하게 만들어 평야를 건널 수 있는 확률을 높였습니다.


랜덤 AAS를 얼른 완성시켜 여러분들께 보여드리고싶네요 하지만 에이브람스가 전장을 가로지르는걸 보는게 살짝 더 흥분되는 것 같습니다. 자 이번 월간 Squad 어떠셨나요? 포럼의 discussion 게시판에 오셔서 여러분의 생각과 의견을 공유해주세요. 월간 Squad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Offword Out.


반응형

'SQUAD > 월간 Squ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간 Squad 18년 9월호  (0) 2018.11.19
월간 Squad 18년 8월호 Squad Recap  (0) 2018.09.01
월간 Squad 18년 2월호  (0) 2018.03.12
월간 Squad 17년 10월호  (0) 2017.11.03
월간 Squad 17년 9월호  (0) 2017.10.11
Comments